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안식(쉼)인 그리스도 안에 살고 있는가? (루카6,12-19)
작성자김종업 쪽지 캡슐 작성일2021-10-29 조회수636 추천수0 반대(0) 신고

 

 

 

 

 

 

2021 10 28 [성 시몬 사도 축일]

 

안식()인 그리스도 안에 살고 있는가?

 

우리의 죽음을 먹으시고 당신의 생명을 내 주시는 그리스도~

독서(에페2,14-22)

14 그리스도는 우리의 평화이십니다그분께서는 당신의 몸(대속의 죽음)으로 유다인과 이민족을 하나로 만드시고 이 둘을 가르는 장벽인 적개심을 허무셨습니다. 15 또 그 모든 계명과 조문과 함께 율법을 폐지하셨습니다그렇게 하여 당신 **안에서 두 인간을 하나의 새 인간으로 창조하시어 평화를 이룩하시고, 16 십자가를 통하여 양쪽을 한 몸 안에서 하느님과 화해시키시어그 적개심을 당신 안에서 없애셨습니다. 17 이렇게 그리스도께서는 세상에 오시어멀리 있던 여러분에게도 평화를 선포하시고 가까이 있던 이들에게도 평화를 선포하셨습니다. 18 그래서 그분을 *통하여 우리 양쪽이 한 성령 안에서 아버지께 나아가게 되었습니다.

성령께서 그리스도의 피(), 그 새 계약으로 모든 죄를 용서(容恕)받아 그리스도와 한 몸이 되었음을 증언(證言)하신다.(로마8,1-16참조)

 

19 그러므로 여러분은 이제 더 이상 외국인도 아니고 이방인도 아닙니다성도들과 함께 한 시민이며 하느님의 한 가족입니다. 20 여러분은 사도들과 예언자들의 기초 위에 세워진 건물이고그리스도 예수님께서는 바로 모퉁잇돌이십니다. 21 그리스도 *안에서 전체가 잘 결합된 이 건물이 주님 *안에서 거룩한 성전으로 자라납니다. 22 여러분도 그리스도 *안에서 성령을 통하여 하느님의 거처로 함께 지어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그리스도를 기초(基礎)로 그분을 통하여 그리스도 안에서 존재(存在)한다그러므로 그리스도와 한 몸인 그리스도인()으로 살아야한다.

 

(1코린6,19-20) 19 여러분의 몸이 여러분 안에 계시는 성령의 성전임을 모릅니까그 성령을 여러분이 하느님에게서 받았고또 여러분은 여러분 자신의 것이 아님을 모릅니까? 20 하느님께서 값을 치르고 여러분을 속량해 주셨습니다그러니 여러분의 몸으로 하느님을 영광스럽게 하십시오.

모든 길(), 방법은 성경(聖經)에 주님 말씀에 있다.

 

복음(루카6,12-19)

12 그 무렵 예수님께서는 기도하시려고 산으로 나가시어, *밤을 새우며 하느님께 *기도(祈禱)하셨다. 13 그리고 날이 *새자(빛으로제자들을 부르시어 그들 가운데에서 열둘을 뽑으셨다그들을 사도라고도 부르셨는데,

예수님께서 밤(죽음)을 기도(祈禱)로 품으시고(먹고당신의 생명()을 주시기 위해 제자(弟子)들을 품으신 것이다그 그리스도의 빛생명을 받은 이들이 완성(完成)을 뜻하는 열둘(12)이며 사도(使徒).

 

14 그들은 베드로라고 이름을 지어 주신 시몬그의 동생 안드레아그리고 야고보요한필립보바르톨로메오, 15 마태오토마스알패오의 아들 야고보열혈당원이라고 불리는 시몬, 16 야고보의 아들 유다또 *배신자가 된 유다 이스카리옷이다.

배신자(背信者유다도 열혈당원 이었다.

 

17 예수님께서 그들과 함께 산에서 내려가 평지에 서시니그분의 제자들이 많은 군중을 이루고온 유다와 예루살렘그리고 티로와 시돈의 해안 지방에서 온 백성이 큰 무리를 이루고 있었다. 18 그들은 예수님의 말씀도 듣고 질병도 고치려고 온 *사람들이었다그리하여 더러운 영들에게 시달리는 이들도 낫게 되었다.

