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엘리사의 매일말씀여행(루카18,9-14/사순 제3주간 토요일)
작성자한택규 쪽지 캡슐 작성일2022-03-26 조회수644 추천수1 반대(0) 신고

■ 예수님을 알고 사랑하기

1) 예수님은 루카복음 18장 13절에서 스스로 의롭다고 자신하며 다른 사람들을 업신여기는 자들에게, 기도하러 성전에 올라간 세리를 비유로 그"는 멀찍이 서서 하늘을 향하여 눈을 들 엄두도 내지 못하고 가슴을 치며 말하였다. '오, 하느님! 이 죄인을 불쌍히 여겨 주십시오.'"라고 하시면서, 14절에서 "...그...세리가 의롭게 되어 집으로 돌아갔다. 누구든지 자신을 높이는 이는 낮아지고 자신을 낮추는 이는 높아질 것이다."라고 하십니다.

2) 예수님은 늘 자신을 낮추어 의로워지시는 분이시다.

3) 예수님은 스스로 의롭다고 자신하며 다른 사람들을 업신여기는 자들과 관계를 맺으시고, 그들도 당신처럼, 자신을 낮춰서 의롭게 되도록 이끌어 주십니다.

4) 예수님은 참된 그리스도인의 삶을 드러내시어, 스스로 의롭다고 자신하며 다른 사람들을 업신여기는 자들도 당신처럼, 자신을 낮춰서 의롭게 되게 하시려는 마음을 갖고 계십니다.

 

■ 주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은총..

- 예수님께서는 우리를 참된 그리스도인의 삶으로 초대하시고, 하느님 앞에서 늘 겸손하도록 이끄시며, 그렇게 자신을 낮춰서 의로워지도록 변화시킵니다.

 

■ 기도합시다..

- 주 예수 그리스도님 ...저희가, 하느님 앞에서 늘 겸손하게 하시고, 그렇게 자신을 낮춰서 의로워지는 참된 그리스도인이 되게 하소서...아멘..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아멘!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