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 [그리스토퍼 묵상] 5.아이스크림 통에 빠진 개구리 이야기
작성자박종진 쪽지 캡슐 작성일2005-12-24 조회수802 추천수10 반대(0) 신고
    
    

    아이스크림 통에 빠진 개구리 이야기

    "하늘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돕는다"라는 명언이 있다. 그렇다. 자신 스스로 노력하지 않는 자를 하늘이 도울 리가 없다. 사회 모든 분야에서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꾸준히 노력하지 않고서는 어떤 분야에서도 성공할 수 없다. 다음의 예화는 이를 잘 말해 준다. 아이스크림 통에 빠진 두마리 개구리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본 적이있는가? 한번은 개구리 두마리가가 아이스크림 통에 우연히 빠지게 되었다. 두 마리 개구리는 이이스크림 통에서 밖으로 나오기 위해 계속해서 뛰어 올랐다. 그러나 번번이 아이스크림 통으로 다시 미끄러져 내렸다. 마침내 기운이 빠져버린 한개구리가 친구 개구리에게 말했다. "우리가 이 통 밖으로 탈출하는 것은 불가능하네. 나는 포기하겠네" 하고 아이스크림 속으로 가라앉아 죽었다. 그러나 다른 개구리는 마음속으로 더 노력해서 잃을 것이 없다고 생각하고 끝까지 뛰어 오르기로 결심했다. 그리고 비록 성공하지 못한다고 해도 끝까지 도전하다가 죽는 것이 낫다고 생각하고 포기하지 않았다. 그는 죽은 개구리의 등에 뒷다리를 받치고 계속해서 뛰어 올랐다. 그러던 중 갑자기 발바닥에 딱딱한 것이 닫는다는 감촉을 느꼈다. 그것이 무엇인지 아이스크림을 헤쳐보니 놀랍게도 큰 버터 덩어리였다. 그래서 버터 덩어리에 올라서서 힘차게 뛰어 올라 드디어 이이스크림 밖으로 안전하게 나올 수 있었다. 하느님은 꾸준히 노력하는 사람에게 축복을 내리신다. 다른 사람이 절망과 자포자기로 포기할 때라도 하느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능력을 포기하지 말고 노력하라. 이런 자세는 하느님을 감동시키고, 다른 사람에게 영감을 주고, 자신을 강하게 할 것이다. 그러나 끝까지 참는 사람은 구원을 받을 것이다.(마태 24,13)

    주님! 성령님이시여, 모든 것이 절망적일지라도 인내하며 꾸준히 노력할 수 있는 은총을 저에게 주소서.

    -그리스토퍼의 하루에 3분 묵상-
    
    나눔의 카페 "평화가 넘치는 샘물"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