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엘리사의 매일말씀여행(마태5,43-48/사순 제1주간 토요일)
작성자한택규엘리사 쪽지 캡슐 작성일2024-02-24 조회수26 추천수1 반대(0) 신고

"[말기의 병자들] 생의 말기에 있는 병자들과 그 가족들이 의료적 측면에서도 인간적 측면에서도 언제나 필요한 보살핌과 동반을 받게 하소서.......!"

 

■ 예수님을 알고 사랑하기

1) 예수님은 마태오복음 5장 43절부터 48절에서와 같이, 제자들에게 “‘네 이웃을 사랑해야 한다. 그리고 네 원수는 미워해야 한다.’고 이르신 말씀을 너희는 들었다. 그러나 나는 너희에게 말한다. 너희는 원수를 사랑하여라. 그리고 너희를 박해하는 자들을 위하여 기도하여라. 그래야 너희가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의 자녀가 될 수 있다. 그분께서는 악인에게나 선인에게나 당신의 해가 떠오르게 하시고, 의로운 이에게나 불의한 이에게나 비를 내려 주신다. 사실 너희가 자기를 사랑하는 이들만 사랑한다면 무슨 상을 받겠느냐? 그것은 세리들도 하지 않느냐? 그리고 너희가 자기 형제들에게만 인사한다면, 너희가 남보다 잘하는 것이 무엇이겠느냐? 그런 것은 다른 민족 사람들도 하지 않느냐? 그러므로 하늘의 너희 아버지께서 완전하신 것처럼 너희도 완전한 사람이 되어야 한다.”

2) 예수님은, 완전한 사랑을 하시는 분이시다.

3) 예수님은, 제자들과 관계를 맺으시고, 그들이 원수를 사랑하고 그들을 박해하는 자들을 위하여 기도하도록 이끌어 주십니다.

4) 예수님은, 완전하신 아버지의 사랑을 드러내시어, 제자들이 원수를 사랑하고 그들을 박해하는 자들을 위하여 기도하게 하시려는 마음을 갖고 계십니다.

 

■ 주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은총..

- 예수님께서는 우리를, 완전하신 아버지의 사랑으로 초대하시고, 우리가, 당신의 모범을 따를 능력을 얻도록 이끄시며, 그렇게, 자신의 구세주와 일치함으로써 완전한 사랑과 성덕에 이(교리서 1709항)르도록 변화시켜주십니다.

 

■ 기도합시다..

- 완전하신 아버지 하느님..저희가, 그리스도의 모범을 따를 능력을 얻게 해 주시고, 그렇게, 자신의 구세주와 일치함으로써 완전한 사랑과 성덕에 이(교리서 1709항)르는 완전한 사람이 되게 하소서..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비나이다..아멘..!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