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엘리사의 매일말씀여행(마르코 7,24-30/성녀 스콜라스티카 동정 기념일)
작성자한택규 쪽지 캡슐 작성일2022-02-10 조회수1,755 추천수2 반대(0) 신고

■ 예수님을 알고 사랑하기

1) 예수님은 마르코복음 7장 27절에서 자기 딸에게서 마귀를 쫓아내 주십사고 청하는, 시리아 페니키아 출신 이교도 부인에게 "먼저 자녀들을 배불리 먹여야 한다. 자녀들의 빵을 집어 강아지들에게 던져 주는 것은 옳지 않다."라고 하셨으며, 28절에서 그러자 그 여자가, "주님, 그러나 상 아래에 있는 강아지들도 자식들이 떨어뜨린 부스러기는 먹습니다."하고 응답하였고, 29절에서 예수님께서 "네가 그렇게 말하니, 가 보아라. 마귀가 이미 네 딸에게서 나갔다."라고 하시자, 30절에서와 같이 '그 여자가 집에 가서 보니, 아이는 침상에 누워 있고 마귀는 나가고 없었다.'

2) 예수님은, 당신에 대한 빵 부스러기만한 간절한 믿음만 있다면, 세상 그 어떤 이들도 구원해 주시는 분이시다.

3) 예수님은 자기 딸에게서 마귀를 쫓아내 주십사고 청하는, 시리아 페니키아 출신 이교도 부인과 관계를 맺으시고, 그녀에게서 당신 자녀들이 떨어뜨린 빵 부스러기를 먹는다는 간절한 믿음을 보셨으며, 그렇게 그녀의 딸에게서 마귀를 나가게 해 주셨습니다.

4) 예수님은 참된 그리스도인의 삶을 드러내시어, 자기 딸에게서 마귀를 쫓아내 주십사고 청하는, 시리아 페니키아 출신 이교도 부인에게서, 당신 자녀들이 떨어뜨린 빵 부스러기를 먹는다는 간절한 믿음을 보셨으며, 그렇게 그녀의 딸에게서 마귀를 나가게 해 주시려는 마음을 갖고 계셨습니다.

 

■ 주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은총..

- 예수님께서는 우리를 참된 그리스도인의 삶으로 초대하시고, 빵 부스러기만한 간절한 믿음만 있다면, 세상 그 어떤 이들도 구원해 주시는 당신의 그 마음을 깊이 묵상하도록 이끄시며, 우리도 당신처럼 신앙에 대한 편견을 버리고 살아가도록 변화시킵니다.

 

■ 기도합시다..

- 주 예수 그리스도님..저희가, 빵 부스러기만한 간절한 믿음만 있다면, 세상 그 어떤 이들도 구원해 주시는 당신의 그 마음을 깊이 묵상하게 하시고, 우리도 당신처럼 신앙에 대한 편견을 버리고 살아가는 참된 그리스도인이 되게 하소서..아멘..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