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독수리의 밥이 되는 사자들 / 이현철이냐시오 소장님
작성자신희상 쪽지 캡슐 작성일2007-11-10 조회수505 추천수5 반대(0) 신고

-= IMAGE 1 =-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 IMAGE 2 =-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독수리의 밥이 되는 사자들 / 이현철 마르코니 문화영성 연구소장

십자가를 안테나로!
초저녁에 방영되는 KBS- 1TV의 '동물의 왕국'을 시청하노라면 아프리카에서 사자가 단연 가장 사나운 동물중에 하나이지만 그 사자도 죽고 나면 결국 죽은 동물들을 즐겨 먹는 독수리의 밥이 되고 마는 것을 종종 보게 됩니다.

올해 이라크전에서 현재까지 전사한 미군의 숫자가 무려 847명으로서 2004년 전사자 8백50명에 불과 3명을 남겨두고 있어 아마 금년 말에는 2007년도 미군 사망자가 지난 2003년에 미국이 이라크를 침공한 이래 최고치가 될 것이라는 보도가 나오고 있습니다. 따라서 앞르로 미국내에서 이라크 철군여론이 한층 증폭될 전망이고 또 내선 대선을 앞둔 민주당 후보들은 조속한 이라크에서의 철군을 핵심 공약으로 내세우고 있다고 합니다.

아무튼 애당초 ‘이라크전은 잘못된 전쟁’이라는 미국 의회의 평가와 유엔의 이의제기를 받은 이상, 미국 정부는 더 이상 사자와 같은 젊은 혈기를 가진 젊은이들을 사지 즉 명분없는 전쟁터로 몰아넣어 그들의 시체를 탐하는 독수리가 되어서는 안되겠습니다. 참고로 이라크전의 위선을 다룬 영화 ‘로스트 라이언즈’를 소개합니다. 가브리엘통신

<영화 ‘로스트 라이언즈’>

차기 미대통령 당선을 노리고 있는 상원의원 어빙(톰 크루즈 분)은 자신의 정치적인 야심을 위해 저널리스트 제니 로스 (메릴 스트립 분)에게 접근하여 자신에게 유리한 글을 쓰도록 그녀를 조종하려고 한다. 이미 여러 전쟁들을 기사화하며 그 안에서 명성을 쌓아가고 있는 그녀는 감추어진 진실과 상원의원 어빙이 던져주는 특종 사이에서 고뇌한다.

그리고 이미 자신의 아끼는 두 제자가 아프가니스탄 파병군으로 지원한 말리 교수(로버트 레드포트 분)는 되풀이 되는 비극적인 현실을 개탄해하면서도 정치와 사회에 냉소적인 또 다른 제자 토드를 불러 불합리하고 불의가 만연한 현실을 개혁하기 위해 그가 해야 할 일등에 대해 말한다.

한편 같은 시각, 어빙 의원이 제니 로스에게 설명하던 새 전략은 이미 아프가니스탄에서 시작되고 있었다. 어떤 대가를 치루더라도 승리만을 원했던 어빙의원의 전략은 결국 아프가니스탄의 오지에 두 청년(말리 교수의 애제자들)을 고립되게 만들고, 결국 이들은 생사의 기로를 넘나드는 사투를 벌이다 전사하게 된다.

자신의 정치적 야심밖에 모르는 상원의원, 그리고 양심과 진실, 그리고 특종 사이에서 고뇌하는 저널리스트, 전쟁을 반대하는 이상주의자인 노 교수, 그리고 그들의 탐욕스럽고 이기적인 세력싸움에 늘 희생되어야만 하는 사자와 같은 혈기의 젊은이들. 이것이 미국의 딜레마가 아닐까?

주: 원제 즉 ‘LIONS FOR LAMBS’(양을 위한 사자들) 는 제 2차 세계대전 중에 한 독일 장군이 영국 수상을 ‘용맹한 사자와 같은 영국 젊은이들을 사지인 전쟁터로 몰아넣는 양같이 나약한 지도자’라고 비난한 말이라고 합니다. 자기도 역시 전쟁광이자 독수리인 히틀러의 맛있는 밥인 줄 모르면서 말입니다.^^*

<말씀에 접지하기>

그들이 대답하여 "어디서 그런 일이 일어납니까?, 주님" 하고 예수께 여쭈자, 그분은 "죽은 몸이 있는 곳에는 또한 독수리들이 모여들 것입니다" 하고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루가 17, 37)

(마르코니 문화영성 연구소 ;
http://hompy.dreamwiz.com/hl1ye )
 
 
 
 



가을 아침을 여는 Best Classic 16곡


      01 엘비라마디간 피아노협주곡 21번 2악장 (모차르트)
      02 피아노 협주곡 5번 2악장 (바흐)
      03 소녀의 기도(바다르체프스카)
      04 운명 교향곡 5번 1악장
      05 터키 행진곡 (모차르트)

      06 교향곡 40번 1악장 (모차르트)
      07 위풍당당 행진곡1번 (엘가)
      08 개선 행진곡 (베르디)
      09 닥터 지바고-라라의 주제 (자레)
      10 라크메꽃의 이중창 (들리브)

      11 호두까기 인형-요정의 춤 (차이콥스키)
      12 환희의 송가 (베토벤)
      13 결혼 행진곡 (멘델스존)
      14 사계 겨울1악장 (비발디)
      15 사계 가을1악장 (비발디)
      16 카르멘 조곡-인터메쪼(비제)


       

 출처;야후블로그<30-50대를 위하여>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