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하느님의 약속을 그냥 붙드세요. (루카1,39-45)
작성자김종업로마노 쪽지 캡슐 작성일2021-12-19 조회수634 추천수2 반대(0) 신고

 

 

 

2021년 12월 19일 [대림 제4주일]

하느님의 약속을 그냥 붙드세요.

 

오늘은 묵상하는데 오히려 방해가 될까(너무 방대해서설명글을 자세히 쓰지 않았습니다본문과 연결되는 성경 말씀의 장,절만 제시했습니다오늘1,2독서와 복음은 다 같은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입니다찾아보시고 이해가 안 되면 말씀 안에 하느님의 약속을 그냥 붙드세요. 그래도 돼요.

 

입당송(이사 45,8) “하늘아위에서 이슬(-말씀)을 내려라구름아의로움(하늘의 대속)을 뿌려라(우리)은 열려 구원(-말씀)이 피어나게의로움도 함께 *싹트게 하여라나 주님이 이것을 *창조하였다.”

십자가(十字架)의 예수 그리스도그 복음(福音)이다창조 사흗날(3), (후손-말씀-예수)의 희생대속의 죽음(창세1,11참조),

 

그 씨(예수)~

1독서 (미카 5,1-4)

1 “너 에프라타의 베들레헴아(빵의 집), 너는 유다 부족들 가운데에서 보잘것없지만 나를 위하여 이스라엘을 다스릴 이(-예수)가 너에게서 나오리라(예수)의 뿌리는 옛날로아득한 시절로 거슬러 올라간다. 2ㄱ 그러므로 해산하는 여인이 아이(예수)를 낳을(깨달을때까지 주님(야훼)은 그들을 *내버려 두리라.

창세3,15 하와마리아(쓴물빈 땅)들이 씨(말씀)를 구원의 양식(-예수)으로 깨달을 때까지 쓴물빈땅 본능대로죄로 살도록(로마1,24) 내버려 두셨다.

 

2그 뒤에 그의 형제들 가운데 *남은 자들이 이스라엘 자손들에게 돌아오리라.

예수를 낳은(깨달은말씀(진리)을 거짓 가르침에게 빼앗기지 않고 지킨 자들,

구약옛 계약(예레11,1-4 율법)> 신약새 계약(히브8,6-13 십자가)

 

3ㄱ (예수)는 주님(야훼)의 능력에 힘입어 주 그의 하느님 이름의 위엄에 힘입어 목자로 나서리라.

(공동번역성서) ‘야훼의 힘을 입고 그 하느님 야훼의 드높은 이름으로 목자 노릇을 하리니,’

엘리야,(말라기3,23) - 세례자 요한,(요한1,23)- 소리는 예수님의 모형(模型)

 

3그러면 그들은 안전하게 살리니 이제 그가 땅끝까지 위대해질 것이기 때문이다. 4 그리고 그 자신(예수)이 평화가 되리라.”

미사 때 나누는 평화(平和)’. ‘십자가의 예수 그리스도.

 

2독서(히브10,5-10)

그리스도(평화)께서는 세상에 오실 때에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당신께서는 *제물과 예물을 원하지 않으시고 오히려 저에게 *몸을 마련해 주셨습니다. 6 번제물과 속죄 제물을 당신께서는 기꺼워하지 않으셨습니다. 7 그리하여 제가 아뢰었습니다. ‘보십시오하느님두루마리(성경)에 저에 관하여 기록된 대로 저는 당신의 뜻을 이루러 왔습니다.’”

성경(聖經)은 성령께서묵시(黙示)까지 다 완성하셨기에 부족(不足)함이 없다. (더 이상의 예언(預言말씀은 없다.)

 

그리스도께서는 먼저 제물과 예물을”, 또 번제물과 속죄 제물을 당신께서는 원하지도 기꺼워하지도 않으셨습니다.” 하고 말씀하시는데이것들은 율법에 따라 바치는 것입니다.

율법(律法)은 믿음과 관련이 없기에(갈라3,12) 구원은 믿음으로(로마3,25), 구원은 주님의 것(요나2,10 묵시7,10)

 

그다음에는 보십시오저는 당신의 뜻을 이루러 왔습니다.” 하고 말씀하십니다두 번째(십자가새 계약것을 세우시려고 그리스도께서 첫 번째(율법것을 치우신 것입니다. 10 이 에 따라예수 그리스도의 몸이 단 한 번 바쳐짐으로써 우리가 거룩하게 되었습니다.

믿음으로 받는다구약은 신약에서 다 이루셨기에 더 이상의 예언(預言), 구원(救援)의 말씀이 없다는 것이다.

 

다 이루신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福音)~

복음(루카1,39-45)

39 그 무렵 마리아는 길을 떠나서둘러 유다 산악 지방에 있는 한 고을로 갔다. 40 그리고 즈카르야의 *집에 들어가 엘리사벳에게 인사하였다.

말씀을 받았을 때처럼(루가1,28)~

 

41 엘리사벳이 마리아의 인사말(루가1,28)을 들을 때 그의 태 안에서 아기(엘리야 -요한가 뛰놀았다엘리사벳(루가1,36 (6)은 성령으로 가득 차

(6+1=7)의 마리아곧 안식(7), 그 하나가 부족한(없는마리아에게 약속된 성령(聖靈루가1,35)

 

42 큰 소리로 외쳤다. “당신은 여인들 가운데에서 가장 복되시며 당신 태중의 아기(말씀요한1,14도 복되십니다. 43 내 주님의 어머니께서 저에게 오시다니 어찌 된 일입니까? 44 보십시오당신의 *인사말 소리가 제 귀에 들리자 저의 태 안에서 아기가 즐거워 뛰놀았습니다. 45 행복하십니다주님께서 하신 말씀이 이루어지리라고 *믿으신 분!”

=무엇을 믿는가?- 천사의 인사말을 믿은 마리아다.

 

공동번역(루가1,28. 30-33.35.37-38) 28 천사가 마리아의 집으로 들어 가 '은총을 가득히 받은 이여기뻐하여라주께서 너와 함께 계신다하고 인사하였다. 30 그러자 천사는 다시 '두려워하지 말라마리아너는 하느님의 은총을 받았다. 31 이제 아기를 가져 아들을 낳을 터이니 이름을 예수라 하여라. 32 그 아기는 위대한 분이 되어 지극히 높으신 하느님의 아들이라 불릴 것이다주 하느님께서 그에게 조상 다윗의 왕위를 주시어 33 야곱의 후손을 영원히 다스리는 왕이 되겠고 그의 나라는 끝이 없을 것이다하고 일러 주었다.

35 천사가 마리아에게 대답하였다성령께서 너에게 내려오시고 지극히 높으신 분의 힘이 너를 덮을 것이다그러므로 태어날 아기는 거룩하신 분하느님의 아드님이라고 불릴 것이다37 하느님께서 하시는 일은 안 되는 것이 없다.38 이 말을 들은 마리아는 '이 몸은 주님의 종입니다지금 말씀대로 저에게 이루어지기를 바랍니다하고 대답하였다그러자 천사는 마리아에게서 떠나 갔다.

 

☨ 마리아와 엘리사벳을 믿음으로 이끌어 주신 천주의 성령님!

저희 모두가 하느님의 구원 약속맹세인 예수(말씀)를 잉태하고 낳게(깨닫게하소서아버지의 뜻이 하늘에서와 같이 땅(우리)에서도 이루어지소서영광이 성부와 성자와 성령께 처음과 같이 이제와 항상 영원히~아멘!

 

 

♡묵상♡기도 ♡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