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주님의 이름으로 무장'
작성자정복순 쪽지 캡슐 작성일2006-01-30 조회수568 추천수5 반대(0) 신고

1월 30일   연중 제4주간 월요일

 

 마르 5,1-20

 

  '악령은 주님의 이름으로 무장된 나를 무서원합니다'

 

 1예수님과 그분의 제자들은 호수 건너편 게리사인들의 지방으로 갔다. 2예수님께서 배에서 내리시다마자, 더러운 영이 들린 사람이 무덤에서 나와 그분께 마주 왔다.

 

3그는 무덤에서 살았는데, 어느 누구도 더 이상 그를 쇠사슬로 묶어 둘 수가 없었다. 4이미 여러 번 족쇄와 쇠살슬로 묶어 두었으나, 그는 쇠사슬도 끊고 족쇄도 부수어 버려 아무도 그를 휘어잡을 수가 없었다. 5그는 밤낮으로 무덤과 산에서 소리를 지르고 돌로 제 몸을 치곤 하였다.

 

6그는 멀리서 예수님을 보고 달려와 그 앞에 엎드려 절하며, 7큰 소리로 "지극히 높으신 하느님의 아들 예수님, 당신께서 저와 무슨 상관이 있습니까? 하느님의 이름으로 당신께 말합니다. 저를 괴롭히지 말아 주십시오." 하고 외쳤다. 8예수님께서 그에게 "더러운 영아, 그 사람에게서 나가라." 하고 말씀하셨기 때문이다.

 

9예수님께서 그에게 "네 이름이 무엇이냐?" 하고 물으시자. 그가 "제 이름은 군데입니다. 저의 수가 많기 때문입니다." 하고 대답하였다. 10그러고나서 예수님께 자기들을 그 지방 밖으로 쫓아내지 말아달라고 간곡히 청하였다.

 

 예수님과 제자들이 호수 건너편 게리사인들의 지방에 이르러 배에서 내렸을 때입니다. 더러운 악령 들린 사람 하나가 무덤 사이에서 나오다가 예수님을 만나게 됩니다. 그는 무덤에서 살았는데 쇠사슬도 부수어 버려 아부도 그를 휘어잡지 못합니다. 그는 밤낮 무덤과 산을 돌아다니면서 소리를 지르고 돌로 제 몸을 치곤 하였습니다.

 

 그러한 그가 멀리서 예수님을 보다 "지극히 높으신 하느님의 아들 예수님, 당신께서 저와 무슨 상관이 있습니까?" 하고 큰소리로 외칩니다. 그것은 예수님께서 악령을 보시기만 하면 "더러운 영아, 그사람에게서 나가라" 하고 명령하셨기 때문입니다.

 

 예수님께서 "네 이름이 무엇이냐?" 하고 물으시자, "제이름은 군데입니다. 저희 수가 많기 때문입니다" 하고 대답합니다. 그리고 자기들을 그 지방에서 쫓아내지 말아 달라고 애걸합니다.

 

 자기들을 그 지방에서 쫓아내지 말아 달라고 애걸하는 악령, 악령은 주님께 애걸하는 존재입니다. 그러나 주님이 계시지 않은 곳에서는 온갖 밥법을 동원하여 자기의 왕국을 세우는 존제입니다. 이러한 악령은 멀찍이서도 주님을 알아보며 경계합니다.주님은 그러한 악령에게 명령합니다. 
   "더러운 영아 그 사람에게서 나가라."

 

 우리는 알아야 합니다. 주님에 의해서 온갖 악령은 제압되고 제거된다는 사실을 말입니다. 그런데 어떤 사람은 악령을 두려워합니다. 안령은 두려워하는 그것을 이용해 더 격렬하게 공격합니다.


 어느 때이고 우리는 악령과 맞서야 합니다. 주님께 의지하면서 말입니다. 주님께 의지하면서 맞서는 그 순간 악령은 도망칩니다.


 그후 예수님께서 배에 오르실 때에 마귀 들렸던 사람이 예수를 따라다니게 해 달라고 애원하였지만 예수님께서는 허락하지 않시고 이렇게 이르십니다.

 

 "집으로 가족들에게 돌아가, 주님께서 너에게 해 주신 일과 자비를 베풀어주신 일을 모두 알려라."(19절)

 

 "주님께서 너에게 해 주신 일과 자비를 베풀어 주신 일."

 

그렇습니다.
주님께서 자비를 베푸시어 나에게 얼마나 큰일을 해 주셨는지를 되새기어 기억하고 음미하는 것이야말로 내 안에 계신 주님을 또다시 새롭게 맞이하는 순간이 됩니다.

 

 악령은 그 주님을 알아보며 경계합니다. 그러한 악령에게 주님께선 물러가라고 단호하게 명령하십니다.

 

 어떠한 상황에서도 악령이 나를 넘볼 수 없도록 주님의 이름으로 무장된 나 자신이 될 것을 다시 한번 다집시다.
 
                         -오늘 하루도 홍성만신부-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