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엘리사의 매일말씀여행(루카8,19-21/연중 제25주간 화요일)
작성자한택규 쪽지 캡슐 작성일2023-09-26 조회수241 추천수2 반대(0) 신고

 "주님, 세상 모든 이들, 특별히 소외되어 살아가는 이들에게 자비를 베풀어 주소서..!

 

■ 예수님을 알고 사랑하기

1) 예수님은 루카복음 8장 19절부터 21절에서와 같이, 당신의 어머니와 형제들이 당신을 찾아왔지만, 군중 때문에 가까이 갈 수가 없어서 누가 당신께 “스승님의 어머님과 형제들이 스승님을 뵈려고 밖에 서 계십니다.” 하고 알려 드리자, 그들에게 “내 어머니와 내 형제들은 하느님의 말씀을 듣고 실행하는 이 사람들이다.” 라고 이르셨습니다.
2) 예수님은, 하느님의 말씀을 잘 듣고 실행하는 사람들을 당신의 가족으로 여기시는 분이시다.
3) 예수님은, 당신의 어머니와 형제들이 당신을 찾아왔지만, 군중 때문에 가까이 갈 수가 없다고 말하는 어떤 이와 관계를 맺으시고, 그가 하느님의 말씀을 잘 듣고 실행하여, 당신의 가족이 될 수 있도록 이끌어 주십니다.
4) 예수님은, 참된 그리스도인의 삶을 드러내시어, 당신의 어머니와 형제들이 당신을 찾아왔지만, 군중 때문에 가까이 갈 수가 없다고 말하는 어떤 이가 하느님의 말씀을 잘 듣고 실행하여, 당신의 가족이 될 수 있게 해 주시려는 마음을 갖고 계십니다.

■ 주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은총..
- 예수님께서는 우리를, 참된 그리스도인의 삶으로 초대하시고, 우리는 하느님께서 당신을 사랑하고[로마 8,28-30 참조.] 당신의 뜻을 실행하는 사람들에게[마태 7,21 참조.] 약속하신 하늘의 영광을 희망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도록 이끄시며, 그렇게, 어떠한 경우에도 각자는 하느님의 은총으로 끝까지 견디어 낼 수 있기를[마태 10,22; 트리엔트 공의회, 제6회기, 의화에 대한 교령, 제13장: DS 1541 참조.] 바라야 하고, 그리스도의 은총으로 자신이 행한 선행에 대해 하느님께서 영원한 상급으로 주시는 하늘의 기쁨을 얻게 되리라고 희망해야 함(교리서 1821항)을 깨닫도록 변화시켜 주십니다.

■ 기도합시다..

- 주 예수 그리스도님..저희는 하느님께서 당신을 사랑하고[로마 8,28-30 참조.] 당신의 뜻을 실행하는 사람들에게[마태 7,21 참조.] 약속하신 하늘의 영광을 희망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게 해 주시고, 그렇게, 어떠한 경우에도 각자는 하느님의 은총으로 끝까지 견디어 낼 수 있기를[마태 10,22; 트리엔트 공의회, 제6회기, 의화에 대한 교령, 제13장: DS 1541 참조.] 바라야 하고, 그리스도의 은총으로 자신이 행한 선행에 대해 하느님께서 영원한 상급으로 주시는 하늘의 기쁨을 얻게 되리라고 희망해야 함(교리서 1821항)을 깨닫는 참된 그리스도인이 되게 하소서..아멘..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아멘..!!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