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친절한 것이 올바른 것보다 더 중요하다는 것을 배웠다
작성자최익곤 쪽지 캡슐 작성일2007-10-22 조회수618 추천수6 반대(0) 신고


What I have Learned.
      친절한 것이 올바른 것보다 더 중요하다는 것을 나는 배웠다 아이가 주는 선물은 절대로 거절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을 나는 배웠다. 내가 어떻게 느끼는 가는 선택할 수 없지만 그것을 어떻게 처리 하는가를 내가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을 나는 배웠다.
      모든 사람이 산 정상에서 살기를 원하지만 모든 행복과 성장은 산을 오르는 동안에 얻어진다는 것을 나는 배웠다. 다른 사람이 자신을 사랑하도록 만들 수는 없고, 할 수 있는 것은 사랑받을 수 있는 사람이 되는 것이고 나머지는 사람들에게 달려 있다는 것을 나는 배웠다.
      신뢰를 쌓는 데에는 수년이 걸리자만 그것을 무너뜨리는 데에는 단지 몇 초 밖에 안 걸린다는 것을 나는 배웠다. 중요한 것은 인생에서 무엇을 얻으려고 하느냐가 아니고 어떤 사람이 되려고 하느냐라는 것을 나는 배웠다.
      다른 사람이 가장 잘하는 것과 자신을 비교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을 나는 배웠다. 평생 자신에게 가슴 아프게 할 일을 순간에 할 수 있다는 것을 나는 배웠다.
      그들을 보는 것이 지금이 마지막일 수 있기 때문에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항상 사랑하는 말을 하고 떠나야 한다는 것을 나는 배웠다. 우리가 한 일에 대해 어떻게 느끼던 그것에 대해 책임이 있다는 것을 나는 배웠다.
      태도를 통제하던가 아니면 태도가 우리를 통제한다는 것을 나는 배웠다. 영웅은 결과에 상관없이 해야 할 필요가 있을 때에 해야 할 일을 한 사람이라는 것을 나는 배웠다.
      때때로 내가 화가 날 때 나는 화를 낼 권리가 있지만 그것이 내게 잔인해져야 할 권리를 주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나는 배웠다. 우리가 원하는 방식대로 사랑해주지 않기 때문에 그 사람이 모든 것을 바쳐 우리를 사랑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나는 배웠다.
      아무리 심하게 실연을 하여도 세상은 우리의 상심을 위하기 위해 멈추지 않는다는 것을 나는 배웠다. 우리의 배경과 상황이 현재의 자신이 되도록 영향을 끼쳤을지라도 지금의 자신에 대해 우리는 책임이 있다는 것을 나는 배웠다.
      아무 것도 줄 것이 없다고 생각될 때일지라도 친구가 도움을 청할 때 도와 줄 힘을 찾을 수 있다는 것을 나는 배웠다. 하느님께서 우리가 청한 것을 모두 주지 않는 것을 기뻐해야만 한다는 것을 나는 배웠다.
생명의 빵에서 배경음악 * Blue Autumn - Claude Choe *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