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505번. 그리스도의 영광스러운 왕국
작성자최혁주 쪽지 캡슐 작성일2005-11-01 조회수818 추천수1 반대(0) 신고
505번. 그리스도의 영광스러운 왕국

                                                                                              1993년 11월 21일

 

   3.) - 그리스도의 영광스러운 왕국은 무엇보다도 (사람들의) 마음과 영혼 안에 세워질 것이다. 이것이 예수님의 신적 왕권의 가장 귀한 부분이다. 사실, 이 때문에 '말씀'이 사람이 되시어 우리 가운데 와서 사셨다. 이 때문에 성자께서 죽음, 곧 '십자가'의 죽음에 이르기까지 성부께 순종하셨던 것이다.(필립 2, 8)

 

   5.) - 그리스도의 영광스러운 왕국은 성덕과 순결, 사랑과 정의, 기쁨과 평화의 전반적인 개화(開花)와 동시에 도래할 것이다. 사람들의 마음이 성령의 힘찬 능력에 의해 변화되리니, 성령께서 당신의 '두 번째 강림'의 기적으로 그들 안에 당신 자신을 쏟아 부어 주실 것이기 때문이다.

 

   6.) 그리고 지존하신 성삼위께서는 당신 현존으로 영혼들을 비추시어, 그들 안에 모든 덕행이 특별히 자라나게 하실 것이다.

 

   7.) - 그리스도의 영광스러운 왕국은 또한 모든 이들이 (영위할) 새로운 형태의 생활 안에 반영되기도 할 터이다. 이는 너희가 오직 주님의 영광을 위해서만 살아가도록 이끌릴 것이기 때문이다. 그런데 너희 각 사람이 주님께 영과을 돌려 드리게 되는 것은 그분의 거룩한 '뜻'을 완전히 이룰 때이다. 따라서 그리스도의 영광스러운 왕국은 하느님의 모든 피조물이, 하늘에서와 같이 땅에서도,(마태 6, 10) 그분의 뜻을 완전히 이루게 됨과 동시에 세워질 것이다.

 

   8.) 하지만 이는 사탄을 먼저 굴복시키지 않으면 (실현)될 수 없는 일이다. 유혹과 거짓을 일삼는 사탄은 항상 인류 역사에 끼어들어 사람들로 하여금 주님께 반역하게 하고, 그분의 법에 불복하도록 이끌어 왔기 때문이다.

 

   9.) - 그리스도의 영광스러운 왕국은 사탄과 모든 악령들이 그 악한 권세가 꺾여 완전히 패배한 후에 세워질 것이다. 그러면 그자는 (사슬에) 묶여 지옥에 던져지고 그 나락의 문이 닫히리니, 다시는 세상을 해치려고 거기서 빠져나올 수 없을 것이며,(묵시 20, 2-3 참조) (오직) 그리스도께서만 세상을 다스리실 것이다.

 

   10.) - 그리스도의 영광스러운 왕국은 예수 성체 왕국의 개선과 때를 같이 하여 (도래할) 것이다. '사랑'으로 정화되고 거룩해지고 완전히 새로워진 세상에서, 예수님은 특히 당신의 성체적 현존의 신비를 통해 당신 자신을 드러내실 것이기 때문이다.

 

   11.) '성체' (야말로) 그분의 모든 신적 권능이 솟아나오는 (원천이) 되고, (사람들의) 마음과 영혼 안에, 그 찬란한 광선을 쏟아 주는 새 태양이 되리라. 그리하여, 그들 모두로 하여금 한 분 예수님만이 '목자'이신, 순하고 온순한 한 양때(요한 10, 16 참조)가 되게 하리라.

 

   12.) 너희 천상 엄마는 바로 이 새 하늘과 새 땅(묵시 21, 1)을 향하여 너희를 인도하고 있다. 오늘도 세상 어디서나 너희를 모아, (곧) 오실 주님을 모셔들일 준비를 시키고 있다.

 

   곱비신부님 메시지 <성모님께서 지극히 사랑하시는 아들 사제들에게> 책에서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