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말씀을 가슴으로 느껴라 (마태1,18-24)
작성자김종업로마노 쪽지 캡슐 작성일2023-12-19 조회수152 추천수3 반대(0) 신고

 

 

 

2023년 12월 18일 [대림 제3주간 월요일]<2>

말씀을 가슴으로 느껴라

 

복음(마태1,18-24)

18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이렇게 탄생하셨다그분의 어머니 마리아가 요셉과 약혼하였는데그들이 같이 살기 전에 마리아가 성령으로 말미암아 잉태한 사실이 드러났다. 19 마리아의 남편 요셉은 의로운 사람이었고 또 마리아의 일을 세상에 드러내고 싶지 않았으므로남모르게 마리아와 파혼하기로 작정하였다. 20 요셉이 그렇게 하기로 생각을 굳혔을 때꿈에 주님의 천사가 나타나 말하였다. “다윗의 자손 요셉아두려워하지 말고 마리아를 아내로 맞아들여라그 몸에 잉태된 아기는 *성령으로 말미암은 것이다.

=마리아(쓴물쓰라림)를 자신의 아내짝으로 맞아들이라는 말씀이다성령의 뜻이며 성령께서 돌보실 것을 약속하심이다.

 

21 마리아가 아들을 낳으리니 그 이름을 예수라고 하여라그분께서 당신 백성을 죄에서 구원하실 것이다.” 22 주님께서 예언자를 통하여 하신 말씀이 이루어지려고 이 모든 일이 일어났다곧 23 “보아라동정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으리니 그 이름을 임마누엘이라고 하리라.” 하신 말씀이다임마누엘은 번역하면 하느님께서 우리와 함께 계시다.’는 뜻이다. 24 잠에서 깨어난 요셉은 주님의 천사가 명령한 대로 아내를 맞아들였다.

아기를 잉태(孕胎)하면 여자는 기쁘지만 입덧(고난)을 겪게 된다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어떤 사람에게는 죽을 만큼 힘들다성령으로 말씀을 잉태하심이다그러니 성령(聖靈)께서 인도하는 입덧이다곧 육의 욕망을 죽이는 고난(苦難), 시련(試鍊)의 입덧이다.

 

(루가4,1-13) 1 예수님께서는 성령으로 가득 차 요르단 강에서 돌아오셨다그리고 *성령에 *이끌려 광야로 가시어, 2 사십 일 동안 악마에게 유혹을 받으셨다그동안 아무것도 잡수시지 않아 그 기간이 끝났을 때에 시장하셨다. 3 그런데 악마가 그분께, “당신이 하느님의 아들이라면 이 돌더러 빵이 되라고 해 보시오.” 하고 말하였다. 4 예수님께서 그에게 대답하셨다. “‘사람은 빵만으로 살지 않는다.’고 *성경에 기록되어 있다.”

육은 빵으로만 만족하려한다하느님의 말씀으로 만족할 줄 모른다.(마태4,4)

 

그러자 악마는 예수님을 높은 곳으로 데리고 가서 한순간에 세계의 모든 나라를 보여 주며, 6 그분께 말하였다. “내가 저 나라들의 모든 권세와 영광을 당신에게 주겠소내가 받은 것이니 내가 원하는 이에게 주는 것이오. 7 당신이 내 앞에 경배하면 모두 당신 차지가 될 것이오.” 8 예수님께서 그에게 대답하셨다. “성경에 기록되어 있다. ‘주 너의 하느님께 경배하고 그분만을 섬겨라.’”

육은 세상의 권세와 영광으로 만족하려 한다.

 

그러자 악마는 예수님을 예루살렘으로 데리고 가서 성전 꼭대기에 세운 다음그분께 말하였다. “당신이 하느님의 아들이라면 여기에서 밑으로 몸을 던져 보시오.

세례 받아 하느님의 자녀(아들)가 되었다면’ 이다.

 

10 성경에 이렇게 기록되어 있지 않소? ‘그분께서는 너를 위해 당신 천사들에게 너를 보호하라고 명령하시리라.’ 11 ‘행여 네 발이 돌에 차일세라 그들이 손으로 너를 받쳐 주리라.’” 12 예수님께서는 그에게, “‘주 너의 하느님을 시험하지 마라.’ 하신 말씀이 성경에 있다.” 하고 대답하셨다.

기적(奇蹟)으로 십자가(十字架)의 고난시련을 피하라는 유혹(誘惑)이다인간은 하느님처럼의 자리곧 내 뜻영광욕망(慾望)을 위한 신앙을 살려한다.

 

13 악마는 모든 유혹을 끝내고 *다음 *기회를 노리며 그분에게서 물러갔다.

육의 욕망을 버리는 입덧그 고난의 시간삶을 인내(忍耐)해야 한다입덧은 끝나게 되어있다.

()은 빵으로만 만족하려한다육은 하느님처럼의 자리곧 내 뜻영광욕망(慾望)을 위한 신앙을 살려한다그러면 영원한 죽음어둠에 갇히게 된다.

 

(갈라6,8) 8 자기의 육에 뿌리는 사람은 육에서 멸망을 거두고성령에게 뿌리는 사람은 성령에게서 영원한 생명을 거둘 것입니다.

영원한 하늘의 빚생명을 깨닫게 하기위한 입덧이다곧 그리스도인에게 고난시련쓰라림의 삶은 필수(必修조건이다. (로마8,17)

 

(묵시10,10) 10 그래서 나는 그 천사의 손에서 작은 두루마리(말씀)를 받아 삼켰습니다과연 그것이 입에는 꿀같이 달았지만 먹고 나니 배가 쓰렸습니다.

육의 욕망교만을 꺽으려 하심이다.

 

(1베드5,5-11) 5 젊은이 여러분여러분도 마찬가지로 원로들에게 복종하십시오여러분은 모두 겸손의 옷을 입고 서로 대하십시오. “하느님께서는 교만한 자들을 대적하시고 겸손한 이들에게는 은총을 베푸십니다.” 6 그러므로 하느님의 강한 손 아래에서 자신을 낮추십시오때가 되면 그분께서 여러분을 높이실 것입니다. 7 여러분의 모든 걱정을 그분께 내맡기십시오그분께서 여러분을 돌보고 계십니다. 8 정신을 차리고 깨어 있도록 하십시오여러분의 적대자 악마가 으르렁거리는 사자처럼 누구를 삼킬까 하고 (기회를 노리며찾아 돌아다닙니다. 9 여러분은 믿음을 굳건히 하여 악마에게 대항하십시오여러분도 알다시피온 세상에 퍼져 있는 여러분의 형제들도 같은 고난을 당하고 있습니다. 10 여러분이 잠시 고난을 겪고 나면모든 은총의 하느님께서곧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당신의 영원한 영광에 참여하도록 여러분을 불러 주신 그분께서 *몸소 여러분을 *온전하게 하시고 *굳세게 하시며 *든든하게 하시고 *굳건히 세워 주실 것입니다. 11 그분의 권능은 영원합니다아멘.

 

☧ 아버지!

늘 함께하시며 몸소 굳세게 세워 주시니 감사합니다믿고 의탁하오니 믿음에 믿음을감사에 감사를 더하는 삶을 허락하소서성령님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