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황폐해진 교회(나)가 예수 그리스도로 하느님의 정의가 된다. (예레33,12-16)
작성자김종업 쪽지 캡슐 작성일2021-11-28 조회수1,348 추천수2 반대(0) 신고

 

 

 

 2021년 11월 28일 [대림 제1주일(다해)]

 

황폐해진 교회()가 예수 그리스도로 하느님의 정의가 된다.

 

1독서 회복(回復)~(예레33,12-16)

12 만군의 주님(야훼)께서 이렇게 말씀하신다. “지금은 사람도 짐승도 살지 않는 황폐한 이곳과 모든 성읍에 목자들이 양 떼를 쉬게 할 목장이 다시 생겨날 것이다.

지금이방(세상)의 것()들로 황폐해진 성읍(城邑), 곧 하느님의 말씀이 사하져 하늘의 대속으로 얻는 용서자유쉼이 없는 그 황폐해진 성읍(교회)을 목자(牧者)를 통해 다시 회복(回復)시키겠다는 것이다.

 

13 그래서산악 지방 성읍들과 평원 지대 성읍들네겝 성읍들과 벤야민 땅예루살렘 주변과 유다 성읍들에는 *수를 세는 이의 손 밑으로 양들이 다시 지나갈 것이다주님이 말한다.”

하느님나라에 들어갈 백성들의 수()구원(救援)받을 당신의 자녀들을 말씀하시는 것이다새 목자(牧者)의 자비(慈悲)의 손 밑으로다.

 

14 보라그날이 온다주님의 말씀이다. “그때에 나는 이스라엘 집안과 유다 집안에게 한 *약속을 이루어 주겠다. 15 그날과 그때에 내가 다윗을 위하여 정의의 싹을 돋아나게 하리니그가 세상에 공정과 정의를 이룰 것이다.

하느님의 약속(約束)인 다윗의 후손참 목자(牧者)로 오실 예수 그리스도를 말씀하신다그분께서 공정(公正)과 정의(正義)를 이루신다하느님 앞에는 죄()가 존재할 수 없다그래서 죄로 가득한 하느님의 자녀들을 그분 앞에 세우시기 위해곧 죄인들을 구원(救援)하시기 위해 그들의 죄를 참 목자이신 예수님께서 대신 짊어지고 죽으심으로 죄 값을 치루시는 그 정의(正義)를 말씀하신다.

 

(요한10,11) 11 나는 착한 목자다착한 목자는 양들을 위하여 자기 목숨을 내놓는다.

하느님 앞에 설 수 있는곧 자신의 죄를 흠도 티도 없이 깨끗하게 할 수 있는 이는 단 한사람도 없다그래서 흠도 티도 없으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대속(代贖)으로 흘리신그 깨끗한 피()로 죄를 씻어 거룩하게 하시는 그 공정(公正)으로 구원을 이루시는 것이다.

인간은 흙그 없음의 존재로 인간(,)에게서 나온 모든 것은 없음헛것일 뿐이다.(토헬1,14참조그래서 하느님께서 해 주시는 것이 공정(公正)이다그래서 ()하여라’ 하신 것이(루가11,9) ‘아이테오 빚 갚으세요인 것이다.

 

(히브10,22) 22 그러니 진실한 마음과 확고한 믿음을 가지고 하느님께 나아갑시다우리의 마음은 그리스도의 *피가 뿌려져 악에 물든 양심을 벗고 *깨끗해졌으며우리의 몸은 맑은 물로 말끔히 *씻겨졌습니다.

 

16 그날에 유다가 구원을 받고 예루살렘이 안전하게 살게 될 것이다사람들은 예루살렘을 주님(야훼)은 우리의 정의라는 이름으로 부를 것이다.”

황패(荒敗)해진 교회(敎會)가 예수 그리스도로 하느님의 정의(正義)가 되는 것이다모든 율법(제사윤리계명)을 십자가(十字架)의 대속(代贖)으로 다 지켜내시고 전가(傳家)해 주신 구원의 의로움그것이 정의(正義)인 것이다.

