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구원이 이루어지는 곳 !!!
작성자노병규 쪽지 캡슐 작성일2006-01-19 조회수941 추천수19 반대(0) 신고

 

 

                                구원이 이루어지는 곳 !!!

 

 

                                      

 

   복음에 “유다와 예루살렘과 에돔과 요르단 강 건너편에 사는 사람들이며 띠로와 시돈 근방에 사는 사람들까지도 예수께서 하시는 일을 전해 듣고 많이 몰려왔다”는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이 세상에 오셔서 수많은 가르침과 여러 가지 놀라운 행적들을 보여주셨습니다.

지난 연중 1. 2주간을 살펴보아도, 시몬의 장모를 낫게 하시고, 가나안 여인을 낫게 하시고, 사마리아 여인에게는 참된 회개를 불러일으키시고, 나자렛 회당에서는 마귀를 쫓으셨습니다.


이외에도, 베싸이다의 소경, 성전에서의 앉은뱅이, 회당에서의 손이 오그라든 사람을 고쳐 주셨는가 하면, “에파타”라는 말로 귀머거리를 치유해 주셨고, 오병이어의 기적을 보여주셨습니다.


이 모든 치유의 기적들과 가르침으로 사람들은 예수님에게로 몰려왔습니다.

때문에, 오늘 복음은 예수님의 놀라운 행적과 이에 따른 사람들의 반응을 종합적으로 요약하고 보여주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곧 예수님의 활동의 전체적인 삶을...나무가 아니라 숲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오늘날에도 여전히 예수에게로 사람들이 몰려드는 일은 많고, 실제로 그 안에서 놀라운 일들이 벌어지기도 합니다.

오늘 복음인 마르 3, 7-12의 말씀이 실현되는 곳, 이 복음 말씀을 연상케 하는 사건은 오늘날 여러 곳곳에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루르드에서는 예수님의 어머니 성모 마리아의 발현 이후 오늘날 년 간 400만 명이 방문합니다.

루르드라는 그 촌구석에 세계 곳곳에서 비행기타고 오고, 또다시 기차타고 오는 것입니다.

또한 이곳에서는 1882년부터 1905년까지 총 2,000여 건의 기적적인 치유가 발생했으며 그 이후로도 현재까지 기적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늘 복음 말씀 그대로입니다.

예수님의, 그리고 예수님의 어머니 성모님의 놀라운 손길과 그에 따른 변화를 목격하기 위해서 오늘날 벌어지고 있는 행렬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그런데, 복음 말씀의 핵심은 후반부 곧, 함구령을 내리는 예수님의 모습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이 수많은 군중들이 몰려들고 거기에서 놀라운 일을 행하시면서도 그것을 당신의 홍보 수단으로 사용하시지 않습니다.

이런 놀라운 일들이 드러내는 광고 효과는 엄청날 텐데도, 예수님께서는 그러하시지 않으시고, 오히려 가슴 속에 간직하시길 바랍니다.


하느님의 섭리는 그러하였습니다.

왜 그런가 하면, 자칫 소문만 무성하다 보면 정작 중요한 예수님과의 깊은 만남을 잃어버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저 자신의 변화, 치유에만 집착한 나머지 예수님과의 인격적인 만남을 놓치게 되는 것입니다.

오히려 그 모든 효과는 본질적인 것이 아니라, 그분과의 만남에서 오는 열매입니다. 예수님을 체험하면서 얻어 누리는 결실입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예수님을 만나기 위한 행렬은 이어지고 있습니다.

전 세계는 매 시간 마다 이곳저곳에서 미사가 이어집니다.

지금 여기 이 자리에서도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매 순간, 미사가 있고, 그 미사에서 이루어지는 말씀과 성체를 나누어 먹고 있습니다.


그 말씀과 성체라는 두 양식으로 우리는 양육되고 하느님께 나아가기에 기적과 치유가 바로 이곳, 성당에서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우리 모두 이 놀라운 신비에... 말로 다 표현 못할 은총과 사랑의 나눔에 함께 하고 있음에 감사하며 살아가도록 합시다. 아멘

 

                                      ▒ 이찬홍 야고보 신부님 ▒ 

 

                  

 

 

                                                모차르트 교향곡 40번 G단조 K.550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