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21 07 10 토 아침 식사 전기도‘진리의 영이 오시면 너희를 모든 진리 안으로 이끄시어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기억하게 해주시리라.’ 기쁩니다.
작성자한영구 쪽지 캡슐 작성일2022-09-06 조회수604 추천수0 반대(1) 신고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흠숭 하올 창조주 성부 하느님,

이 못난 작은 이를 하느님 뜻의 영원한 사랑으로 사랑하여주시어 하느님 뜻의 생명을 주시고 다스려주시는 은총을 계속 베풀어주시니 깊고 넓고 높고 두터운 감사를 하느님께 드립니다.

어제는 세탁기로 옷 세탁을 하고 안방 베란다에 먼지 청소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타일 바닥에 시커멓게 가장자리에 낀 것을 없애려고 하였으나 없어지지 않아 시간을 좀 소비하였습니다. 그리고 오래간만에 세탁한 옷들을 정돈하여 옷장 안에 보관하였습니다. 운동기구 운동하는 것도 깜빡 잊어버렸습니다. 그리고 밤에 잠을 잘 자게 하여주시어 감사합니다. 잠을 자고 깨지만 바로 또 잠을 잘 수 있게 다스려주시어 잠을 전체적으로 많이 잤습니다. 잠을 많이 잔 덕분으로 머리가 맑아져서 저의 성장 과정을 기록한 내용을 블로그에 올린 내용 중에 수정할 것이 머리에 떠올라 자료 그림을 수정하였습니다. 오늘 아침 6시에 일어나 그 도면 수정 작업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기억력이 나빠서 수정방법을 찾는데, 기억력이 좋으면 금방 찾아서 5분 이내에 끝낼 것을, 30분을 낭비하였습니다. 기억력이 더 나빠질 가 보아 걱정을 항상 합니다.

어제 7월 9일 연중 제14간 주간 금요일 미사에서

복음 환호송

요한 16,13; 14,26

◎ 알렐루야.

○ 진리의 영이 오시면 너희를 모든 진리 안으로 이끄시어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기억하게 해 주시리라.

◎ 알렐루야.

Alleluia

Jn 16:13a, 14:26d
R. Alleluia, alleluia.
When the Spirit of truth comes,
he will guide you to all truth
and remind you of all I told you.
R. Alleluia, alleluia.

 

이 말씀을 읽고 제가 너무나 고무(鼓舞)되었습니다. 진리의 영 성령께서 오시면 모든 것을 기억하게 하여주시니 기억력이 나빠서 자신감을 잃어버리는 저에게 크나큰 기쁨과 희망을 주는 말씀입니다.

흠숭 하올 창조주 성부 하느님.

이 말씀대로라면 기억력 걱정을 할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하느님 뜻 안에서 하느님 뜻의 영원한 사랑을 받으며, 지극히 높으시고 지극히 거룩하신 하느님 뜻의 빛이 하나로 통합하는 일치의 으뜸가는 기적 안에서, 하느님은 하느님 자신의 힘으로, 이 못난 작은 이는 저를 휩싸고 있는 빛이 하나로 통합하는 힘으로, 하느님께서 저에게 하느님 뜻의 생명을 주시고 다스려주시는 행위를 저와 함께하여주시는 영광을 베풀어주시니 더 깊고 넓고 높고 두터운 감사를 드립니다. ’진리의 영이 오시면 너희를 모든 진리 안으로 이끄시어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기억하게 해주시리라.‘ 이 기쁨과 희망이 새롭게 솟아오릅니다. 하느님을 더욱더 확고하게 믿습니다. 저의 영혼과 마음과 정신 안에 이 모두가 가득 찹니다. 그 충만 속에서 하느님께 영광을 바칩니다. 전능하신 하느님 영예와 영광을 영원히 받으시옵소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기도드립니다. 아멘.

영광이 성부와 성자와 성령께 처음과 같이 이제 와 항상 영원히 아멘.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그림 출처 Pinterest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