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은총을 얻는 방법인 기도와 성사
작성자장병찬 쪽지 캡슐 작성일2006-03-20 조회수758 추천수3 반대(0) 신고

하느님을 모르는 사람들과 하느님을 반대하는 사람들과 다른 신들을 믿는 사람들과 쉬는 교우들과 거룩한 연옥 영혼들을 위해서 라는 지향을 미사에 참례때 혹은 기도하면서 붙이면 매우 큰 선행과 보속을 하는 것입니다
--------------------------------------------------------------

은총을 얻는 방법인 기도와 성사


성녀 예수의 데레사는 악마의 간계를 알아내는 데 있어서 기도보다 더 좋은 방법이 없다고 했습니다.

기도를 하면 하느님과 일치하여 하느님의 힘과 은총으로 마귀와 싸워서 이길 힘을 얻는 것입니다.

악마는 힘이 세고 우리는 약하므로 우리가 하느님의 힘으로 무장(에페 6,10-20 참조)하지 않는다면 악마에게 질 것은 뻔한 사실입니다.

하느님과 함께 있으면 악마는 아무것도 아닙니다.

우리의 원수는 악마인데 악마는 특히 감각적인 쾌락과 헛된 명예와 재물에 대한 욕심을 가지고 사람들을 속입니다.

우리가 기도 안에서 마음을 가다듬고 영원한 행복은 진리이시며 생명이신 하느님 안에 있다는 것을 깨닫는다면 악마의 속임수에 넘어가지 않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기도를 통해서 하느님께 흠숭을 드리며 우리 죄의 용서를 빌고 우리에게 필요한 모든 것을 원합니다.
이 모든 내용이 주의 기도 안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주의 기도를 잘드리기만 한다면 하느님을 기쁘시게 해 드릴 수 있고 우리 구원에 필요한 모든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은총을 얻는 방법은 특별히 기도와 성사인데 우리가 기도로 하느님과 일치되는 그만큼 은총을 얻는 성사도 가까이 하게 될 것입니다.
특히 고백성사와 성체성사를 통해서 하느님의 은총과 힘을 얻게 되고 하느님과의 올바른 관계와 은총의 지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성녀 예수의 데레사의 기도에 대한 방법을 설명: 라이문도 신부)
--------------------------------------------------------
주님은 더욱 커지셔야하고 나는 작아져야 합니다. (요한 3,30)
예수님, 저는 예수님께 의탁합니다.
하느님을 아버지라고 부를 수 있는 우리는 얼마나 행복한 존재인가!
모든 성인들과 천사들의 기도와 선행도 한 대의 미사와 비교할 수 없다.
언제 어디서나 항상 저희와 함께 계시는 예수님, 저희의 전부가 되소서.
하느님의 은총이 아니시면, 질그릇같은 저는 아무것도 아닙니다.

(
http://예수.kr )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