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그리스도는 우리의 운명(運命, 사랑)이다. <(마르8,27-33)
작성자김종업로마노 쪽지 캡슐 작성일2022-02-17 조회수1,413 추천수1 반대(0) 신고

 

 

 

2022년 2월 17일 [연중 제6주간 목요일]

 

그리스도는 우리의 운명(運命사랑)이다.

 

복음<(마르8,27-33)

27 예수님께서 제자들과 함께 카이사리아 필리피 근처 마을을 향하여 길을 떠나셨다그리고 길에서 제자들에게, “사람들이 나를 누구라고 하느냐?” 하고 물으셨다. 28 제자들이 대답하였다. “세례자 요한이라고 합니다그러나 어떤 이들은 엘리야라 하고또 어떤 이들은 예언자 가운데 한 분이라고 합니다.” 29 예수님께서 다시, “그러면 너희는 나를 누구라고 하느냐?” 하고 물으시자베드로가 스승님은 *그리스도이십니다.” 하고 대답하였다. 30 그러자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에게당신에 관하여 아무에게도 말하지 말라고 엄중히 이르셨다.

그리스도구원자(救援者), 곧 죄인(짐승)들의 양식으로 오신 영혼의 구원자시다.(루가2,11-12참조죽음의 법인 율법(제사윤리)을 대속으로 완성하신 구원의 진리시다.(요한1,17) 우리의 생명참 빛이시다)요한1,9) 영원한 생명이시다.(요한17,3 로마8,10)

당신의 피(대속)로 우리를 깨끗하게거룩하게거저 의롭게 하실 분이시다.(로마3,24 히브10,10) 하느님과 함께 평화를 살게 하실 분이시다(로마5,1) 더라운 죄의 우리를 새 것새 사람이 되게 해 주실 분이시다.(2코린5,17)

우리의 죄로 죽으시고 우리가 하느님의 의로움이 되게 하실 분이시다.(2코린5,21) 창조이전부터 이미 예비되셨던 구워ᅟᅩᆫ자시다(에페1,4 1베드1,20 히브4,3참조우리의 자각으로는 알 수 없는 사랑이시다(에페3,19) 하느님의 지혜지식곧 보물이시다(골로2,3) 우리의 대사제로 오셔서 대속으로 죽으시고 세우신 새 계약이시다.(히브9,11-15)

없음인 우리를 있음의 하늘이 되게하실곧 우리와 혼인하실 우리의 신랑이시다(마태22,2 25.1) 그 모든 것이 십자가에서 대속으로 다 이루어졌다” 하실 그리스도시다그러나 베드로를 비롯한 다른 제자들은 그 영의 신랑구원자 그리스도를 육의 구원자곧 자신들의 뜻소원을 들어주시는 그리스도로 알았기에 말하지 말라 엄중히 경고하신 것이다.

 

31 그래서 예수님께서는 그 뒤에사람의 아들이 반드시 많은 고난을 겪으시고 원로들과 수석 사제들과 율법 학자들에게 배척을 받아 *죽임을 당하셨다가 사흘 만에 *다시 살아나셔야 한다는 것을 제자들에게 가르치기 시작하셨다.

새 계약의 구원자(救援者) 그리스도로우리의 죄()로 죽으셨다가 우리를 의롭게 하시기 위해 부활(復活)하신 것이다.(로마4,25)

 

(골로2,12) 12 여러분은 세례 때에 그리스도와 함께 묻혔고그리스도를 죽은 이들 가운데에서 일으키신 하느님의 *능력에 대한 믿음으로 그리스도 안에서 그분과 함께 되살아났습니다.

 

(로마7,4) 4 나의 형제 여러분여러분도 이와 같이 그리스도의 몸 덕분에 율법과 관련해서는 죽음으로써다른 분 곧 죽은 이들 가운데에서 되살아나신 분의 차지가 되었습니다그래서 우리는 하느님을 위한 열매를 맺게 되었습니다.

 

32 예수님께서는 이 말씀을 *명백히 하셨다그러자 베드로가 예수님을 꼭 붙들고 *반박(꾸짖기)하기 시작하였다. 33 그러나 예수님께서는 돌아서서 제자들을 보신 다음 베드로에게, “사탄아내게서 물러가라너는 하느님의 일은 *생각하지 않고 사람의 일만 생각하는구나.” 하며 꾸짖으셨다.

반박(反駁했다.- 앞에서 확인 했듯이 베드로는 자신의 소원(所願)을 채워줄 능력의 예수가 필요했지()을 구해주실 그리스도가 필요(必要)했던 것이 아니기에 예수님을 반박(反駁)한 것이다.

생각(生覺프레시스-애정과 관심), 사탄은 세상의 일사람의 일에 애정(愛情)과 관심(關心)을 갖게 한다곧 하늘의 구원(救援)에는 애정과 관심이 없고 땅의 내 뜻소원을 위한 신앙으로 애정과 관심을 갖게 한다.

()의 구원자(救援者),, 그리스도가 아닌 육()을 위한 예수께 애정과 관심을 갖게 한다는 것이다그래서 그 능력(能力)의 예수를 열심히 따르도록 가르친다.(마태24,24) 또 선악의 도덕(道德)과 윤리(倫理)로 착하게 살아야 구원을 주시는 하느님으로 생각하게 한다.

율법(律法)을 열심히 지킨 그 사람의 의로움을 진리(眞理)라고 거짓된 가르침을 준다그래서 세상의 모든 죄를 대속(代贖)하신 피의 새 계약그 하늘의 의로움으로 받는 용서구원을 믿지 못하게 한다구원의 약속그 하느님의 말씀을 잘라 버리게 한다사탄의 거짓 유혹(誘惑)을 먹은 이들이 자신의 구원자 예수님을 반박(反駁)한다.

 

(1요한4,5) 5 그들은 이 세상에 속한 자들입니다그런 까닭에 그들은 세상에 속한 것을 말하고 세상은 그들의 말을 듣습니다.

 

*(로마1,3-4.6) 3 당신 아드님에 관한 말씀입니다그분께서는 육으로는 다윗의 후손으로 태어나셨고, 4 거룩한 영으로는 죽은 이들 가운데에서 부활하시어힘을 지니신 하느님의 아드님으로 확인되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6 여러분도 그들 가운데에서 부르심을 받고 예수 그리스도의 사람이 되었습니다.

 

(1코린3,23. 12,27) 3,23 여러분은 그리스도의 것이고 그리스도는 하느님의 것입니다. 12,27 여러분은 그리스도의 몸이고 한 사람 한 사람이 그 지체입니다.

 

(히브3,5-6) 5 모세는 하느님께서 장차 말씀하시려는 것을 증언하려고, “으로서 그분의 온 집안을 충실히 맡고 있었습니다.” 6 그러나 그리스도께서는 그분의 집안을 맡은 아드님으로서 충실하신 분이십니다우리가 그분의 집안입니다우리의 *희망에 대하여 확신과 긍지를 굳게 지니는 한 그렇습니다. ~아멘!!!

 

은총이신 천주의 성령님!

오늘 우리의 운명사랑이신 그리스도를 깨달아 만나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그분을 더욱 애정과 관심으로 함께하게 하소서저희 모두를 의탁합니다아버지의 뜻이 하늘에서와 같이 땅(우리)에서도 이루어지소서영광이 성부와 성자와 성령께 처음과 같이 이제와 항상 영원히~아멘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