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21 04 13 화 평화방송 미사 왼쪽 콧방울에 머물러 비강 점막을, 전두엽 좌뇌에 머물러 침 부족을, 왼쪽 눈꺼풀을 덮어 안구건조증 파생 상처들을 치유
작성자한영구 쪽지 캡슐 작성일2022-01-05 조회수732 추천수0 반대(3) 신고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흠숭 하올 삼위일체이신 우리 주님,

오늘 4월 13일 부활 제2주간 화요일 평화방송 정오 미사를 선택하여 참례하였습니다. 미사 전에 아랫배에 힘을 주어 목구멍으로 가스를 토해낼 때 컴퓨터 작업 자세가 나빠 저의 어깨에서 약간 뻐근한 통증을 느낍니다. 어깨의 긴장을 풀지 않아 경직되어 있음을 느낍니다. 그러므로 어깨에 의식을 집중하고 숨을 크게 들여 마시어 길게 내쉬면서 긴장을 풀었습니다. 이어서 입을 크게 벌리어 침샘과 눈물샘을 압박하자 눈에 눈물이 고입니다. 그리고 입안에 침샘에서도 침이 많이 솟아올라 삼키게 하여주십니다. 어깨에 긴장을 완전히 풀기 위하여 4차례나 반복하여 들여 마시는 숨보다 내쉬는 숨을 길게 하여 긴장을 풀 때, 침이 많이 솟아올라 삼키게 하여주시었습니다.

미사가 시작되자 그 침을 많이 삼킨 효과로 바로 저의 오른쪽 귀 안에 내이의 조직의 기관이 활발하게 움직이어 중이의 고막의 안쪽을 울리는 큰 소리가 들립니다. 침을 많이 삼키었으므로 오른쪽 귀 안에서 소리가 크게 들립니다. 이어서 저의 두 눈 사이 콧날 양쪽 경사 끝 뼈에 머물러 저의 생명을 점검하십니다. 점검하신 후에 저의 두정엽 정수리에서 오른쪽 가까운 위치의 전두엽 우뇌 상단에 머물러 만져주시면서 빛의 생명을 아래로 주십니다. 이어서 침의 물질대사를 다스려주십니다.

그리고 오른쪽으로 내려와 전두엽 우뇌 앞이마 좌우와 상하 기준 중간에 머물러 만져주시면서 침의 물질대사를 다스려주십니다. 그리고 저의 오른쪽 눈썹 오른쪽 끝에 머물러 만져주시어 저의 눈물샘의 분비를 촉진하여 눈물주머니와 비루관을 거쳐서 저의 코의 인두로 보내어 저의 귀 안으로 그 눈물이 흘러들게 하여주신다고 느낍니다. 왼쪽 귀 안에서는 전혀 움직이는 소리가 없습니다. 오로지 오른쪽 귀 안에서만 소리가 크게 들립니다.

이어서 저의 물렁 코뼈 오른쪽 경사 끝 뼈에 머물러 만져주십니다. 그리고 저의 오른쪽 눈썹 왼쪽 끝부분 그 뼈에 머물러 두 곳을 연결하여 만져주십니다. 그곳은 이마뼈 굴 안에 위치하므로 이마뼈 굴이 나비 굴을 열어 나비 굴 안의 신경계 부교감신경의 작동과 연결하여 주어 침과 눈물의 분비가 많이 이루어지도록 하여주십니다. 그러므로 오른쪽 귀 안에서는 계속 활발하게 내이의 조직의 기관이 움직이는 소리가 들립니다.

그리고 오늘 미사 강론 중에 저의 심장박동 안에서 창조주 성부 하느님의 심장박동이 고동쳐주시어 그 고동이 허파의 윗부분 양쪽 박동 안에 퍼져 나가 심장과 허파의 두 곳이 뻐근함을 느낍니다. 새 생명을 주십니다. 새 생명을 주시자, 이어서 두정엽 정수리 가운데에 머물러 만져주시면서 빛의 생명을 주십니다. 빛의 생명과 새 생명을 동시에 주시어 파생 상처의 치유가 이루어지면 즉시 새 생명이 죄의 상처를 없애주시고 새 생명을 주시어 태초의 생명으로 점진적으로 되돌려주시는 효율적인 다스림을 반복하여 주십니다. 그러자 저의 항문으로 가스가 나왔습니다. 치유가 이루어지고 죄의 상처가 없어 지면서 발생하는 가스가 방귀로 나온다고 상상합니다. 그리고 입안에 침이 약간 고여 삼키게 하여주십니다.

