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오늘도 나에게 주어진 십자가
작성자정복순 쪽지 캡슐 작성일2006-03-02 조회수865 추천수3 반대(0) 신고

 3월 2일 재의 예식 다음 목요일

 

 루가 9, 22-25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22 "사람의 아들은 반드시 많은 고난을 겪고 원로들과 수석 사제들과 율법 학자들에게 배척을 맏아 죽임을 당하였다가 사흘 만에 되살아나야 한다. 하고 이르셨다.

 

23 예수님께서 모든 사람에게 말씀하셨다. "누구든지 내 뒤를 따라오려면, 자기를 버리고 날마다 제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라야 한다.

 

24 정녕 자기 목숨을 구하려는 사람은 목숨을 잃을 것이고, 나 때문에 자기 목숨을 잃는 그 사람은 목숨을 구할 것이다.

 

25 사람이 온 세상을 얻고도 자기 자신을 잃거나 해치게 되면 무슨 소용이 있느냐?"

 

         ~~~~~~~~~~~~ * * * ~~~~~~~~~~~~

 

                       오늘도 주어진 십자가를

                   즐거운 마음으로 질 수 있기를

 

 어제 재의 예식을 지낸 우리는 오늘 복음을 통해, 주님께서 많은 고난을 겪고 배척받아 죽으시고 부활하시리라는 예고를 듣습니다.

 

 그리고 또한, 당신의 삶을 나의 삶으로 받아들이고자 하는 우리에게 전하시는 주님의 명확한 말씀을 듣습니다.

 

 "누구든지 내 뒤를 따라오려면, 자기를 버리고 날마다 제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라야 한다."

 

~ 그렇습니다.

 주님을 따르기 위해 주님께서 원하시는 것을 선택하고 주님께서 기뻐하시는 일을 하고자 하면 거기에는 늘 작고 큰 자기희생이 요구됩니다. 다시 말해 자기를 버리지 않을 수 없습니다. 제 십자가를 지지 않을 수 없습니다. 

 

 우리는 이 십자가를 져야 합니다. 그것도 매일매일 말입니다. 특별히 사순절을 지내는 이 시기에, 주님께서 원하시는 뜻을 이행하면서 말입니다. 매일매일 지는 십자가 속에 부활의 영광이 담겨있다는 사실을 늘 기억합시다.

 

~ 주님은 말씀하십니다.

 

 "정녕 자기 목숨을 구하려는 사람은 목숨을 잃을 것이고, 나 때문에 자기 목숨을 잃는 그 사람은 목숨을 구할 것이다. 사람이 온 세상을 얻고도 자기 자신을 잃거나 해치게 되면 부슨 소용이 있느냐?"

 

 오늘도 주어진 십자가를 즐거운 마음으로 지고 갈 수 있는 하루가 되시기를 기도드립니다.

 

-오늘 하루도 홍성만신부-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