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사목연구소 <선교 대안 발표회> 개최
2008년 12월 8일 오후 2시 정동 프란치스코 회관에서
한국 가톨릭의 선교 확산을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는 미래사목연구소(소장 차동엽 신부, 50)에서는 그간의 선교 활약상을 집약하며 <선교 대안 발표회>를 개최한다.
미래사목연구소 발행 사제, 수녀 및 수도자들을 위한 전문잡지인 월간 <사목정보>가 주관하고, 평화방송 · 평화신문, 가톨릭신문사가 후원하는 이 행사는 12월 8일 (월) 오후 2시부터 7시까지, 서울 정동 프란치스코 회관에서 열린다.
올 한해, 미래사목연구소는 가톨릭 선교확산 관련 폭넓은 성과를 얻었다.
그 첫째는 ‘선교훈련 시그마(∑)코스’로서, ‘선교훈련 시그마(∑)코스’란 국내외 모든 선교이론과 실천방법을 종합하여 미래사목연구소가 독자 개발한 선교일꾼 양성 프로그램을 말한다.
2006년 12월 대전에서 처음 시작된 ‘선교훈련 시그마(∑)코스’는 올 9월 인천교구로 확산, 서울, 경기 및 수도권 지역에도 수많은 선교일꾼을 양성하기에 이르렀다. (현재까지 총 이수자 1,300여명)
미래사목연구소의 선교 성과 두번째는 ‘민들레 선교’로서, ‘민들레 선교’란 민들레 홀씨처럼 사방에 복음의 씨앗을 전파한다는 미래사목연구소의 선교컨셉이다. 미래사목연구소는 민들레선교 정신에 입각하여 다양한 맞춤형 선교 소책자들을 개발, 전국 성당 및 해외 한인성당에까지 광범위하게 보급하며 대변혁을 몰고 있다.
이에 지금까지 미래사목연구소의 선교 성과를 종합하고, 본당 차원에서 선교에 필요한 정신과 기술을 교육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선교 대안 발표회>를 개최한다.
세부 프로그램은 아래와 같다.
* 대안 발표: 민들레선교 1~3 차동엽 신부
* 냉담자 회두 사례발표- 인천 검암동 정귀호 신부
* 선교훈련 시그마코스 성과 유태근 교육부장
행사 참여는 성직자, 수도자, 본당 선교위원 및 선교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 누구나 가능하다.
참가비 무료. 행사 문의 (02)322-61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