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 고난에서 피운 꽃 / 따뜻한 하루[285]
작성자박윤식 쪽지 캡슐 작성일2024-01-07 조회수160 추천수1 반대(0) 신고

 

 

영국의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해리포터'를 쓴 작가 롤링은 어릴 때는 평범한 소녀였습니다.

성인이 된 그녀는 포르투갈로 건너가서는, 그곳에서 영어 교사로 일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녀는 그곳서 남편을 만나 아이를 얻으면서 행복한 생활을 이루는 것 같았습니다.

그러나 가정의 불화로 결국 이혼하게 되었고, 딸과 함께 영국으로 돌아왔습니다.

 

이때부터 그녀의 본격적인 고난의 시간이 시작됐습니다.

제대로 된 수입이 없어 국가 보조금으로 겨우 먹고살았으며,

가구도 마련하지 못해서 차디찬 마룻바닥에서 지내야 했습니다.

게다가 딸에게 줄 분유가 부족해, 맹물로 버티는 날도 있었답니다.

 

그런 어느 날, '내 인생을 이렇게 끝낼 수 없지?' 라는 생각이 그녀의 뇌리를 스쳤습니다.

순간 그녀는 어린 시절 가슴에 품은 꿈을 토대로 런던의 한 카페에서 글쓰기 시작했습니다.

8만 단어의 방대한 원고를 복사할 비용조차 없어, 구식 타자기로 여러 차례 반복해 썼답니다.

 

이렇게 탄생한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은 즉시 베스트셀러가 되며 최우수 아동도서로 뽑혀,

55개국 언어로 번역되어 4억 부 이상 팔리는 등, 출판 사상 유례 없는 대성공을 했습니다.

 

작가 롤링은 이렇게 말합니다.

"인생의 실패 앞에서 오히려 자유로워졌습니다.

가장 밑바닥의 인생이 새로 시작하는 단단한 기반이 되었습니다."

 

그 수많은 고통과 역경을 잘도 이겨낸 헬렌 켈러의 말입니다.

세상은 고난으로 가득하지만, 고난의 극복으로도 가득하다.”

 

아무튼 공생활 내내 예수님께서 겪으신 그 고난과 역경을 어디 말로 다 할 수 있을까요?

더구나 오직 예수님만을 마음에 곰곰이 새기시며 평생을 사신 성모님의 그 고난은요?

또 예수님과 성모님을 위해, 침묵으로 성가정을 지키신 요셉 성인의 그 고통은요?

 

이렇게 성경의 주요 핵심도 결국은 고난과 역경을 견딘 내용들입니다(집회 20,9).

역경 중에 있는 사람에게 행운이 따를 수 있고 횡재가 손실로 바뀔 수 있다.’

 

그렇습니다.

인생 속 고난의 시기는 어둡고 적막한 터널을 지나는 것과 같다고 합니다.

인생에 어두운 시기가 찾아와도 그저 묵묵히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하는 것이,

버티는 힘인 동시에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니 너무 두려워하지들 맙시다.

우리에게 다가온 어려움에 낙심하지 않고 준비를 한다면 분명히 성공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태그 롤링,해리포터,역경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