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성모발현을 교회가 공식인정한 바뇌의 성모
작성자장병찬 쪽지 캡슐 작성일2006-09-13 조회수748 추천수1 반대(0) 신고

거룩한 연옥 영혼들과 하느님을 모르는 사람들과 하느님을 반대하는 사람들과 다른 신들을 믿는 사람들과 쉬는 교우들을 위해서 라는 지향을 미사에 참례때 혹은 기도하면서 붙이면 매우 큰 선행과 보속을 하는 것입니다
~*~*~*~*~*~*~*~*~*~*~*~*~*~*~*~*~*~*~*~*~*~*

바뇌의 성모


1. 발현 배경과 시기

유럽의 작은 나라 벨기에의 1월은 대단히 추운 계절이다. 천주교회가 정식 인정한 성모님의 발현지인 '바뇌' 또한 나자렛과 같은 매우 천하고 보잘 것 없는 조그만 마을일 뿐이다. "나자렛에서 무슨 좋은 일이 생길 수 있는 가" 라고 한 것처럼 이렇듯 작고 천한 마을 바뇌에서 성모님은 1933년 1월 15일 가난하고 천한 마리아 백호에게
발현
하신 것이다.
보랭에서 성모님의 발현이 끝난지 12일 만 이었다. 또한 1월 12일은 루르드 성모 발현 75주년 기념일로 많은 순례단이 루르드를 향하여 설레는 발걸음을 옮기고 있던 거룩한 시기에 발현 하신 것이다.


2. 나자렛 마리아와 마리아 벡호

성모님은 이 세상에 오실 때마다 당신을 가장 많이 닮은 이들에게 자신의 존재를 알리고 중대한 임무를 맡기신다. 마리아 벡호는 매우 가난한 집의 11남매 중 맏이로써 저녁 7시 어두운 밤에 남동생을 기다리고 있었다.(벨기에는 4시에 어두워 지기 시작함)
또한 그는 거짓말 할 줄 모르는 매우 솔직하고 단순한 성격으로 정결한 마음의 소유자였다. 겸손하고 용기 또한 나자렛 마리아와 비슷한 성격이라고 할 수 있다. 이렇듯 성모님은 매우 솔직하고 정결한 마음을 지닌 마리아 벡호 에게 발현 하신 것이다.


3. 바뇌의 성모는 어떤 특징이 있는가?

무엇보다도 가장 큰 특징은 '가난한 자들의 동정녀' 라고 스스로를 소개하신 것처럼 병든자와 가난한자들의 고통을 덜어주러 오신 어머니다운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바뇌의 성모님은 발현 하신 모습부터 매우 소박하고 겸손한 많은 자녀를 둔 어머니의 모습이다.
성모 마리아는 대단히 젊고 예쁘고 아름다운 모습으로 미소를 띄며 친절하게 벡호에게 나타나셨다. 그리스도의 사랑 있는 곳에 그리스도의 친절도 있다. 벡호 에게 발현하신 성모님은 어머니가 어린 아기를 바라보며 돌보듯 양손을 벌려 벡호를 바라보고 뒷걸음질 쳐가며 어머니답게 인격존중하며 샘물로 인도하셨다.

부랑아와 같은 매우 보잘 것 없는 아이를 존중하고 그에게 존경심을 드러내는 사랑많으신 어머니, 가난한 자의 동정녀이며 병든이들의 고통을 덜어주러 오신 바뇌의 성모님께 고통받는 많은 이들은 영원히 위안을 받을 것이다. 마찬가지로 바뇌에 발현하신 마리아는 늘 기도하는 모습으로 발현하시고 벡호에게 기도를 가르쳐 주셨다.
이로써 냉담중이던 마리아 벡호는 묵주를 찾아 기도를 드리고 성당에도 다시 나가 교리를 배우고 첫 영성체를 받았다. 마리아는 하느님과 멀어진 아이를 예수님께 인도하신 것이다.

1933년 이래 오늘에 이르기 까지 벨기에 바뇌의 소성당에는 성모님께서 마리아 벡호에게 말씀하신 '병든 이들을 위하여 보존되어 온 샘물'이 마르지 않고 솟아나 병으로 고통받는 이들이 완케되는 기적이 매일 매일 기적 처럼 일어나고 있다.


4. 바뇌의 성모 마리아의 가르침

바뇌에 발현하신 성모님은 무엇을 가르치시는가? 마리아는 늘 기도하는 사람으로 발현하셨다. 8번 발현하신 중에 5섯번을 기도에 대하여 말씀하시므로 기도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셨다.
또한 작은 성당을 원한다고 하심으로 성모님은 예수님을 중심해서 말씀하심을 알 수 있다. 가난하고 보잘 것 없는 아이에게 부드럽고 친절하게 가르치고 그의 인격을 존중함으로 누구든지 하느님 앞에 가난한 이들을 업신 여기지 않도록 하셨다.

마리아벡호는 가난한 집의 11남매 중 맏이이며 지금도 수도자나 동정녀가 아닌 많은 자녀를 둔 어머니이다. 그는 여러가지 고통 중에도 순례객 들을 위하여 자원봉사자로 일하고 있다.
바뇌의 성모님은 마리아 벡호를 통하여 현대를 살아가는 어머니가 어떠해야 하는 가를 시사하는 바가 크다.

국내에서는 마리아수녀회가 바뇌의 성모를 주보성인으로 모시고 있으며, 바뇌의 성모님을 본받아 마리아수녀회 사도직의 목적은 가난한 이들의 현실적인 의식주 뿐 아니라 그들의 영원한 생명, 영원한 행복을 위하여 그리스도를 알게 하고 그리스도께 그들을 인도하는 것으로 하고 있다.

*~*~*~*~*~*~*~*~*~*~*~*~*~*~*~*~*~*~*~*~*~*

이 글을 읽는 형제 자매님은 죄인들의 회개와 고통받는 사람들과 사제와 수도자를 위해 미사와 기도때 기억해 주시기를 청합니다.

( http://예수.kr   ,  http://마리아.kr )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