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러브 스토리...티모테오님께
작성자김대군 쪽지 캡슐 작성일2023-07-14 조회수546 추천수1 반대(0) 신고

머리가 좋은 사람들은 책과 늘 가까이 있는 사람들입니다. 하여 안경을 쓰고 도서관에서 일하는 것이 어울립니다.

 

유명한 영화 러브 스토리에서  여주인공은 예일대  출신이며  말 그대로 안경을 쓰고  도서관에서  일하였습니다.

 

예일대보다 조금 부족한 하버드  출신인  남자 주인공은  이 부족함을 매꾸기위해  활동적인 것을 하나 더 갖습니다.  즉 운동선수를 하지요.

 

이리하여 둘은 사랑으로 서로의 조금 부족함을  해결하여 결혼을 하게됩니다.

 

실제로 예일대가 하버드대보다 입학하기가 어렵다고 합니다. 여러분은 예일대 입니까  아니면 하버드대입니까? 예일대의 근본처럼 신앙이 있어야합니다.  그를 사랑하는 하버드대 입니다.

 

머리좋은 여성들은 운동  얘기만 나오면 좋은 표정을 짓습니다.  그만큼 자기는 똑똑하다는 것입니다.  남자는 똑똑하다는 여성보다 아는 것은 조금 부족하지만 그것을 매꾸는 활동적인 것 하나를 더 추구합니다.

 

이러한 것을 생각해 보자면  역시 일류대들이 세상을 이끌어가는구나를 알게합니다.

 

문무로만 생각할 것이 아니라 ㅡ문에서 최고냐 무에서 최고냐보다ㅡ 문에서 우수하고 무의 한가지를 더 갖게 되는 것을 최고라 여기면 우리는 서로 사랑으로  합하게 됩니다.

 

이 세상에 똑똑한 것이 있습니까? 십자가를 어리석음이라고 여깁니까?

 

예전에는 나와 아무 상관이 없었지만 지금은 필요한 그대입니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