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 영성체 후 묵상(9월 30일) ♥
작성자정정애 쪽지 캡슐 작성일2006-09-30 조회수672 추천수10 반대(0) 신고
♥ 영성체 후 묵상(9월 30일) ♥

♥ 영성체 후 묵상 ♥ 멀리 내다보는 일은 결코 쉽지 않습니다. 지금 당장 눈앞에 보이는 것에 집착하기가 쉽습니다. 더 넓고 멀리 바라볼 수 있다면 더욱 지혜롭게 살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현자들은 그러한 지혜를 군중에게 알려 주고자 합니다. 그러나 군중들은 귀를 기울이지 않습니다. 아버지는 자녀들에게 자신의 체험을 알려 줍니다. 그러나 자녀들은 그것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다가, 시간이 흘러 자신이 직접 체험한 다음에야 다시 후대에게 그 체험을 전해 주고자 합니다. 그러나,여전히 다음 세대는 그것을 알아듣지 못합니다. 안타깝게도 이러한 일이 대대로 반복되고 있습니다. 선대의 체험을 우리의 체험으로 받아들인다면 우리는 지금보다 훨씬 아름다운 세상을 이룩하지 않았을까요? 지금보다 훨씬 더 하느님의 뜻에 가까이 있지 않을까요? 온고지신(溫故知新). 옛것을 가벼이 보지 않고 귀하게 여기면 우리에게 새로운 것이 될 수 있습니다.
      
      
      +◆♤

      아버지 하느님, 성 예로니모 사제에게 성경을 배우고 맛들이게 하셨으니, 저희가 주님의 말씀에서 생명의 샘을 발견하여, 더욱 풍요롭게 살아가게 하소서" 성부와 성령과 함께..† ^*~ ♡"

      ◆♤+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