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 열정과 집중 / 따뜻한 하루[444]
작성자박윤식 쪽지 캡슐 작성일2024-07-29 조회수75 추천수1 반대(0) 신고

 

 

마크 피셔는 동기부여와 자기 계발로 많은 기업인을 성공으로 이끈 이로 그의 저서는,

'백만장자처럼 생각하라''골퍼와 백만장자', 그리고 '백만장자 키워드'가 있습니다.

 

'골퍼와 백만장자'PGA투어 챔피언의 꿈을 일찌감치 떨고 골프 강사가 된 '로버트'에게,

우연히 알게 된 백만장자가 큰 골프장에서 그에게 갑자기 라운드를 제안하면서 시작됩니다.

그리하여 한 홀씩 돌며, 백만장자는 젊은 골프 선수에게 성공의 비밀들을 하나씩 가르칩니다.

 

백만장자는 운동, 사업 혹은 공부 등으로 성공하는 이에게는 공통된 두 가지 특징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열정과 집중이라며, 열심히 산다는 것이야말로 성공에 있어 아주 중요하답니다.

 

첫 번째로 그들의 삶은 정말 열정적으로, 그리고 정열적으로 산다는 겁니다.

두 번째는 삶에서 해야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의, 선택의 어려움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을 다 물리치고, 오로지 해야 할 일에 집중하는 것만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내가 지금 몇 점 이기고 지고 있느냐에 대한 것도 잊은 채, 오직 그 순간에 집중하는 겁니다.

 

이처럼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이 있는데, 그것은 자기 일만 사랑하고 몰입한다는 겁니다.

그렇지만 주위의 유혹을 다 물리치면서, 열정적으로 일 하는 것이 결코 쉽지가 않답니다.

'온 정신을 기울여 열중한다.' 라는 말처럼, 온 힘 모으기가 그리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바오로 사도는 온 정열을 기울려 헌신했습니다.

이 세상 떠날 때를 안 그는 지난 일을 회상합니다(2티모 4,7).

나는 훌륭히 싸웠고 달릴 길을 다 달렸으며 믿음을 지켰습니다.”

이렇게 그는 이방인 선교사로 예수님의 부르심을 충실히 따랐습니다.

 

예수님께서도 막판 죽음 앞에서 두려움은커녕 당당하게 소신을 일깨우십니다(루카 13,31-33).

헤로데 여우에게 내가 마귀들을 쫓아내고 사흘째 되는 날에 내 일을 다 마친다고 일러라.

예언자는 예루살렘이 아닌 다른 곳에서 죽을 수 없기에, 나는 내 길을 계속 가야 한다.”

 

그렇습니다.

볼록렌즈는 햇빛을 모아 검은 종이를 태우지만,

오목렌즈는 초점이 흩어지기에, 빛을 못 모은답니다.

이처럼 한 곳에 몰입하면, 그곳에 성공이 일어난답니다.

잘하는 것에 집중하고 할 수 없는 것을 후회하지 맙시다.

예수님도 바오로 사도도 오직 열정과 집중으로 달려갔습니다.

 

감사합니다. ^^+

 

 

태그 선택,집중,열정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