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나의 영이 너희 가운데에 머무를 터이니 너희는 두려워하지 마라. (루카9,18-22)
작성자김종업 쪽지 캡슐 작성일2021-09-25 조회수867 추천수0 반대(0) 신고

 

 

2021년 9월 24일 [연중 제25주간 금요일]

 

나의 영이 너희 가운데에 머무를 터이니 너희는 두려워하지 마라.

 

복음(루카9,18-22)

18 예수님께서 혼자 기도하실 때에 제자들도 함께 있었는데그분께서 군중이 나를 누구라고 하느냐?” 하고 물으셨다. 19 제자들이 대답하였다. “세례자 요한이라고 합니다그러나 어떤 이들은 엘리야라 하고또 어떤 이들은 옛 예언자 한 분이 다시 살아나셨다고 합니다.” 20 예수님께서 다시, “그러면 너희는 나를 누구라고 하느냐?” 하시자베드로가 하느님의 그리스도이십니다.” 하고 대답하였다.

우리에게 그리스도란?- 본당(本堂)활동을 열심히 하면 칭찬해 주시는 분착한일 많이 하면 복(주시는 분나쁜 일 하면 벌()주시는 분아니면 무엇이든 청()하면 들어주시는 분여러분에게는 어떤 분이신가요?

 

그러나(하까1,9) 9 너희는 많이 거두기를 바랐지만 얼마 거두지 못하고 집으로 거두어들인 것조차 내가 날려 버렸다무슨 까닭이냐만군의 주님의 말씀이다내 집이 무너져 있는데도 너희가 저마다 제집 돌보는 데에만 바빴기 때문이다.

= (어제 묵상 참조산의 나무곧 죄인들의 구원을 위한 그리스도의 대속그 하느님의 계약(나무)의 말씀을 깨닫고 그 하느님의 사랑의로우심을 드러내는그리고 감사(영광)를 드리는 삶이 아닌내 이름(영광의로움)을 드러내기 위한 삶을 살았기 때문이다.

 

(하까1,10-11) 10 그러므로 하늘은 너희에게 이슬을 내리지 않고 땅은 제 소출을 내주지 않았다. 11 나는 땅에 산과 곡식에 햇포도주와 기름에 밭에서 나는 것에 사람과 짐승에게 그들이 하는 모든 일의 결실에 가뭄을 불러들였다.”

나에게 그리스도란 삶(생명)이다.

 

(로마5,6) 6 우리가 아직 나약하던 시절그리스도께서는 정해진 때에 불경한 자들(우리)을 위하여 돌아가셨습니다.

 

(1코린1,24.30) 24 그렇지만 유다인이든 그리스인이든 부르심을 받은 이들에게 그리스도는 하느님의 힘이시며 하느님의 지혜이십니다. 30 그러나 하느님께서는 여러분을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 살게 해 주셨습니다그리스도께서는 우리에게 하느님에게서 오는 지혜가 되시고의로움과 거룩함과 속량이 되셨습니다.

 

(2코린5,21) 21 하느님께서는 죄를 모르시는 그리스도를 우리()를 위하여 죄로 만드시어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하느님의 의로움이 되게 하셨습니다.

 

(갈라2,16) 16 그러나 사람은 율법에 따른 행위가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믿음으로 의롭게 된다는 사실을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그래서 우리는 율법에 따른 행위가 아니라 그리스도에 대한 믿음으로 의롭게 되려고 그리스도 예수님을 믿게 되었습니다어떠한 인간도 율법에 따른 행위로 의롭게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로마12,4-5) 4 우리가 한 몸 안에 많은 지체를 가지고 있지만 그 지체가 모두 같은 기능을 하고 있지 않듯이, 5 우리도 수가 많지만 그리스도 안에 한 몸을 이루면서 서로서로 지체가 됩니다.

모든 이들이 알아야 할 우리의 주(), 구원자이신 그리스도.

 

21 그러자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에게그것을 아무에게도 말하지 말라고 엄중하게 분부하셨다.

사람들이 알아들을 수 없지만아직 그리스도의 때가 되지 않았기 때문이다그래서 처음으로 당신의 죽음과 부활을 예고하신다.

 

22 예수님께서는 이어서 사람의 아들은 반드시 많은 고난을 겪고 원로들과 수석 사제들과 율법 학자들에게 배척을 받아 죽임을 당하였다가 사흘 만에 되살아나야 한다.” 하고 이르셨다.

(우리)의 죄로 저주(詛呪)가 되시어 죽는 죽음이다그리고 죄인 우리를 의롭게 하시는 부활(復活)이다.

앞 묵상(黙想)을 다시하느님께서는 죄를 모르시는 그리스도를 우리를 위하여 죄로 만드시어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하느님의 의로움이 되게 하셨습니다그것은 창조(創造)이전에 이미 계획된 구원의 계약이다.

 

(에페1,4-5) 4 세상 창조 이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선택하시어우리가 당신 앞에서 거룩하고 흠 없는 사람이 되게 해 주셨습니다사랑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우리를 당신의 자녀로 삼으시기로 미리 정하셨습니다이는 하느님의 그 좋으신 뜻에 따라 이루어진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심판의 날에 그리스도의 대속으로 무죄(無罪), 구원의 판결을 받는다.

 

(로마1,20-21.25) 20 세상이 창조된 때부터하느님의 보이지 않는 본성 곧 그분의 영원한 힘과 신성을 조물을 통하여 알아보고 깨달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따라서 그들은 변명할 수가 없습니다. 21 하느님을 알면서도 그분을 하느님으로 찬양하거나 그분께 감사를 드리기는커녕오히려 생각이 허망하게 되고 우둔한 마음이 어두워졌기 때문입니다.

25 그들은 하느님의 진리를 거짓으로 바꾸어 버리고창조주 대신에 피조물을 받들어 섬겼습니다창조주께서는 영원히 찬미받으실 분이십니다아멘.

 

(로마2,14-16) 14 다른 민족들이 율법을 가지고 있지 않으면서도 본성에 따라 율법에서 요구하는 것을 실천하면율법을 가지고 있지 않은 그들이 자신들에게는 율법이 됩니다.

=율법은 인간의 본성이라는 것, (율법 안에 하느님의 진리가 가리워져 있다.)

15 그들의 양심이 증언하고 그들의 엇갈리는 생각들이 서로 고발하기도 하고 변호하기도 하면서그들은 율법에서 요구하는 행위가 자기들의 마음에 쓰여 있음을 보여 줍니다. 16 이러한 사실은 내가 전하는 복음이 가르치는 대로하느님께서 그리스도 예수님을 통하여 사람들의 숨은 행실들을 심판하시는 그 날에 드러날 것입니다.

우리는 우리 안에 머무르시는 그리스도그분의 대속으로 무죄가 드러날 것이다.

 

영광이 성부와 성자와 성령께 처음과 같이 이제와 항상 영원히 ~아멘!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