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저 군중이 가엾구나
작성자최원석 쪽지 캡슐 작성일2022-02-12 조회수1,652 추천수4 반대(0) 신고

요즘에 대통령 선거를 위해 유명한 후보들이 나와서 나름 자신이 최고의 후보라고 하면서 나름 자신을 소개하는 것을 보게되는데요. 그런데 인간인 대통령이 과연 저 많은 일들을 잘 할 수 있을까? 그리고 그렇게 초인적인 일을 혼자서 할 수 있을지 의문이 듭니다.

 

그런데 그 관점에서 보면 주님은 주님의 능력을 자신의 힘으로 이루시는 장면이 나오거나 혹은 능력을 과시하여서 사람들로부터 떠받는 존재가 되어서 통치하는 그런 모습과는 거리가 있습니다.

 

빵의 기적이 그것을 보여 줍니다. 때가 되니 사람들은 배가 고파서 허기진 모습을 보입니다. 그리고 그들이 육적인 모습도 허기지지만 영적인 부분에서 영적인 무장이 않된 상태에서 나름 이리 저리 해매는 모습이 보여집니다.

 

그러나 주님은 빵의 기적에서 보여지듯이 빵을 내어 놓게 만들고 서로 나누는 장면을 보여주십니다. 그리고 서로 사람들이 서로 내어 놓는 것을 감사하는 마음으로 받아들이고 하느님께 감사하고 그리고 그들을 섬기는 마음으로 그것을 수행하십니다.

 

주님의 몸은 항상 빈 모습이고 주님의 것은 우리의 것으로 채워주십니다. 그리고 주님은 나는 나의 힘으로 일을 하는 것이 아니라 하느님 아버지와 같이 있으면 그 힘을 우리에게 나누어 주십니다. 나를 내세우기 보다는 하느님을 내세우시고 우리를 내세우시는 분이 주님입니다.

 

이런 선한 마음을 우리도 우리 안에 받아들이면 그것이 기적이 되어 오병이어와 같은 기적이 일어날 것입니다. 주님을 품어서 가난하지만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주님은 전부이기에 그렇습니다. 아멘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