이어서 빛의 생명과 새 생명을 계속 주시자, 저의 전두엽 좌뇌 왼쪽 살갗과 머리카락 경계 끝에 머물러 만져주십니다. 아랫배에 힘을 주어 위로 당기어 가스를 토해내자 그 전두엽 좌뇌 왼쪽 끝에 통증이 왔습니다. 가스를 토해내어 그 가스가 저의 소장과 십이지장과 췌장 또는 쓸개에서 가스가 나오는 느낌입니다. 그곳에 보낼 침이 부족하여 전두엽 좌뇌 왼쪽 끝에 통증을 느끼게 하여주신다고 상상하였습니다.

오른쪽 귀가 내이의 조직의 기관이 활발하게 작동하도록 침과 눈물을 그쪽으로 전부 보내어주었으므로, 오른쪽 소장과 십이지장과 췌장 쓸개에 보내줄 침이 없어서 통증이 발생하였다고 상상하였습니다. 그러자 바로 그쪽에 통증이 없어지고, 다시 오른쪽 전두엽 우뇌 상단에서 오른쪽으로 옮겨가면서 오른쪽 끝에 머물러 만져주십니다. 통증은 느끼지 않으나 머물러 만져주시는 곳이 차츰차츰 아래로 내려옵니다. 내려와 저의 오른쪽 측두엽 관자놀이 안에 들어와 가볍게 만져주시면서, 시신경과 청신경을 다스려주신다고 느낍니다. 오른쪽 귀 안에서는 계속 활발하게 내이의 조직의 기관이 움직이는 소리가 들립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저의 왼쪽 눈 오른쪽 끝 콧날 가까운 곳에 머물러 만져주시면서 그쪽 눈꺼풀을 덮어 만져주십니다. 눈꺼풀을 덮어 만져주시는 것은 안구건조증이 있으므로 눈에서 눈물 분비가 잘 이루어지도록 다스려주신다고 상상합니다. 잠시 다스려주시다가 끝을 내고 다시 저의 오른쪽 눈알의 왼쪽 끝에 머물러 만져주시면서 눈꺼풀을 덮어 만져주십니다. 기도의 창에 그곳이 조금 환해집니다. 오른쪽 시신경을 다스려주시어 눈알의 건조증을 없애주시고, 눈물이 정상적으로 분비되도록 다스려주십니다. 오른쪽 귀 안에서는 계속 내이의 조직의 기관이 활발하게 움직이는 소리가 들립니다.

미사 끝날 무렵에 ‘영성체기도’를 드릴 때 저의 오른쪽 눈 오른쪽 끝에 머물러 만져주시어 눈물샘에 눈물의 분비를 촉진하여 그 눈물을 눈물주머니와 비루관과 코의 인두를 거쳐서 귀 안에 보낸다고 상상합니다.

그리고 미사 후에도 아주 천천히 저의 두 눈 사이 콧날 양쪽 경사 뼈끝에 머물러 만져주시면서 저의 생명을 점검하시는 느낌입니다. 생명을 점검하시면서 저의 왼쪽 콧방울 움푹 들어간 곳에 머물러 비강과 연결하여 다스려주십니다. 비강 안에 습도와 온도를 최적화하여주시고 산소의 기압을 저의 오른쪽 귀 안에 내이의 조직의 기관 안으로 보내어 산소 기압이 중이의 고막의 안쪽을 울리는 소리가 들립니다. 왼쪽 귀 안에서 내이의 조직의 기관이 약하게 들리는 소리가 들립니다.

그리고 다시 이번에는 저의 두정엽 정수리 왼쪽에서 가까운 위치인 전두엽 좌뇌 상단에 머물러 만져주시면서 침의 물질대사를 다스려주십니다. 그러자 약한 통증이 느껴집니다. 그러자 오른쪽 귀 안에서 내이의 조직의 기관이 움직이는 것이 멈추어졌습니다. 오늘 왼쪽 3곳에 머물러 만져주시어 다스려주시었으나 뜻대로 다스려주는 효과가 나타나지 않자 바로 오른쪽으로 옮기어 다스려주시는 느낌입니다. 그러자 저의 오른쪽 귀 아래 살갗에서 아주 가려움을 느꼈습니다. 오른쪽 귀 안에서 내이의 조직의 기관은 계속 움직이지 않습니다.

