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 [아침을 여는 3분 묵상] 43. 꿈은 이루어진다. (마르 9,1~10)
작성자박종진 쪽지 캡슐 작성일2006-09-06 조회수680 추천수1 반대(0) 신고



    꿈은 이루어진다. (마르 9,1~10)

    복음에 나타난 베드로를 보면, 그가 예수님에게서 어떤 모습을 기대하고 있었는지 짐작이 갑니다. 산에서 갑자기 눈부신 모습으로 변한 예수님을 보면서 베드로는 자기도 모르게 탄성을 지릅니다. 영원히 그런 모습으로 살았으면 좋겠다구요. 그런 것을 보면 아마도 예수님은 그동안 낡아빠진 옷에 꾀죄죄한 모습으로 지내셨던가봅니다. 베드로는 내심 '성공한 예수님' 을 꿈꾸고 있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요즘 말로 하면 사회적으로 출세한 분을 곁에서 모시는 참모 역활을 하고 싶었는지도 모르지요. 그래서 영광스럽게 변모하신 예수님을 보고 나서, 이제야 자신의 꿈이 이루어지는구나라고 생각했을 것입니다. 저는 월드컵 경기를 보면서 우리나라의 축구 팀이 우리에게 준 선물은 '월드컵4강' 에 오른 것만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4강이라는 예상치 못한 기쁨을 주었지만, 그보다 더 큰 선물은 바로 '꿈은 이루어진다.'는 희망을 준 것이 아닐까요. '그건 꿈일 뿐이야' 가 아니라 '꿈을 꿔. 간절히 노력하고 기도하면 정말 이루어질 거야.' 라는 희망의 메시지를 온 국민의 가슴속에 심어 준 것이 그들의 더 큰 업적이라고 평가하고 싶습니다. 베드로의 꿈은 이루어집니다. 그리고 우리 각자의 꿈도 반드시 이루어지리라 믿습니다. 비록 우리가 원하는 바로 그때, 그 시각은 아니지만, 예수님은 수난과 죽음을 겪으신 뒤, 산에서 살짝 보여 주신것과 똑같이 영광스러운 모습으로 부활하셨으니까요. "그러고서는 그들 앞에서 모습이 변하셨다. 그런데 그분의 옷은 땅에 있는 어떤 마전장이도 그렇게 희게 할 수 없을 만큼 새하얗게 빛났다."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