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묵주기도와 십자가의 길 기도는 분리할 수 없다-8th 축일
작성자조영숙 쪽지 캡슐 작성일2005-07-26 조회수1,494 추천수7 반대(0) 신고
    여덟번째 맞이하는 "안나와 요아킴" 축일에... 앗! 나를 아는 야곱이 벗 님들과 무엇인가를 나누고 싶어서 작은 책자 속에 한 줌을 옮겨보았습니다. *^^*
    묵주기도와 함께 십자가의 길을 바치는 기회가 되기를, 조금이나마 신앙생활에 도움이 되시기를 빕니다. *^^*
    앗! 나 또한 5단의 묵주기도에서 벗어나 15단의 묵주기도를 드리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유치원생에서 초등학교 가는 나이가 되었으니까요...
    10월 로사리오 성월에는... 책 안에 담겨있는 성서의 말씀들을.. 모두 정리해서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책 제 목: 성서 말씀으로 된 묵주기도와 십자가의 길 기도를 매일 바쳐라 저 자: 필립마리 버얼리 역 자: 백 젬마 마리 출 판 사: 성요셉 출판사 [앗!] 나가요*^^* - 음악은 편하게 선택하여 들으십시오.

     
    그리스도 성혈회 [필립마리 버얼리 수녀] 님의 글입니다.
    
    "묵주기도와 십자가의 길 기도는 분리할 수 없다"
    
    1982년 10월, 캘리포니아주 오렌지 카운티에 있는 성요셉 수녀회 본원에서,
    나는 "관상기도와 예수의 생애에 나타나는 치유의 능력"에 관한 피정을 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수녀님 한 분이, 아내와 사별한 후 심한 우울증으로 고통을 당하고 있는 한 친구를 초대하였다. 이 남자는 복되신 성모님께서 강의 후 기도 시간에 그의 우울증과 외로움을 치유해 주셨다고 내게 말했다. 그는 또 복되신 성모님의 특별한 메시지를 내게 알려 주었다.

    1968년 10월 13일 파티마의 성모 축일에, 미국에 사는 이 남자에게 복되신 성모님께서 발현하셨다. 성모님께서는 "성삼과 내 아들과 나에 대한 너의 커다란 신심으로 말미암아 너에게 특별한 사명을 준다.
    나는 네가 15단 묵주를 만들고, '주의 기도'를 하는 자리에 14처를 새기기 바란다" 하고 말씀하셨다.
    복되신 성모님께서는 묵주기도에다 다신 성자의 고난을 묵상하는 십자가의 길을 합하여 기도하는 사람들에게 평화와 행복한 가정을 주시겠다고 약속 하셨다.
    성모님께서는 '나는 네가 기도해 주는 모든 사람들을 위해 기도하겠다. 내 보호의 만또를 그들 위에 덮어 줄 것이며, 가장 완고한 죄인들까지도 치유를 받을 것이다. 묵주기도와 십자가의 길 기도는 분리 될 수 없다" 하고 말씀하셨다.
    복되신 어머니께서는 이 메시지를 버클리 신부와 커루 주교님에게 전하라고 말씀하셨다. 7년 후 성년인 1975년에 그가 마침내 커루 주교님을 찾아갔을 때, 주교님은 그에게 복되신 성모님께서 지시하신 그대로 묵주를 만들어 보내라고 말씀하셨다.

    그는 14처를 새기기 위해 6년간 온갖 노력을 다 기울였다. 1981년, 그는 어떤 그림 뒤에서 기적적으로 14처의 메달을 발견하였다. 이 메달을 사용 하여 그는 복되신 성모님의 지시대로 묵주를 만들었다.
    그는 복되신 성모님의 격려를 받아 이 묵주를 커루 주교님께 전하고 이 새로운 형태의 신심을 전파하는 데 도와 줄 것을 청한 것이다.

    나는 감정이 엇갈리는 것을 느꼈다. 나는 참으로 부당하고 무능한 것을 느꼈으나, 내가 성서 말씀으로 된 묵주기도와 십자가의 길 기도를 어떻게 하는지 배우고, 그 다음 다른 이들에게 내가 배운 것을 가르치도록, 존귀 하신 성모님께서 예수님의 현존 안에서 성모님의 발치에 앉을 수 있는 특권을 허락해 주심에 또 한편 겸손되이 감사르 드렸다.
    매단의 신비와 매처를 합하여 예수님과 성모 마리아를 동반하는 자신을 바라보면서, 나는 15단의 신비와 15처(역자주: 예수 부활하심)가 병행하며, 성모 마리아의 중재 기도를 통하여 우리가 성삼과의 더 깊고 인격적인 친밀 함과 치유와 더 풍요로운 일치로 인도된다는 것을 알았다.또한 우리 가계의 모든 혈통까지도 치유가 이루어진다.

    복되신 성모님과 예수님께서 나에게 보여 주신 것, 묵주 기도 매 현의의 성서 말씀은 병행하는 십자가의 길 기도의 성서 말씀과 분리될 수 없다는 것을 간략하게 독자와 나누고자 한다.
    
    환희의 신비 1단 
    
    나는 예수에게 인성을 
    주는 것에 "예하고 응답하였다.
    1단  마리아께서 예수님을 잉태하심을 묵상합시다.
    
    제1처 예수님이 붙잡혀 사형선고 받으심
    너희가 하느님의 생명을 얻을 수 있도록 나는 
    내 생명을 포기하는 것에 "예"하고 응답하였다.
    