오늘도 미사를 포함하여 50분 동안이나 다스려주시었습니다. 50분 동안이나 다스려주실 때 끝 무렵에, 저의 측두엽 관자놀이 안으로 다시 부드럽게 들어오시어 시신경과 청신경을 다스려주실 때 소변이 마려웠습니다. 그 신경계를 다스려주실 때 부교감신경이 작동하여 오줌통의 수축을 촉진하여주므로 소변을 참지 못하고 소변을 보았습니다. 깜깜한 저의 기도의 창에 삼각형과 사각형이 불규칙하게 각을 진 것이 두서너 개가 잠깐 나타났다가 없어졌습니다. 파생 상처가 있는 방광에 아직도 병마가 있음을 보여 주신다고 상상합니다. 그리고 다시 자리에 돌아오자 성령님께서 다스려주시는 것을 멈추었습니다. 성장 과정을 기록하기 위한 녹음을 시작하였습니다.

흠숭 하올 우리 주 성체 예수 그리스도님.

오늘도 이처럼 미사를 포함하여 50분 동안 다스려주시어 감사합니다. 오늘은 오른쪽 귀 내이의 조직의 기관이 거의 40분 동안이나 계속하여 활발하게 움직이어 중이의 고막 안쪽을 울리는 소리가 들리도록 다스려주시어 감사합니다. 저의 청력이 의외로 빨리 회복되지 않는 것이 은근히 걱정되고 있습니다. 오늘 이처럼 오른쪽 귀의 청력을 집중적으로 다스려주시어 회복시켜주시니 감사합니다.

오늘은 공교롭게도 전두엽 좌뇌 왼쪽 끝에 머물러주시어 통증을 느끼게 하여주시었고, 다음에는 저의 왼쪽 눈 오른쪽 끝에 머물러 눈꺼풀을 덮어주시어 만져주시었고, 그리고 3번째로는 저의 왼쪽 콧방울 움푹 들어간 곳에 머물러 강하게 만져주시면서 비강을 연결하여 다스려주시었으나 곧바로 오른쪽으로 옮겨가신 것이 특징이었습니다오늘도 이처럼 새롭게 다스려주시어 성장하고 발전한 저의 영혼과 몸과 새롭게 다스려주신 하느님 뜻의 생명 지식을 좀 알게 하여주신 것과 이 모두를 주님께 바칩니다.

지극히 높으시고 지극히 거룩하신 주님의 뜻으로 이처럼 다스려주시는 은총을 베풀어주시니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하느님 뜻 안에서 하느님 뜻의 사랑을 받으며 하느님 뜻의 빛이 하나로 통합하는 그 통합 안에서 이 못난 작은 이는 저를 휩싸고 있는 그 빛이 하나로 통합하는 힘으로, 하느님께서는 하느님 자신의 힘으로 저와 함께 저에게 하느님 뜻의 생명을 주시어 다스려주시는 단일 행위를 하여주시는 은총을 베풀어주시어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기쁨과 희망이 점점 충만해집니다. 빛의 일치 안에서 단일 행위를 하여주시는 주님께 영광을 드립니다. 아멘.

영광이 성부와 성자와 성령께 처음과 같이 이제 와 항상 영원히 아멘.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사진 출처 Pinterest 

                                                            콧방울 : Anterior naris- 앞쪽 콧구멍(nostril- 콧방울)

Root 근본 根本

Bridge (서로 떨어져 있는 것을 이어주는) 가교.

Dorsum nasi 콧날, 콧등. 코의 좌우 측방표면(側方表面)이 만나 형성되는 코의 바깥 표면 부분.

Nasofacial angle 코 안면의 각도

Apex 정상(頂上), 꼭대기, 정점;

Ala nasi 콧방울

Anterior naris(nostril) Anterior naris- 앞쪽 콧구멍 (콧방울)

Nasal septum 비중격(鼻中隔). 코청, 코사이뼈, 코중격,

Philtrum 인중(人中) ((코 밑의 세로 골이 진 곳))

Alar nasal sulcus 코 날개의 세로 홈.

 

 

천상의 책 제19권 24장 1926년 5월 27일

만물은 하느님 뜻의 빛의 일치에 싸여 있다.

22. 이 빛의 일치는 모든 것을 공동으로 하게 한다. 즉, 하느님께서 행하시는 것은 무엇이든지 영혼도 행하고, 영혼이 행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하느님께서도 행하시는 것이다. 하느님께서는 그분 자신의 힘에 의하여, 영혼은 그를 휩싸고 있는 빛의 일치의 힘에 의하여 그렇게 한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