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하느님께서는 개개인에게 고유한 사명을 !!!
작성자노병규 쪽지 캡슐 작성일2006-09-04 조회수857 추천수11 반대(0) 신고


 

   몇몇 수녀님들에게 부탁하여 노래를 녹음할 일이 있었습니다.
추천받은 수녀님들의 오디션을 하다가,   한 수녀님의 소리가 다른 수녀님들과는 색깔이 조금 다름이 느껴졌습니다.  다른 소리들과 너무 대조가 되면 어쩌나 고민이 됐지만   소리가 너무 약해질 것 같아 함께 하기로 했습니다.

 

  다만 수녀님께 부탁을 드렸죠.
   “수녀님, 수녀님 소리가 다른 수녀님들과 색깔이 조금 달라서요.  수녀님은 마이크에서 조금 떨어져서 작게 들어가는 것으로 해야 될 것 같아요.   괜찮겠어요?”  조심스럽게 묻는 저에게 그 수녀님은 흔쾌히 그러자며 녹음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한곡 녹음하는데 예상 밖으로 진행이 더디어졌고   그럴 때마다 저의 요구사항은 점점 더 많아져갔습니다.   두 시간 가까이 계속되던 녹음이 마무리 되었고 편집을 마치고 다시 들어보았을 때,   음색이 달랐던 수녀님의 소리가 제 귀에 들어왔습니다.

 

   그런데, 자칫 무덤덤해 질 수 있는 곡 분위기를  그 수녀님의 소리가 곡을 훨씬 생동감 있게 받쳐 주고 있었습니다.


   하느님께서는 개개인에게 각기 고유한 사명을 부여해 주셨음을 우리는 압니다.   개인이 가지고 있는 그 ‘독특함’이 나와 달라서 때론 부담이 되기도 하지만,   서로의 부족함을 채우면서 아름다운 하모니를 만들어줍니다.

 

   그동안 나와 맞지 않는다고 생각했던 사람들을 한 번 찾아보세요,
그 사람과 함께 하는 시간만큼 내가 성장해가는 것임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 행복지기 수녀 드림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