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전진했기 때문에 만난 은혜 -여호수아9
작성자이광호 쪽지 캡슐 작성일2005-09-22 조회수678 추천수7 반대(0) 신고

전진했기 때문에 만난 은혜

 

<오늘의 말씀>

 

13 여호수아가 예리고 지방에 가까이 이르렀을 때의 일이다. 그가 고개를 들고 보니 자기 앞에 누가 칼을 뽑아 들고 서 있는 것이었다. 여호수아는 그에게 다가가서 물었다. "너는 우리 편이냐? 우리 원수의 편이냐?"
14 그가 대답하였다. "아니다. 나는 야훼 군대의 총사령관으로서 이제 온 것이다." 이 대답을 듣고 여호수아는 엎드려 얼굴을 땅에 대고 절하며 물었다. "내 주여, 당신의 종에게 무슨 말씀을 하시렵니까?"
15 야훼 군대의 총사령관이 지시하였다. "네 발에서 신을 벗어라. 네가 서 있는 곳은 거룩한 곳이다." 여호수아는 그대로 하였다.<여호수아 5:13-15>

 

<묵상>

우리의 눈에는 좀 황당한 이야기로 비쳐질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전투를 치러야 하는 지역에 여호수아와 그 백성들이 다다랐는데 칼을 뽑아 들고 서 있는 야훼 군대의 총사령관을 만났기 때문입니다.

 

여호수아는 처음부터 승산이 보이는 전쟁을 시작한 것은 아니었습니다. 그래도 믿음으로 요르단 강을 건넜고 전백성에게 전투 준비를 시켜 예리고성에 다다랐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자신들보다도 더 먼저 예리고성 근처에 오셔서 전투 준비를 하고 계신 하느님을 만났던 것입니다.

 

여호수아가 하느님 군대의 총사령관을 만날 수 있었던 이유는 하나입니다. 하느님이 주시는 말씀을 믿고 순종하며 그대로 요르단강을 건너서 예리고성까지 왔다는 것.. 즉, 믿음의 길을 걸었기 때문입니다. 그가 믿음의 길을 가지 않았다면 하느님께서 미리 준비하신 도움과 은혜의 통로를 결코 만나지 못했을 것입니다.

 

하느님의 일을 하다보면 많은 난관에 부딪힐 때가 많습니다. 그러나 주위 여건이 어렵다고 해서 처음 목표를 바꾸어서는 안 됩니다.   고난이 온다고 해서 주님이 주신 그 길을 중도에 포기해서는 안 됩니다. 목표와 나의 능력을 자꾸 비교해 보면서 초라함을 느끼고 위축되는 것이 우리 모습이 되어서는 안 됩니다. 나와 함께 계신 분이 누구신지 항상 생각하고 그분이 인도해 주시는 길로 나갈 때 그분이 미리 준비해 놓으신 구원의 손길을 여호수아처럼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 도움을 발견할 때마다 하느님을 찬송하고 경배한다면 여호수아가 가나안에 들어가서 이루었던 업적- 주님이 당신 백성에게 주시겠다고 약속하신 땅을 얻는 것-을 우리도 우리 삶 안에서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대학생 및 청년들을 위한 가톨릭 기도모임 소개>
 
여러 형제 자매들과 제가 섬기고 있는 기도와 선교 공동체를 소개해 드립니다. 공동체 이름은 피에타 기도모임이구요. 가톨릭 신자, 예비신자 모두에게 열려 있는 기도공동체입니다.

 

대학생과 청년 선교를 위해 기도하며 파견을 준비하는 모임으로 현재 서울대 FIAT 기도모임, 서울대 EDU-FIAT기도모임 그리고 이화여대 FIAT기도모임이 같은 비전을 가지고 각 대학에 파견되어 함께 기도하는 연합 공동체입니다.

 

각 대학 기도모임은 대학생들로 구성되어 있지만 피에타 모임은 대학생 및 각 대학 기도회 졸업생 그리고 청년 신자들로 구성되어 있으니까 대학생이 아니신 분들도 제한 없이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매주 토요일 6시 명동 전진상 교육관에서 모임을 갖습니다.(4호선 명동역 8번출구 크라운 베이커리 사이 길로 직진 우측에 김선영 미용실 맞은편, 계성여고 후문 바로 옆)
 
매주 모임은 매주 첫 토요일에는 성모신심미사, 나머지 주는 찬양과 묵주기도, 말씀 묵상, 신앙 강의, 신앙 영화 감상 등으로 다양하게 이루어집니다. 혼자 신앙을 유지하고 키워 가는 것이 쉽지 않다는 점 여러분도 잘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누구든지 두 사람이상 내 이름으로 모인 자리에는 늘 내가 함께 하겠다'라는 예수님의 말씀을 기억하시죠? 함께 기도하고 주님을 느낄 많은 분들의 참여 기다리겠습니다.

 

싸이월드 클럽 검색에서 '피에타'를 치시면 저희 기도모임 클럽이 나옵니다.
가입 신청하시면 운영자가 곧 가입 승인해 드릴 것입니다.
기도모임 오시는 방법과 프로그램 등 자세한 정보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