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온 세상에 복음을 선포하여라. (마르16,14-18)
작성자김종업로마노 쪽지 캡슐 작성일2024-01-25 조회수263 추천수2 반대(0) 신고

 

 

 

 

1월 25일 수요일[바오로 사도의 회심 축일]

 

온 세상에 복음을 선포하여라.

 

복음(마르16,14-18)

14 마침내열한 제자가 식탁에 앉아 있을 때에 예수님께서 나타나셨다그리고 그들의 불신과 완고한 마음을 꾸짖으셨다되살아난 당신을 본 이들의 말을 그들이 믿지 않았기 때문이다.

우리의 죄()로 죽으셨고 의롭게 하시려 되살아나신 사랑자비(慈悲)의 그리스도 예수님이시다.

 

(로마4,25.5,1) 25 이 예수님께서는 우리의 잘못 때문에 죽음에 넘겨지셨지만우리를 의롭게 하시려고 되살아나셨습니다. 5,1 그러므로 믿음으로 의롭게 된 우리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하느님과 더불어 평화를 누립니다.

 

(2코린5,21) 21 하느님께서는 죄를 모르시는 그리스도를 우리를 위하여 죄로 만드시어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하느님의 의로움이 되게 하셨습니다.

 

(히브9,28) 28 그리스도께서도 많은 사람의 죄를 짊어지시려고 단 한 번 당신 자신을 바치셨습니다그리고 당신을 고대하는 이들을 구원하시려고 죄와는 상관없이 두 번째로 나타나실 것입니다.

믿어야 합니다.

 

15 그들에게 이르셨다. “너희는 온 세상에 가서 모든 피조물에게 복음을 선포하여라. 16 믿고 세례를 받는 이는 구원을 받고 믿지 않는 자는 단죄를 받을 것이다. 17 믿는 이들에게는 이러한 표징들이 따를 것이다곧 내 이름으로 마귀들을 쫓아내고 새로운 언어들을 말하며,

마귀를 쫓아내는 것새로운 언어를 진리로 말하는 것입니다그리스도 예수님의 대속(代贖)으로 거저받는 의(), 생명(로마3,24), 그 새 계약의 말씀이 새로운 언어입니다곧 단죄하는 법심판의 말이 아니라 살리는 용서생명의 말이 새로운 언어입니다.

마귀(魔鬼)는 인간의 욕망과 인간의 스스로의 의()를 위한 옛 계약에 만족하게 합니다.

 

(히브8,13) 13 하느님께서는 새 계약이라는 말씀을 하심으로써 첫째 계약을 낡은 것으로 만드셨습니다낡고 오래된 것은 곧 사라집니다.

 

(갈라3,24) 24 율법은 우리가 믿음으로 의롭게 되도록그리스도께서 오실 때까지 우리의 감시자 노릇을 하였습니다.

 

18 손으로 뱀을 집어 들고 독을 마셔도 아무런 해도 입지 않으며또 병자들에게 손을 얹으면 병이 나을 것이다.”

뱀이 속이는 선악의 법()그리스도의 대속곧 새 계약그 새로운 언어를 말하는 이들믿는 이들에게는 아무런 해를단죄를 못한다는 것이다그 믿음이 치유다.

 

(1베드2,24) 24 그분께서는 우리의 죄를 당신의 몸에 친히 지시고 십자 나무에 달리시어죄에서는 죽은 우리가 의로움을 위하여 살게 해 주셨습니다그분의 상처로 여러분은 병이 나았습니다.

 

(1베드4,8) 8 무엇보다도 먼저 서로 한결같이 사랑하십시오사랑은 많은 죄를 덮어 줍니다.

 

(야고5,13-16) 13 여러분 가운데에 고통을 겪는 사람이 있습니까그런 사람은 기도하십시오즐거운 사람이 있습니까그런 사람은 찬양 노래를 부르십시오. 14 여러분 가운데에 앓는 사람이 있습니까그런 사람은 교회의 원로들을 부르십시오원로들은 그를 위하여 기도하고주님의 이름으로 그에게 기름을 바르십시오. 15 그러면 믿음의 기도가 그 아픈 사람을 구원하고주님께서는 그를 일으켜 주실 것입니다또 그가 죄를 지었으면 용서를 받을 것입니다. 16 그러므로 서로 죄를 고백하고 서로 남을 위하여 기도하십시오그러면 여러분의 병이 낫게 될 것입니다의인의 간절한 기도는 큰 힘을 냅니다.

 

 

☨ 은총이신 영원한 보호자 성령님!

저희의 내적 인간이 성령님의 힘으로 굳세어지게 하시고새로운 언어그리스도의 사랑에 뿌리를 내려 서로 사랑으로 살도록 간구(기도)해 주소서저희 모두를 의탁합니다아버지의 뜻이 하늘에서와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소서!

영광이 성부와 성자와 성령께 처음과 같이 이제와 항상 영원히 ~아멘!

 

 1월 25일 성 바오로 사도의 회심 축일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