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오늘의 복음 묵상 - 기뻐하는 제자들과 즐거워하시는 예수님
작성자박수신 쪽지 캡슐 작성일2007-10-06 조회수625 추천수3 반대(0) 신고
17 일흔두 제자가 기뻐하며 돌아와 말하였다. ... 20 그러나 영들이 너희에게 복종하는 것을 기뻐하지 말고, 너희 이름이 하늘에 기록된 것을 기뻐하여라.” 21 그때에 예수님께서 성령 안에서 즐거워하며 말씀하셨다. ... 23 그리고 예수님께서는 돌아서서 제자들에게 따로 이르셨다. “너희가 보는 것을 보는 눈은 행복하다. ...
(루카 10,17-24)
 
 
*   *   *
파견되어 하늘나라를 선포하고 돌아온 제자들이 예수님께 보고를 드리며 자랑스러워 하는 모습이 보이는 듯 합니다. 예수님께서도 흡족해 하시는 것 같습니다. 제자들도 기뻐하고, 예수님도 즐거워 하십니다. 예수께서는 자신을 보고 있는 제자들에게 행복하다고 축복해 주십니다.
 
저희가 생활의 곤란함 속에서도 그리스도에 대한 희망을 가지고 기쁨과 평화를 누리고 있다면, 이것이 예수님께서 약속하신 대로 성령을 보내 주셨고, 또 성령께서 우리 안에서 활동하시기 때문인가 봅니다.
 
   성령의 열매는 사랑, 기쁨, 평화, 인내, 호의, 선의, 성실, 온유, 절제 입니다.(갈라 5,22-23ㄱ)
 
(우리의 몫으로 감당하여야 할 십자가나 환난이 있다고 하더라도, 주님의 은총으로 기쁘게 참아 낼 수 있기를 소망 합니다.)
*   *   *
참 좋으신 주님, 저희에게 겸손을 허락하소서. 더 낮게, 더 아래까지 내려가게, 더 이상 낮아질 수 없을 때까지 저희를 끌어 내려 주소서. 그리하여 저희 안에서 성령께서 자유롭게 활동하시어 열매를 맺게 하소서.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