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복음단상]시소의 원리ㅣ김강정 시몬 신부님
작성자노병규 쪽지 캡슐 작성일2006-12-08 조회수727 추천수7 반대(0) 신고

                          

 

 

                           시소의 원리

                                    (루카1-38)


    “보십시오, 저는 주님의 종입니다. 말씀하신 대로 저에게 이루어지기를 바랍니다.”



   사제로 살면서는 보직이나 새로운 책무를 명받을 때가 많습니다. 그럴 때면 솔직히 부담스럽습니다. 어떻게든 핑게 거리를 찾아 둘러대거나 피해 가려고 합니다. 보직이 다 그렇듯이 근심이나 마음고생을 보태는 일이기에 순명이 쉽지 않습니다.


   그러다 보니 제 뜻을 위해 하느님의 큰 뜻을 놓친 적이 많았습니다. 한편 인간 역사 속에 하느님의 길을 터놓으신, 위대한 믿음의 어머니를 바라봅니다. “예”라는 한마디 말씀 속에 구원사의 큰 획을 그으신 분. 이 놀라운 역사의 주인공 앞에 제 자신이 마냥 초라해질 뿐입니다. “아니오”를 입버릇처럼 늘어놓고 사는 이 사제는 그래서 항상 죄인입니다.


   신앙의 원리를 성모님에게서 배웁니다. 자기를 부술 때 하느님이 들어오시고, 자기를 비울 때 하느님의 자리가 만들어짐을. 신앙의 원리는 마치 시소와 같아, 제가 낮추면 하느님이 높아지시고, 하느님을 높여 드리면 하느님도 저를 높여 주십니다.


   하느님을 높여 드리기 위해 조용히 자신을 낮추는 겸손을 살아가야겠습니다. 성모님의 순명을 이어받아, 제 안에서도 순명을 이루고 싶습니다. 하느님은 온전히 섬길 그날까지 하느님의 뜻을 위해 제 뜻을 조용히 접겠습니다.


     - "주님을 찾는 행복한 술래" 中에서(김강정 시몬 신부/부산교구 삼랑진성당 주임)

 

                                 

 

Statlers Brothers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