사람들더러운 영의 거짓 가르침으로 하늘의 대속(代贖)인 구원의 새 계약그 진리의 말씀을 몰라 온갖 질병(죄의식)에 시달리는 이들(우리)을 모형(模型)한다.

 

19 군중은 모두 예수님께 손을 대려고 애를 썼다그분에게서 힘이 나와 모든 사람을 고쳐 주었기 때문이다.

죄인질병그 어둠을 품으시고 곧 대신 죄()와 질병(疾病)으로 죽으시고 주신(나은주님의 생명의 빛그 힘이 고쳐주신 것이다.

 

(이사53,5) 5 그러나 그가 찔린 것은 우리의 악행 때문이고 그가 으스러진 것은 우리의 죄악 때문이다우리의 평화를 위하여 그가 징벌을 받았고 그의 상처로 우리는 나았다.

십자가의 대속그리스도의 죽음그 피의 새 계약으로 나았다살게 된 것이다그러므로 그리스도 안에서 살아야함을 잊지 말아야 한다하느님께서 당신 아드님의 목숨을 값으로 치르시고 죄질병죽음에서 속량(贖量)해 주셨음을그러므로 자신들의 치유용서받은 몸으로 하느님을 영광스럽게 해야 함을 잊지 말아야 한다.

여전히 자신의 뜻이름영광을 위해 산다면 배신자가 되는 것이다본문에서 유다 이스가리옷 만이 배신자라 하신다다른 제자들도 예수님을 배반(背叛)하고 버렸다그런데 성경(聖經)은 왜 유다만 배신자(背信者)라 하는가다른 제자들은 예수님께 돌아왔기 때문이다.

유다 이스가리옷은 자신의 잘못을 스스로 책임(責任)지겠다고 독립(獨立)투사답게멋지게 자결(自決)해 버렸기 때문이다성경은 그것을 진짜 배신이라고 말하고 싶은 것이다세 번씩이나 심한 말을 하며 배반했던그러나 염치없이 돌아온 베드로를 의(), ()이라 한다.

그리스도께 돌아옴그것이 죄인(罪人)들이 의인(義人)이 되는 길이기 때문이다예수님은 착하게의롭게 살라고 가르치러 온 것이 아니라스스로 책임지려는 구원(救援)을 주지 못하는 그 자기 의로움의 길에서 (버리고돌아서 구원의 계약약속인 하늘의 대속그 하늘의 의로움복음(福音)인 십자가(十字架)의 당신(그리스도)께 돌아오라고 회개(悔改)를 선포하시러 오신 것이다.

*회개(悔改)-메타노이아가던 방향(方向)에서 돌아서 옴.

 

(마르1,14-15) 14 요한(구약율법의 의로움)이 잡힌 뒤에 예수님께서는 갈릴래아에 가시어하느님의 복음을 선포하시며 15 이렇게 말씀하셨다. “때가 차서 하느님의 나라가 가까이 왔다회개하고 복음을 믿어라.”

 

(로마3,20-21) 20 어떠한 인간도 율법에 따른 행위로 하느님 앞에서 의롭게 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율법을 통해서는 죄를 알게 될 따름입니다. 21 그러나 이제는 율법과 상관없이 하느님의 의로움이 나타났습니다이는 율법과 예언자들이 증언하는 것입니다.

 

*하느님의 의로움이신 예수~

(마르10,45) 45 사실 사람의 아들은 섬김을 받으러 온 것이 아니라 섬기러 왔고또 많은 이들의 몸값으로 자기 목숨을 바치러 왔다.”

 

(로마3,23-24) 23 모든 사람이 죄를 지어 하느님의 영광을 잃었습니다. 24 그러나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이루어진 속량을 통하여 그분의 은총으로 거저 의롭게 됩니다.

 

(1베드3,18) 18 사실 그리스도께서도 죄 때문에 단 한 번 고난을 겪으셨습니다여러분을 하느님께 이끌어 주시려고의로우신 분께서 불의한 자들을 위하여 고난을 겪으신 것입니다그러나 육으로는 살해되셨지만 영으로는 다시 생명을 받으셨습니다.

 

오늘 말씀(약속)에 저희 모두를 의탁합니다.보호자 성령님아버지의 뜻이 하늘에서와 같이 땅(흙인우리)에서도 이루어지게 하소서영광이 성부와 성자와 성령께 처음과 같이 이제와 항상 영원히~아멘!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