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조욱현 신부님_깊은 데로 가서 그물을 쳐라
작성자최원석 쪽지 캡슐 작성일09:23 조회수9 추천수1 반대(0) 신고

 

 

회당에서 배척당하신 예수님은 겐네사렛 호숫가에서 배에 앉으시어 가르치신다예수께서는 시몬 베드로의 배를 빌어 육지에서 배를 조금 떼어 그 배에서 군중들을 가르치신다말씀을 마치시고 시몬 베드로에게 깊은 데로 저어 나가서 그물을 내려 고기를 잡아라.”(4베드로는 스승님저희가 밤새도록 애썼지만 한 마리도 잡지 못하였습니다.”(5베드로는 자기 일생을 고기 잡는 일로 잔뼈가 굵었고고기 잡는 일에는 이골이 난 사람이었지만 예수님의 말씀 앞에 모든 오만을 버리고 자신을 낮출 줄 알았다. “스승님께서 그렇게 말씀하시니 그물을 내리겠습니다.”(5베드로는 전능하신 분의 말씀을 따랐다그 결과 그물이 찢어질 정도였다고 하였다고기 잡는 일에 그렇게 경력이 있고 능력 있던 베드로가 예수님의 말씀대로 따른 결과는 지금까지 자기 생애에 보지 못했던 엄청난 것으로 나타났다그래서 예수께 주님저에게서 떠나 주십시오저는 죄 많은 사람입니다.”(8)

 

베드로는 자신의 모습이 주님 앞에 아무것도 아님을 느낀다자신의 죄를 생각할 때불결한 인간으로서 순결한 분을 감히 모실 수 없다고 생각하여 두려워한다그래서 그렇게 말했다예수님은 그에게 두려워하지 마라이제부터 너는 사람을 낚을 것이다.”(10하셨을 때제자들은 모든 것을 버리고 예수님을 따라갔다예수께서는 그들에게 새로운 임무를 주신다베드로가 자신의 오랜 경험 등에 대한 모든 미련을 버리고 예수님의 말씀을 따랐을 때커다란 체험을 하였듯이때로는 우리도 우리 자신의 고집을 버려야 할 때가 많다더구나 하느님의 뜻을 실천하기 위해서는 얼마나 많이 우리 자신을 비워야 하는지 오늘 복음을 통해서 알 수 있다진정으로 우리 안에 살아있는 하느님의 말씀생명의 말씀으로 받아들이고 살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그래서 우리의 삶 속에서도 항상 말씀이 강생하는 삶이 되도록 하여야 한다말씀을 강생시키는 삶여기에서 근본적인 우리의 변화를 가질 수 있다베드로와 같이 자기 생각이나고집고정관념을 주님의 말씀 앞에 모두 버렸을 때기적을 체험했듯이하느님의 말씀은 우리에게 하느님을 체험케 하고 하느님 안에 자녀로서의 기쁨과 구원을 체험하게 해줄 것이다우리 안에 강생하시는 말씀이 우리에게 구원을 주시는 분이기 때문이다이러한 삶을 열심히 노력하여야 한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