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어떤 것들은 좋은 땅에 떨어져 열매를 맺다
작성자최원석 쪽지 캡슐 작성일2022-07-20 조회수1,242 추천수2 반대(0) 신고

 

 

요즘에 어떤 형제분이 저에게 이곳의 사이트를 통해 수없이 많은 문자를 보내십니다. 이곳 묵상글에도 수없이 많은 스팸성 글을 올리시는 분인데 형제님과 자매님들이 그분이 이곳에 글을 못올리게 하신것 같아요. 그래서 저에게 수없이 많은 쪽지를 보내십니다.

 

그런데 이분이 저에게 많은 스팸성 쪽지를 보내시는데도 불구하고 나름 이분은 고민이 있고 괴로운 것이 많으신 분 같습니다, 저에게 스팸성 글을 올리시는데 그렇게 욕하고 싶거나 혹은 신고 하고 싶은 마음은 없습니다. 대신 그분이 좋은 방향으로 개선되어서 잘 살았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오늘 씨앗의 비유가 나옵니다. 그런데 좋은 땅에 떨어진 씨앗은 풍성한 열매를 맺는다고 합니다. 능력이 있는 사람은 환경탓을 하지 않습니다. 그와 같이 내가 주변에 어찌 대처하느냐가 진정으로 중요하다고 봅니다. 

 

좋은 방향으로 생각하고 늘 받아들이고 사랑하는 마음이 있으면 그것이 좋은 땅입니다. 저절로 좋은 땅이 되는 것이 아니라 나도 피나는 노력을 해야합니다. 

 

그래야 주변이 변하는 것입니다. 제가 퍼 날르는 신부님과 같이 세벽 1시에서 3시까지 묵상글을 쓰기 위해서 노력하는 것이 결국은 주변을 성화시키고 본인도 성화되신 것입니다. 

 

많은 노력이 요하는 것입니다. 그것이 좋은 땅에 떨어지는 것입니다, 천국가는 길과 비슷합니다. 눈물로 씨뿌리던 사람들이 풍성한 열매를 맺는 것과 같습니다. 아멘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