    

    횐희의 신비 2단 나는 사촌 엘리사벳을 겸손하게 섬기고, 도와 드리고 힘이 되어 드리려고 사랑으로 찾아갔다. 2단  마리아께서 엘리사벳을 찾아보심을 묵상합시다. 제 2처 십자가를 지심 나는 너를 섬기고 지탱해 주고 힘이 되어 주려고 사랑으로 십자가에 다가갔다.

    환희의 신비 3단 나는 내 인성의 가난으로 내 소중한 예수를 부드럽게 싸안았다. 3단  마리아께서 예수님을 낳으심을 묵상합시다. 제3처 예수님이 첫 번째 넘어지심 네가 잉태될 때와 어린 시절 동안 나는 언제나 너를 부드럽게 안아 주었다.

    환희의 신비 4단 나는 내 어머니 태중의 첫 열매로서 사랑스러이 하느님께 봉헌된다.  4단  마리아께서 예수님을 성전에 바치심을 묵상합시다. 제4처 예수님이 성모님을 만나심 나는 너를 내 생명의 첫 열매로서 사랑스러이 하느님께 봉헌한다.

    환희의 신비 5단 내 성전이며 내 아버지의 집인 네 안에서 가르치고 있는 나를 네가 발견한다. 5단  마리아께서 잃으셨던 예수님을 성전에서 찾으심을 묵상합시다. 제5처 시몬이 예수님의 십자가를 짐 네 안에 있는 시몬이 자유롭게 되어 내 짐이 가벼움을 알게 된다.

    고통의 신비 1단 나는 내 아버지의 뜻을 선택했고 아버지께서는 나에게 조건 없는 당신 사랑의 잔을 마시라고 주셨다. 1단  예수님께서 우리를 위하여 피땀 흘리심을 묵상합시다. 제6처 베로니카 수건으로 예수님의 얼굴을 닦아드림 나는 네 마음에 내 얼굴을 새겨 주고 우리는 아버지의 조건 없는 사랑의 잔을 나눠 마신다.

    고통의 신비 2단 내 성혈은 사랑으로 네게 입혀 주는 치유의 옷이 된다 2단 예수님께서 우리를 위하여 매맞으심을 묵상합시다. 제7처 예수님께서 두번째 넘어지심 네가 십대 소년 소녀기를 되돌아볼 때 나는 내 성혈로 타락에서 너를 일으켜준다.

    고통의 신비 3단 내 성혈로 네 마음속 생각과 네 집안 혈통을 치유해 준다. 3단  예수님께서 우리를 위하여 가시관 쓰심을 묵상합시다. 제8처 예수님께서 예루살렘 부인들을 위로하심 너 자신과 네 자녀들을 위해 울어라. 네게 중재 기도의 선물을 준다.

    고통의 신비 4단 나는 내 십자가 안에 감춰져 있으며 바로 네 십자가인 네 생명을 지고 매순간 너를 치유하고 보호한다. 4단  예수님께서 우리를 위하여 십자가 지심을 묵상합시다. 제9처 예수님께서 세번째 넘어지심 나는 성인기의 너를 보호하고 치유해 준다.

    고통의 신비 5단 너와 네 집안 혈통을 위한 내 치유 기도에 귀를 기울이고 받아들여라.  5단  예수님께서 우리를 위하여 십자가에 못박혀 돌아가심을 묵상합시다. 제10처 예수님께서 옷벗김을 당하심 나는 아버지의 친밀한 사랑인 내 부요함의 옷을 너에게 입힌다.

    영광의 신비 1단 아버지께서 내 영광스러운 상처에서 나오는 빛 속에서 사랑스럽게 너를 바라보시고 내 안에서 너를 포옹하신다. 1단  예수님께서 부활하심을 묵상합시다.
    제11처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못 박히심 나는 내 상처로써 네 손의 노동과 네가 걸어온 길과 네 마음의 생각을 치유해 준다.

    영광의 신비 2단 나는 내 성령의 능력으로 끊임 없이 너를 축복하면서 승천한다. 2단  예수님께서 승천하심을 묵상합시다. 제12처 예수님께서 십자가 위에서 돌아가심 나는 너를 위해 끊임없이 기도하면서 하늘과 땅 사이에 놓인 십자가 위로 들어 올려졌다.

    영광의 신비 3단 너를 위한 지속적인 중재와 사랑의 기도를 통해 나는 너에게 내 성령을 보낸다. 3단  예수님께서 성령을 보내심을 묵상합시다. 제13처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내리우심 내 어머니께서는 내 상처 안에서 너를 보시며, 네 치유를 위해 사랑으로 중재 기도를 하신다.

    영광의 신비 4단 내 어머니께서는 무덤에 누운 나의 첫 열매이시다. 4단  예수님께서 마리아를 하늘에 불러올리심을 묵상합시다. 제14처 예수님께서 돌무덤에 묻히심 너는 마지막 부활 때 영광스러운 몸을 선물로 받아 영원히 내 어머니의 포옹을 누리리라.

    영광의 신비 5단 순결하신 당신 성심의 중재를 통해 여왕이신 우리 '어머니' 께서는 평화, 사랑, 용서라는 내 축복의 관을 내게 씌워 주신다.  5단  예수님께서 마리아께 천상 모후의 관을 씌우심을 묵상합시다. 제15처 예수님께서 무덤에서 부활하심 나는 네 구원을 위해 사랑으로 그 값을 치룬 내 영광스러운 상처가 값지고 귀한 홍옥처럼 빛나고 있는 모습을 보여 준다. 1단  예수님께서 부활하심을 묵상합시다.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