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왜 기도 응답이 늦어질까?
작성자장병찬 쪽지 캡슐 작성일2007-01-16 조회수542 추천수2 반대(0) 신고

거룩한 연옥 영혼들과 하느님을 모르는 사람들과 하느님을 반대하는 사람들과 다른 신들을 믿는 사람들과 쉬는 교우들을 위해서 라는 지향을 미사에 참례때 혹은 기도하면서 붙이면 매우 큰 선행과 보속을 하는 것입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Happy  New  Year  ♬♪♬♪♬♪♬♪♬
*~*~*~*~*~*~*~*~*~*~*~*~*~*~*~*~*~*~*~*~*~*~*


왜 기도 응답이 늦어질까?


모세는 40세에 하느님의 부르심을 받습니다. 부르심을 받은 후 이집트의 노예로 있던 이스라엘 백성을 구원하기 위해 하느님의 도구로 사용된 것은 40년이 지난 80세였습니다.

우리는 기도를 할 때 아마도 하느님께 기도한 내용이 빠르고 신속하게 응답받기를 원할 것입니다. 하느님께서 빨리 응답을 허락하시는 경우도 있지만 믿음으로 오랜 시간과 세월을 기다리게 하시는 경우 또한 많이 있습니다.

우리들은 하느님께 기도를 할 때 참으로 중요한 것을 잊어버리곤 합니다. 그것은 하느님께 우리들의 사정만 알릴뿐 하느님의 마음은 생각지도 않은 채, 하느님께서 신속히 응답해 주시기를 소망합니다. 하느님의 응답의 기준은 우리들의 마음과 세상의 시간이 아니라 하느님의 마음과 하느님의 시간에 맞추어 허락하신다는 것입니다. 하느님께서 응답을 허락하시는 하느님의 때가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하기에 우리들은 하느님께서 응답을 허락하시는 때까지 쉬거나 포기하지 말고 믿음으로 끈질기게 기도해야 합니다.

기도에 대한 하느님의 응답이 왜 늦어지게 되는 것에 대해서 돌이켜 볼 필요가 있습니다. 하느님께서 기도를 하게 하실 때는 그 기도 지향을 이루게 하기 위해서 허락하시기도 하지만 때로는 기도를 통해 하느님 앞에 온전한 삶을 살아가지 못하는 우리의 영혼과 마음과 삶을 고치시기 위해서 허락하신다는 사실도 알아야 합니다. 그렇기에 우리는 단순히 하느님 앞에 드린 기도가 빨리 응답받는 것에 집중하기보다 기도를 통해서 하느님이 내 영혼에 무엇을 원하시고 어떤 부분에 대해 말씀하시고자 하시는지에 집중해야 합니다.

또한, 기도 응답이 늦어진다는 것은 아직 하느님이 일을 행하시지 못하시고 계신 것에 촛점을 맞출 것이 아니라 내 영혼의 믿음과 하느님을 향한 마음과 자세가 아직 하느님이 보시기에 원하시는 만큼 도달하지 못해 하느님께서 내 영혼을 통해 원하시는 믿음의 분량이 차는 순간까지 응답을 허락하시지 않는다는 것에 촛점을 맞추어야 할 것입니다.

이런 면을 모르거나 무시한 채 그냥 자신의 뜻대로만 기도를 한다면 하느님이 계속적으로 침묵을 하시거나, 응답을 허락하지 않으실 것입니다. 그러기에 때로는 하느님의 침묵과 기도 응답이 늦어지는 것이 우리들에게 오히려 하느님께서 왜 응답을 하시지 않고 늦어지게 하시는지에 대한 하느님의 응답이 될 수 있음을 알아야 합니다.

우리들이 드린 기도가 응답을 받기 위해서는 하느님의 마음과 합하여야할 뿐만 아니라 일상적인 우리의 삶은 하느님 안에 머물러야 합니다. 하느님과의 교제를 소홀히 하면서 자신이 정한 시간에 맞추어 하느님이 응답하시기를 바라는 것은 오히려 하느님께 무례를 범하는 모습이라 말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우리는 기도를 통하여 하느님이 어떤 분이신지, 하느님이 살아계셔서 역사하고 계시는지, 하느님이 우리의 삶을 터치하고 계시는지, 하느님이 우리의 영혼을 얼마나 사랑하고 불쌍히 여기고 계시는지 배우고 깨닫게 됩니다. 그러기에 기도를 통해 하느님의 응답을 받기 위해서는 하느님께 집중해야 하고, 하느님의 마음에 합해야 하며, 하느님 중심적이어야 하며, 하느님을 찾고 구하고 바라보아야 합니다.
그러나, 자기 중심적이거나, 교만한 마음을 가지고 행하거나, 믿음이 없이 행하거나, 기다리고 인내하지 않거나, 세상에 속한 삶에서 떠나지 않거나, 자신의 정욕과 유익을 구하려고 기도한다면 그것은 기도 응답이 늦어지는 것이 아니라 하느님께서 응답을 허락하시지 않는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할 것입니다.

자신의 마음을 낮추고 하느님께 자신의 죄를 자복하며 무릎 꿇을 때 하느님은 우리의 영혼을 불쌍히 여기십니다. 살아계신 하느님을 믿음으로 고백하며 하느님을 의뢰하고 의지할 때 하느님은 우리의 기도를 들으시고 응답을 허락하실 것입니다.

하느님의 응답의 때를 믿음으로 기다리십시오.
쉬지말고 포기하지 않으며 끈질기게 기도하십시오.
하느님의 놀라운 기도의 응답을 사모하십시오.
하느님만 의뢰하고 의지하십시오.
그 안에 기도에 대한 하느님의 응답에 대한 열쇠가 있습니다
.

( 최문식님 참고 )

*~*~*~*~*~*~*~*~*~*~*~*~*~*~*~*~*~*~*~*~*

우리가 성인의 통공 교리를 생활화 한다면 지상에서 행할 수 있는 선행이 엄청나게 많습니다. 성인의 통공 안에 있는 모든 가족을 잊어서는 아니됩니다.

( http://예수.kr   ,  http://마리아.kr )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