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엘리사의 매일말씀여행(요한1,35-42/주님 공현 대축일 전 수요일)
작성자한택규 쪽지 캡슐 작성일2023-01-04 조회수285 추천수1 반대(0) 신고

 '주님, 세상 모든 이들, 특별히 어려움과 고통 중에 있는 이들에게 자비를 베풀어 주소서..!' 

 

■ 예수님을 알고 사랑하기

1) 예수님은 요한복음 1장 38절에서, 당신을 하느님의 어린 양이라고 하는 요한의 말을 듣고 당신을 따라오는 그의 제자 두 사람에게 "무엇을 찾느냐?" 하고 물으시자, 그들이 당신께서 어디에서 묵고 계시냐고 하였고, 39절에서 "와서 보아라." 하시니, 그들이 함께 가 당신께서 묵으시는 곳을 보고 그날 당신과 함께 묵었으며, 때는 오후 네 시쯤이었다. 그렇게, 40절부터 42절에서와 같이, 예수님은, 요한의 말을 듣고 당신을 따라온 두 사람 가운데 하나인 시몬 베드로의 동생 안드레아에게 메시아, 즉 그리스도이심을 보여주셨고, 그가 시몬을 당신께 데려오자, 그를 눈여겨보며 "너는 요한의 아들 시몬이구나. 앞으로 너는 케파, 즉 베드로라고 불릴 것이다."라고 이르십니다. 

2) 예수님은, 우리가 찾는것이 있으면, 당신께 와서, 당신과 함께 머물게 하시는 분이시다.

3) 예수님은, 요한의 제자인 시몬 베드로의 동생 안드레아와 또 다른 사람과 관계를 맺으시고, 그들에게 "무엇을 찾느냐?" 하고 물으셔서, 그들이 당신께서 어디에서 묵고 계시냐고 묻게 하였고, 그들에게 "와서 보아라." 하셔, 그들이 당신께서 묵으시는 곳으로 와 당신과 함께 묵도록 이끌어 주십니다.

4) 예수님은 메시아, 즉 그리스도이심을 드러내시어, 요한의 제자인 시몬 베드로의 동생 안드레아와 또 다른 사람에게 "무엇을 찾느냐?" 하고 물으셔서, 그들이 당신께서 어디에서 묵고 계시냐고 묻게 하였고, 그들에게 "와서 보아라." 하셔, 그들이 당신께서 묵으시는 곳으로 와 당신과 함께 묵게 해 주시려는 마음을 갖고 계십니다.

 

■ 주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은총..

- 예수님께서는 우리를 참된 그리스도인의 삶으로 초대하시고, 우리가 찾는것이 있다면 즉시 당신께 오도록 이끄시며, 그렇게 늘, 당신과 함께 머물며 살아가도록 변화시켜 주십니다.

 

■ 기도합시다..

- 주 예수 그리스도님...저희가, 모든 진리와 행복은 당신에게 있음을 깨닫게 해 주시고, 그렇게 늘, 당신 안에 머물며 살아가는 참된 그리스도인이 되게 하소서...아멘..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아멘!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