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생명의 책
작성자최종환 쪽지 캡슐 작성일2006-11-24 조회수679 추천수0 반대(0) 신고
생명의 책


   생명의 책은 바로 우리에게 생명의 말씀을 주는 성서를 예로 들 수 있을 것입니다. 바로 우리가 성서 말씀대로 사는 삶을 말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또 생명의 책은 하느님의 일에 협력하는 좋은 역사를 남기는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묵시 3장 1-5절과 20장 11-15절, 21장 27절을 읽어보면 생명의 책에 대해서 이해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출애굽기 32장 31-32절 모세 성인은 하느님 안에서 이스라엘 백성을 너무나 사랑한 나머지 이스라엘 백성이 금으로 신상을 만든 죄를 용서해 주셔야 하겠습니다. 하면서 '비옵니다. 이 백성이 금으로 신상을 만들어 큰 잘못을 저질렀습니다. 하지만 이제 그들의 죄를 용서해 주셔야 하겠습니다. 만일 용서해 주시지 않으시려거든 당신께서 손수쓰신 기록에서 제 이름을 지워주십시오.' 라고 하였습니다.

   하느님께서는 33-34절에서 '나에게 잘못을 저지른 자는 누구든지 그의 이름을 나의 기록에서 지워 버린다. 너는 이제 곧 내가 말한 곳으로 백성을 데리고 가거라. 내 천사가 앞장 서 갈 것이다. 내가 그들을 찾아 가 그들의 잘못을 따질 날이 반드시 오리라' 하고 말씀하셨듯이 바로 모세성인 같은 그런 역사를 이룬 것을 뜻하는 말인 것입니다. 그리고 35절 ‘그 뒤에 야훼께서는 백성이 아론을 시켜 수송아지를 만든데 대한 벌을 내리셨다.’ 고 하였습니다. 하느님께 죄를 짓거나 비협조적이면 바로 그런 역사가 남거나 기록되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시편 69장 28절 ‘그들의 이름을 생명의 책에서 지워 버리시고 의인들의 명부에 올리지 마소서’ 예레미야 17장 13절 ‘맑은 물이 솟는 샘 야훼를 저버리고 어느 누가 땅에 쓴 글씨처럼 지워지지 않겠습니까?’ 필립비서 4장 3절 ‘나와 한 멍에를 멘 내 진실한 협력자에게 부탁합니다. 이 여자들을 도와주십시오. 이 여자들은 클레멘스를 비롯하여 다른 협력자들과 더불어 복음을 전하느라고 나와 함께 애쓴 사람들입니다. 그들의 이름은 생명의 책에 올라 있습니다.’ 하였듯이 이제는 생명의 책에 기록될 삶을 살아갑시다.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