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 [그리스토퍼 묵상] 29. 타인과 좋은 관계를 가지라.
작성자박종진 쪽지 캡슐 작성일2006-01-21 조회수725 추천수5 반대(0) 신고
    
    

    타인과 좋은 관계를 가지라.

    사회 생활을 잘 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다른 사람과 잘 융화할 수 있는 능력이다. 인간 관계를 부드럽게 잘하는 사람은 다른 사람으로부터 사랑을 받을 수 있다. 반대로 다른 사람과 좋은 인간 관계를 이루지 못하는 사람은 무슨 일을 하더라도 성공할 수가 없다. 직장 생활이나 개인 사업이나 인간 관계를 잘 할 때 우리는 마음의 평화와 행복감을 느낄 수 있다. 직장에서 일하는 사람들의 경우를 생각해 보자. 바람직한 인간 관계에 대해서 연구하는 뉴욕 콜롬비아 대학교의 학생들이 2,000명 이상의 직장인들에게 설문서를 보냈다. 그들은 설문서의 답변 결과에 대단히 놀랐다. 설문서에서 학생들은 "당신의 작장에서 최근 해고되거나 떠난 세사람을 기억하십니까?"하고 묻고 "왜 그들이 직장을 떠났다고 생각하십니까? 라고 물었다. 학생들은 직장인들이 직장을 떠나는 이유는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것으로 기대했으나 대답은 생각했던 것보다 너무나 단순했다. 세 사람 중의 두 명의 경우 전국을 통해서 직종에 관계없이 똑 같은 대답이 나왔다. 남아있는 동료들은 그들이 직장을 떠난 이유를 "다른 사람과 잘 어울리지 못했기 때문이다"라고 답했다. 한마디로 인간 관계를 원만히 하지 못하기 때문에 직장을 떠났다는 것이다. 우리가 다른 사람들과 잘 어울리지 못하는 것은 그것이 정신적인 것이든 영적인 것이든 심각한 문제이다. 하느님께서는 우리가 당신의 사랑을 이웃 사람들과 나누고 같이 잘 지내기를 원하신다. 우리는 가정과 직장에서 대화를 통해서 이웃 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많은 기회가 있다. 그리고 하느님을 사랑하기 위해서는 나의 이웃을 사랑해야 한다는 것을 항상 기억하고 원만한 인간 관계를 이루도록 노력해야 한다. 여러분은 진리에 복종함으로써 마음이 깨끗해져서 꾸밈없이 형제를 사랑할 수 있게 되었으니 충심으로 열렬히 서로 사랑하십시오. 여러분에게 전해진 복음이 바로 이 말씀입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은 모든 악의와 기만과 위선과 시기와 온갖 비방을 버리십시오(1베드 1,22. 24:2,1)

    주님, 어디에서나 제가 만나는 모든 사람 안에서 당신의 현존을 느께게 하시고 그들에게 당신의 사랑을 실천하도록 인도해 주소서.

    -그리스토퍼의 하루에 3분 묵상-
    
    나눔의 카페 "평화가 넘치는 샘물"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