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대림묵상]믿음을 위하여
작성자최금숙 쪽지 캡슐 작성일2006-12-08 조회수645 추천수5 반대(0) 신고

[대림 제1주간 금요일]

 

시작기도:'성경을 읽기 전에 드리는 기도'를 바칩니다.

 

성경을 읽기 전에 드리는 기도

 

성경 안에서

저희를 친절히 만나 주시는 아버지.

넘치는 성령의 빛으로

제 눈을 열어 주시어

당신의 빛을 보게 하시고,

제 귀를 열어 주시어

당신의 말씀을 듣게 하시며,

제 마음을 열어 주시어

당신의 생명을 받아 안게 해 주소서.

그리하여 말씀의 신비가 얼마나 넓고

높고 깊은지 깨달아 알고.

인간의 모든 지식을 초월한

그리스도의 사랑에 대한 뜨거운 감동으로,

저의 모든 일상생활 가운데

새로운 기쁨과

당신의 능력이

빛나게 하여 주시며,

저의 모든 형제들과 함께

당신의 영광을 찬미하게 해 주소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비나이다.

아멘.

 

 

오늘의 복음 (마태 9,28-29)

"예수님께서 집 안으로 들어가시자 그 눈먼 이들이 그분께 다가왔다.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내가 그런 일을 할 수 있다고 너희는 믿느냐?" 하고 물으시자, 그들이 '예, 주님!'하고 대답하였다.그 때 예수님께서 그들의 눈에 손을 대시며 이르셨다. '너희가 믿는 대로 되어라'" (마태 9,28-29)

세 번 소리내어 읽은 후 적어보십시오.

 

묵상

영국의 쟌 윌턴이라는 사람은 26살 때까지 되는대로 인생을 산 사람이었다.

어느 것 하나 오랫동안 집착하는 법이 없고 여기저기 기웃거리며 방랑하다시피 살았는데, 후에 자신을 돌이켜 보고 크게 반성을 했다고 한다.

굳은 결심으로 술, 담배를 끊고 1실링(영국화폐)씩 받는 보수가 적은 점원생활을 시작했다. 그런데 하루는 그가 성당에 나가서 강론을 듣는데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말한다. 너희가 겨자씨 한 알만 한 믿음이라도 있으면, 이 산더러 '여기서 저기로 옮겨 가라' 하더라도 그대로 옮겨갈 것이다"(마태 17,20)라는 말씀을 듣고 큰 깨달음을 얻게 되었다.

"그렇다, 내가 아주 작은 겨자씨만 한 믿음만 있다면 불가능이 없는 삶을 살 수 있다고 하지 않았는가? 그렇다면 나에게도 얼마든지 성공할 수 있는 기회는 주어져 있다." 이와 같은 믿음을 가지고 그는 평생 동안 겨자씨를 포켓에 넣어가지고 다녔다고 한다.

그는 후에 유명한 실업가로 크게 성공을 했다. 겨자씨의 교훈이 그를 크게 만들었던 것이다. 그리고 71세에 은퇴할 때에 엘리자베스2세로 부터 작위를 받은 적도 있다.

사람들이 그에게 "당신은 왜 항상 겨자씨를 포켓에 넣어 가지고 다닙니까?" 라고 물었을 때, 윌턴은 다음과 같이 대답했다.

"나는 좌절할 때마다 이 겨자씨를 내어보며 하느님이 겨자씨만 한 믿음이 있다면 못하는 것이 없다고 말씀하셨음을 상기시키며 '과연 나에게 겨자씨만 한 믿음이 있는가?" 반문하며 나를 돌이켜 보고 다시 용기를 얻었습니다.

 

한번 더

기적의 요건

 

예수님께서는 이 소경들에게 "내가 그런 일을 할 수 있다고 너희는 믿느냐?"라고 단 하나의 질문을 하셨습니다. 기적이 일어나기 위해서 절대적으로 필요한 것은 신앙입니다.

믿음이 구원의 밑거름이 된다는 것을 강조한 대목은 신약성경 여러곳에 강조되어 있습니다. "너희가 기도하며 청하는 것이 무엇이든 그것을 이미 받은 줄로 믿어라"(마르 11, 24)

만일 어떤 환자가 전적으로 고칠 희망을 잃어버린 상태로 온다면 그 환자를 고칠 수 있는 의사란 없는 법입니다. 또한 만약 어떤 사람이 약 대신 물을 마시는 것이 낫다고 고집한다면 그 사람을 고칠 약이란 없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기도응답을 받으려면 예수 그리스도의 말에 그의 생명을 위탁하고 그리고는 "주님이 나를 내가 원하는 대로 만드실 수 있음을 믿습니다"하고 말해야 합니다.

 

실천 결심

평소 자신의 믿음을 돌아보고 평일 미사 참례나 성체조배를 통해 하느님과 만나는 시간을 가집시다.

 

마침기도

주님, 당신께서는 저희가 믿는 만큼, 기도하는 만큼, 무릎 꿇는 만큼, 치유의 구원자가 되시니 진정으로 복음과 구원을 받아드리게 하소서. 아멘.

 

 

 

  -허리를 펴고 머리를 들어라.군종교구-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