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엘리사의 매일말씀여행(마태20,17-28/사순 제2주간 수요일)
작성자한택규 쪽지 캡슐 작성일2023-03-08 조회수368 추천수1 반대(0) 신고

'주님, 세상 모든 이들, 특별히 어려움과 고통 중에 있는 이들에게 자비를 베풀어 주소서..!' 

 

■ 예수님을 알고 사랑하기

1) 예수님은 마태오복음 20장 18절부터 19절에서, 예루살렘으로 올라가실 때, 열두 제자를 따로 데리고 길을 가시면서 그들에게 "보다시피 우리는 예루살렘으로 올라가고 있다. 거기에서 사람의 아들은 수석 사제들과 율법 학자들에게 넘겨질 것이다. 그러면 그들은 사람의 아들에게 사형을 선고하고, 그를 다른 민족 사람들에게 넘겨 조롱하고 채찍질하고 나서 십자가에 못 박게 할 것이다. 그러나 사람의 아들은 사흗날에 되살아날 것이다." 라고 이르셨으며, 그때에 제베대오의 두 아들의 어머니가 그 아들들과 함께 당신께 다가와 엎드려 절하고 무엇인가 청하였고, 21절에서 그 부인에게 "무엇을 원하느냐?" 라고 물으시자, 그 부인이 "스승님의 나라에서 저의 이 두 아들이 하나는 스승님의 오른쪽에, 하나는 왼쪽에 앉을 것이라고 말씀해 주십시오." 하고 말하였으며, 22절에서 "너희는 너희가 무엇을 청하는지 알지도 못한다. 내가 마시려는 잔을 너희가 마실 수 있느냐?" 하고 물으셨고, 그들이 "할 수 있습니다." 하고 대답하자, 23절에서 그들에게 "너희는 내 잔을 마실 것이다. 그러나 내 오른쪽과 왼쪽에 앉는 것은 내가 허락할 일이 아니라, 내 아버지께서 정하신 이들에게 돌아가는 것이다."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24절에서 다른 열 제자가 이 말을 듣고 그 두 형제를 불쾌하게 여기자 그들을 가까이 부르시어 그들에게 25절부터 28절에서 "너희도 알다시피 다른 민족들의 통치자들은 백성 위에 군림하고, 고관들은 백성에게 세도를 부린다. 그러나 너희는 그래서는 안 된다. 너희 가운데에서 높은 사람이 되려는 이는 너희를 섬기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또한 너희 가운데에서 첫째가 되려는 이는 너희의 종이 되어야 한다. 사람의 아들도 섬김을 받으러 온 것이 아니라 섬기러 왔고, 또 많은 이들의 몸값으로 자기 목숨을 바치러 왔다." 라고 이르셨습니다.

2) 예수님은 목숨 바쳐 사람들을 섬기시고, 종이 되어 사시는 분이시다.

3) 예수님은, 열두 제자와 제베대오의 두 아들의 어머니와 다른 열 제자와 관계를 맺으시고, 그들이 당신처럼, 목숨 바쳐 사람들을 섬기고, 종이 되어 살 수 있도록 이끌어 주십니다. 

4) 예수님은, 참된 그리스도인의 삶을 드러내시어, 열두 제자와 제베대오의 두 아들의 어머니와 다른 열 제자가 당신처럼, 목숨 바쳐 사람들을 섬기고, 종이 되어 살 수 있게 해 주시려는 마음을 갖고 계십니다. 

 

■ 주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은총..

- 예수님께서는 우리를, 참된 그리스도인의 삶으로 초대하시고, 우리가 늘 하느님의 마음으로,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고, 그들의 발을 씻어 줄 수 있도록 이끄시며, 그렇게 당신처럼, 높이 올려져 첫째가 되도록 변화시켜 주십니다. 

 

■ 기도합시다..

- 그리스도 예수님...저희가 늘 하느님의 마음으로,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고, 그들의 발을 씻어 줄 수 있게 해 주시고, 그렇게 당신처럼, 높이 올려져 첫째가 되는 참된 그리스도인이 되게 하소서...아멘..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아멘!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