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성녀 글라라의 편지
작성자장병찬 쪽지 캡슐 작성일2008-06-24 조회수871 추천수3 반대(0) 신고

거룩한 연옥 영혼들과 하느님을 모르는 사람들과 하느님을 반대하는 사람들과 다른 신들을 믿는 사람들과 쉬는 교우들을 위해서 라는 지향을 미사에 참례때 혹은 기도하면서 붙이면 매우 큰 선행과 보속을 하는 것입니다.
*~*~*~*~*~*~*~*~*~*~*~*~*~*~*~*~*~*~*~*

브르쥬의 에르멘뚜르디스 자매에게 보내신 편지
(성녀 글라라)


1) 나의 지극히 사랑하는 에르멘뚜르디스 자매에게 예수 그리스도의 비천한 시녀인 아씨시의 글라라가 문안드리며 평화를 기원합니다.
2) 지극히 사랑하는 자매여, 하느님의 은총의 도우심으로 그대가 세속의 혼잡을 피해 달아날 수 있는 축복을 받았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3) 이에 대해 나는 기뻐하고 있으며, 그대의 과감한 결심에 매우 경탄하고 있습니다. 또한 그대가 그대의 딸들과 함께 덕행의 길을 용감하고 열심히 따르고 있다는 것을 생각할 때 다시금 기쁨을 금할 길이 없습니다.
4) 지극히 사랑하는 자매여, 그대가 스스로를 봉헌한 천상의 정배께 죽기까지 충성하십시오. 그러면 그분은 그대에게 영원한 생명의 월계관을 상급으로 씌워 주시리라는 것을 알고 계십시오.
5) 여기 지상에서의 수고는 잠시뿐이지만 그 상급은 영원합니다! 그림자처럼 지나가는 세속의 화려함에 매료되지 마십시오.
6) 이 기만적인 세속의 허상(虛像)에 현혹되지 마십시오. 악마가 매서운 휘파람으로 그대를 위협하겠지만, 그대는 악마가 도망칠 때까지 귀를 막고, 그대의 온 힘을 다해 그 악마의 공격에 대적하십시오.
7) 모든 시련을 기꺼이 감수하시고, 번창한다고 우쭐하지 마십시오. 성공이나 실패나 반드시 믿음을 요구합니다. 믿음은 우리가 성공할 때 겸손해지게 하고, 실패할 때 인내하게 합니다.
8) 그대가 하느님께 약속드린 것을 충실히 지킨다면 그분은 그대에게 상급을 주실 것입니다.
9) 사랑하는 자매여, 우리를 부르고 기다리는 천상을 바라보십시오. 그리고 우리를 앞서 가시는 그리스도를 십자가를 지고 따르십시오.
10) 우리가 여기서 당하는 환난이 그 어떤 것이든 그것이 지나간 다음에 우리는 그분을 통해 그분의 영광에 들어가게 될 것입니다. 11) 마음과 힘을 다하여 영원히 사랑 받아 마땅한 하느님을 사랑하시고, 우리 죄인들을 위해 십자가에 못 박히신 그분의 아들 예수를 사랑하십시오. 그분께 대한 생각이 그대의 마음에서 절대로 사라지지 않게 하십시오.
12) 주님의 십자가의 신비와 그분의 모친께서 십자가 밑에 서 계실 때에 겪으신 그 비통을 끊임없이 묵상하도록 하십시오.
13) 늘 기도하고 깨어 있으십시오.
14) 그대가 그렇게 훌륭히 시작한 생활을 용기를 잃지 않고 항구하도록 하시고, 가난과 겸손 안에서 그대가 섬기기 시작한 하느님을 끝까지 섬기십시오.
15) 나의 딸이여,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모든 말씀에서 충실하시고 모든 업적에서 거룩하신 하느님께서 그대와 그대의 딸들에게 축복을 쏟아 주실 것입니다.
16) 그분은 우리의 구속자이시고 우리의 영원한 상급이시니, 그분은 그대의 협조자가 되시고 최고의 위로자가 되실 것입니다.
17) 우리 서로를 위해서 하느님께 함께 기도를 드립시다. 각자가 사랑의 짐을 이렇게 짐으로써 우리는 그리스도의 법을 가볍게 성취하게 될 것입니다. 아멘.

*~*~*~*~*~*~*~*~*~*~*~*~*~*~*~*~*~*~*

우리가 성인의 통공 교리를 생활화 한다면 지상에서 행할 수 있는 선행이 엄청나게 많습니다. 성인의 통공 안에 있는 가족들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느님과 예수님과 성령께 찬미와 흠숭을, 하느님의 어머니이신 마리아와 요셉께 사랑을! ) 

( http://예수.kr   ,  http://마리아.kr )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