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자질구레한 질병의 절반쯤을 없앨 수 있는 방법
작성자박영희 쪽지 캡슐 작성일2006-02-25 조회수584 추천수7 반대(0) 신고

 

쉰들러 박사는 베스트 셀러가 된 자신의 저서 "1년 365일을 살아가는 방법" 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우리를 괴롭히는 자질구레한 질병의 절반쯤을 없앨 수 있는 방법을 일러주고 있다. 그는 다음의 원칙을 지속적으로 지키라고 당부한다.

 

 * 단순한 일에 적극적으로 임하라.

그런 일들은 늘 자신의 주변에 있다. 일상적인 일에서 중요성과 지속적인 즐거움을 찾는 능력과 습관을 기르라. 자신의 즐거움을 위해서 특이한 것을 찾는 습성을 버려라.

 

 * 일을 사랑하는 법을 배우라.

살아가기 위해서는 일을 해야만 한다. 만일 그대가 일을 사랑하고 그 일을 잘 해냈을 때의 기쁨을 알게 된다면, 그대는 일을 하는 동안 내내 즐거움을 맛보게 될 것이다. 그리고 사실, 일에 몰두할 수 있는 사람은 '잡생각' 을 할 겨를도 없다.

 

 *기뻐하는 습관을 기르라.

하루 중에 유머나 우스개를 들어서는 안 될 시간은 거의 없다. 즐겁게 대화하는 시간을 가져라.

 

 *문제가 생기면 단호하게 맞서라.

그대가 늘 옳을 수만은 없다. 자신의 한두 가지 실수는 허용하라. 그리고 작은 문제들을 거듭거듭 되새기거나 되돌아보지 말라.

 

지금 현재가 그대가 살고 있는 유일한 순간이므로 현재 이 순간을 잘 살아야 그대는 만족스런 미래를 보장받을 수 있고, 또 미래는 현재와 마찬가지로 좋은 시간이 될 수 있다.

 

                              <행복만들기/J. 모러스>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