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21 05 25 화 운동기구 양팔 줄 당기기 운동을 하여 왼팔을 위로 올리어 멈추고 왼쪽 아랫배 S상 결장을 위로 당기어 올리자 위로 올라붙는 느낌 옴
작성자한영구 쪽지 캡슐 작성일2022-05-17 조회수1,064 추천수0 반대(1) 신고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흠숭 하올 창조주 성부 하느님,

어제 5월 25일 화요일 오후 6시부터 운동기구에서 운동하였습니다. 양팔 줄 당기기 운동을 먼저 시작하여 10분 동안 하였습니다. 양팔 줄 당기기 운동은 오른쪽 소장과 십이지장이 아래로 처져있어 그 처진 것을 양팔 줄 당기기 운동을 하여 위로 당기어 올리는 효과를 느끼고 있어 계속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어제는 오른쪽 소장과 십이지장이 위로 당기어 올리는 효과보다 왼팔을 위로 올리어 멈추고 왼쪽 아랫배 S상 결장을 위로 당기어 올리자 왼쪽 하복부가 위로 당기어 올려 붙어지는 느낌이 훨씬 더 크게 느껴졌습니다. 이는 새로운 발견입니다. 이처럼 운동기구 운동을 하면서 새롭게 다스려주시니 감사합니다.

그리고 발걸음운동을 하였습니다. 발걸음운동은 처음에 아주 천천히 어깨에 긴장을 완전히 푸는 것이 효과가 있으므로, 어깨에 정신을 집중하고 천천히 발걸음의 폭을 보통으로 편안하게 움직이었습니다. 그러자 오른쪽 귀 안에서 내이의 조직의 기관이 좀 활발하게 움직이어 중이의 고막의 안쪽을 울리는 소리가 들립니다. 귀의 청력을 회복시켜주시는 그 소리를 듣는 것은 저에게 아주 중요하고 기쁜 움직임입니다. 천천히 하다가 발걸음의 폭을 크게 하면서 체중을 뒤꿈치에 두고 몸을 뒤로 약간 제치고 가로 손잡이를 살짝 잡고 운동을 하였습니다. 그러자 양쪽 귀 안에서 내이의 조직의 기관이 활발하게 움직이는 소리가 들립니다. 그리고 저를 휩싸고 있는 빛의 하나로 통합하는 힘을 더 많이 받기를 원하면서 ‘하느님 감사합니다.’ 를 반복하면서 운동을 하였습니다. 양팔 줄 당기기 운동은 하복부를 위로 당겨주는 효과가 나타나, 발걸음 운동기구에서는 양쪽 귀 안에서 내이의 조직의 기관이 활발하게 움직이어 중이의 고막의 안쪽을 울리는 소리가 들리게 하여주시어 청력을 회복시켜주시는 은혜를 베풀어주시니 감사합니다.

전에는 철봉에서 턱걸이 운동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어제도 턱걸이를 시도하였으나 팔에 힘이 없어 못 하였습니다. 건강하면 몸에 힘이 생기는 것이라는 생각을 합니다. 그러나 지금 팔에 너무 힘이 빠졌습니다.

어제도 수평 대에 누워 몸의 긴장을 풀고 머리를 땅 쪽으로 내려뜨리고 양팔도 내려뜨리어 하복부 근육과 넓적다리 근육의 긴장을 풀었습니다. 요사이는 그 수평 대의 운동 효과를 별로 느끼지를 못합니다. 운동한 후에 소변을 참지 못할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부교감신경의 방광 수축과 교감신경의 수축 억제가 균형을 취하여 주는 느낌입니다. 아무래도 소변을 보는 것이 안전하므로 소변을 보았습니다.

흠숭 하올 창조주 성부 하느님.

미사를 통하여 하느님 뜻의 생명을 주시고 다스려주시는 은총을 베풀어주십니다. 운동기구 운동을 하여 하느님 뜻의 생명을 주시어 다스려주신 효과를 알 수가 있게 하여주십니다. 하복부 전체가 위로 당겨지게 하여주시고 귀의 청력을 회복하여주시기 위하여 귀 안에서 내이의 조직의 기관이 활발하게 움직이는 소리가 들리게 하여주시니 감사합니다. 운동기구 운동을 하여 이처럼 확인할 수 있게 하여주시고 또 다른 다스림의 효과와 성과를 발견하게 하여주시니 감사합니다.

지극히 높으시고 지극히 거룩하신 하느님의 뜻으로 저의 영혼의 능력인 기억과 지성과 의지의 상상을 초월하는 하느님의 뜻으로 이처럼 다스려주시니 감사합니다. 아멘. 이처럼 다스려주시어 성장하고 발전한 저의 영혼과 몸과 다스려주시는 생명 지식을 조금이라도 알게 하여주신 것과 이 모두를 주님께 바칩니다.

하느님 뜻 안에서 하느님 뜻의 사랑을 받으며, 대기 속에 신선한 활동적 생명의 공기를 호흡하며, 하느님 뜻의 빛이 하나로 통합하는 일치 안에서, 하느님은 하느님 자신의 힘으로, 이 못난 작은 이는 저를 휩싸고 있는 빛이 하나로 통합하는 힘으로, 하느님께서 저에게 하느님 뜻의 생명을 주시어 다스려주시는 단일 행위를 저와 함께하여주시는 이 영광을 베풀어주시어 감사합니다. 기쁨과 희망이 저의 영혼과 마음 정신에 가득히 채워집니다. 그 가득한 기쁨과 희망 안에서 저의 영혼과 마음과 정신 모두를 다하여 하느님께 영광을 바칩니다. 받아주시옵소서. 아멘.

하느님께 영광을 드립니다.

영광이 성부와 성자와 성령께 처음과 같이 이제 와 항상 영원히 아멘.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어제는 배변도 시원스럽게 잘 되어 아랫배에 거의 가스도 차 있지 않고 몸이 가벼워 저의 건강 상태가 아주 좋아졌음을 느꼈습니다. 정신 집중도 전보다 아주 잘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멘.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