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엘리사의 매일말씀여행(마르8,34-9.1/연중 제6주간 금요일)
작성자한택규 쪽지 캡슐 작성일2023-02-17 조회수298 추천수0 반대(1) 신고

'주님, 세상 모든 이들, 특별히 어려움과 고통 중에 있는 이들에게 자비를 베풀어 주소서..!' 

 

■ 예수님을 알고 사랑하기

1) 예수님은 마르코복음 8장 34절부터 38절에서, 제자들과 함께 군중을 가까이 부르시고 그들에게 "누구든지 내 뒤를 따르려면 자신을 버리고 제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라야 한다. 정녕 자기 목숨을 구하려는 사람은 목숨을 잃을 것이고, 나와 복음 때문에 목숨을 잃는 사람은 목숨을 구할 것이다. 사람이 온 세상을 얻고도 제 목숨을 잃으면 무슨 소용이 있느냐? 사람이 제 목숨을 무엇과 바꿀 수 있겠느냐? 절개 없고 죄 많은 이 세대에서 누구든지 나와 내 말을 부끄럽게 여기면, 사람의 아들도 아버지의 영광에 싸여 거룩한 천사들과 함께 올 때에 그를 부끄럽게 여길 것이다." 라고 말씀하시면서, 9장 1절에서 또 그들에게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말한다. 여기에 서 있는 사람들 가운데에는 죽기 전에 하느님의 나라가 권능을 떨치며 오는 것을 볼 사람들이 더러 있다."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2) 예수님은, 아버지의 영광을 위해 사시는 분이시다.

3) 예수님은, 제자들과 함께 군중을 가까이 부르시어 그들과 관계를 맺으시고, 그들이, 당신과 당신 말씀을 부끄럽게 여기지 않게 하여, 죽기 전에 하느님의 나라가 권능을 떨치며 오는 것을 볼 수 있도록 이끌어 주십니다. 

4) 예수님은, 아버지의 영광을 드러내시어, 제자들과 군중이, 당신과 당신 말씀을 부끄럽게 여기지 않게 하여, 죽기 전에 하느님의 나라가 권능을 떨치며 오는 것을 볼 수 있게 해 주시려는 마음을 갖고 계십니다. 

 

■ 주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은총..

- 예수님께서는 우리를, 아버지의 영광을 위한 삶으로 초대하시고, 우리가 늘, 당신과 당신 말씀을 자랑스럽게 여기도록 이끄시며, 그렇게 당당하게, 이웃에 봉사하고, 은총과 진리를 나누며 살아가도록 변화시켜 주십니다. 

 

■ 기도합시다..

- 주 예수 그리스도님...저희가 늘, 당신과 당신 말씀을 자랑스럽게 여기게 해 주시고, 그렇게 당당하게, 이웃에 봉사하고, 은총과 진리를 나누며 살아가는 참된 그리스도인이 되게 하소서...아멘..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아멘!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