그래서 예수 그리스도께서 진리(眞理)이신 것이다그래서 그분께 모든 것이 가 되며 그분으로 모든 이들이 가 된다.

 

(2코린1,20) 20 하느님의 그 많은 약속이 그분에게서 !”가 됩니다그러므로 하느님의 영광을 위하여 우리도 그분을 통해서 아멘!” 합니다.

예수님으로 죄인(罪人)인 우리가 하느님 앞에 가 된다하느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요엘4,16) 16 주님(야훼)께서 시온에서 호령하시고 예루살렘에서 큰 소리를 치시니 하늘과 땅이 뒤흔들린다그러나 주님께서는 당신 백성에게 피난처가이스라엘 자손들에게 요새가 되어 주신다.

예수님으로 가된 이들은 하느님의 날곧 세상 끝 날에 두려워하지 않는다그러나 세상과 짝한 사람들은 두려워한다.

 

그 사람들이 오늘 복음에서~

복음(루카21,25-28)

25 “해와 달과 별들에는 표징들이 나타나고땅에서는 바다와 거센 파도 소리에 자지러진 민족들이 공포에 휩싸일 것이다. 26 사람들은 세상에 닥쳐오는 것들에 대한 두려운 예감으로 까무러칠 것이다하늘의 세력들이 흔들릴 것이기 때문이다.

하늘의 세력(勢力), 하늘을 가장(假裝)한 공중(空中)을 다스리는 사탄이다.(루가4,6)

 

27 그때에 사람의 아들이’ 권능과 큰 영광을 떨치며 구름을 타고 오는 것을’ 사람들이 볼 것이다.

구름은 비(), 곧 생명수(生命水)인 하느님의 말씀을 뜻하며 하느님의 권능(權能), 영광(榮光)을 뜻한다하느님의 영광인 구원의 약속그 말씀으로 오신다는 것이다곧 새로운 참 목자(牧者)로 죄인들을 위해 죽으시는 그 공정(公正)과 정의(正義)로 하느님 나라에 들어갈 이들을 세시러(구원하러오심이다.

 

28 이러한 일들이 일어나기 시작하거든 허리를 펴고 머리를 들어라. (하늘을 향해너희의 속량(贖亮)이 가까웠기 때문이다.

 

어제 묵상을 다시~

(에페2,1-6) 1 여러분도 전에는 잘못과 죄를 저질러 죽었던 사람입니다. 2 그 안에서 여러분은 한때 이 세상의 풍조에 따라공중을 다스리는 지배자곧 지금도 순종하지 않는 자들 안에서 작용하는 영을 따라 살았습니다. 3 우리도 다 한때 그들 가운데에서 우리 육의 욕망에 이끌려 살면서육과 감각이 원하는 것을 따랐습니다그리하여 우리도 본디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하느님의 진노를 살 수밖에 없었습니다. 4 그러나 자비가 풍성하신 하느님께서는 우리를 사랑하신 그 큰 사랑으로, 5 잘못을 저질러 죽었던 우리를 *그리스도와 함께 살리셨습니다. - 여러분은 이렇게 은총(은혜)으로 구원을 받은 것입니다. - 6 하느님께서는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우리를 그분과 *함께 일으키시고 그분과 함께 하늘에 앉히셨습니다.

이 모든 말씀이 하느님의 약속이다이 약속의 말씀을 믿는 것이 예수 그리스도 앞에 설 수 있는 힘을 지니는 것이다그러니 주님과 혼인(婚姻)으로 한 몸이 되어야한다반드시........

 

☨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로 용서구원의 가 되고 하느님의 정의가 되게 하신 아버지 감사합니다깨닫고 믿게 해 주신 성령님 감사합니다영광이 성부와 성자와 성령께 처음과 같이 이제와 항상 영원히~~아멘.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