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혜서 2,19
그러니 그를 폭력과 고문으로 시험해 보자. 그러면 그의 온유한 마음을 알 수 있을 것이며 인내력을 시험해 볼 수 있을 것이다.
********************************************************************
마이크로사의 빌 게이츠는 미국의 한 고등학교를 방문하여 사회문을 막 밟기 시작하는 학생들에게 다음과 같은 조언을 들려주었다고 하네요
(자료출처: http://www.holden.bz/archives/000006.html).
1. 인생이란 원래 공평하지 못하다.
그런 현실에 대하여 불평할 생각하지 말고 받아들여라.
2. 세상은 네 자신이 어떻게 생각하든 상관하지 않는다.
세상이 너희들한테 기대하는 것은 네가 스스로 만족하다고 느끼기 전에 무엇인가를 성취해서 보여줄 것을 기다리고 있다.
3. 대학교육을 받지 않는 상태에서 연봉이 4만 달러가 될 것이라고는 상상도하지 말라.
4. 학교선생님이 까다롭다고 생각되거든 사회 나와서 직장 상사의 진짜 까다로운 맛을 한번 느껴봐라.
5. 햄버거 가게에서 일하는 것을 수치스럽게 생각하지 마라.
너희 할아버지는 그 일을 기회라고 생각하였다.
6. 네 인생을 네가 망치고 있으면서 부모 탓을 하지 마라.
불평만 일삼을 것이 아니라 잘못한 것에서 교훈을 얻어라.
7. 학교는 승자나 패자를 뚜렷이 가리지 않을 지 모른다.
어떤 학교에서는 낙제제도를 아예 없애고 쉽게 가르치고 있다는 것을 잘 안다.
그러나 사회 현실은 이와 다르다는 것을 명심하라.
8. 인생은 학기처럼 구분되어 있지도 않고 여름 방학이란 것은 아예 있지도 않다.
네가 스스로 알아서 하지 않으면 직장에서는 가르쳐주지 않는다.
9. TV는 현실이 아니다. 현실에서는 커피를 마셨으면 일을 시작하는 것이 옳다.
10. 공부 밖에 할줄 모르는 "바보" 한테 잘 보여라.
사회 나온 다음에는 아마 그 "바보" 밑에서 일하게 될지 모른다.
사랑이신 주님
이 시간 각자 저마다의 고통으로 마음이 평온치 못하신 분들... 그런 분들에게 당신께서 인내의 미덕을 내려주시기 바랍니다.
"고통은 인내를 낳고 인내는 시렴을 이겨내는 끈기를 낳고, 그러한 끈기는 희망을 낳는 다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이 희망은 우리를 실망시키지 않습니다. (로마서 5,3-5)"는 말씀을 늘 가슴에 품도록 이끌어주십시오.
당신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