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21 07 01 목 평화방송 미사 전두엽 우뇌 오른쪽 끝 최상단에 머물러 콧날 오른쪽 경사 끝 뼈와 연결하여 다스려 미사 중에 아랫배에서 두 번 가스 토해냄
작성자한영구 쪽지 캡슐 작성일2022-09-06 조회수874 추천수0 반대(2) 신고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흠숭 하올 삼위일체이신 우리 주님,

오늘 7월 1일 연중 제13주간 목요일 오전 11시 35분을 선택하여 평화방송 미사에 참례하였습니다. 미사 전에 녹음하여 글로 바꾸어 놓은 것을 수정하고 보완하여 저의 블로그에 올리는 작업을 하였습니다. 그러나 제목을 붙이기가 쉽지가 않아 제목은 오후에 붙여서 저의 블로그에 올리기로 하고 끝을 내었습니다. 그리고 미사 전에 아랫배에 힘을 주어 가스를 토해냈습니다. 가스가 나옵니다. 목구멍으로 토해내지만 입을 크게 벌리어 침샘과 눈물샘을 압박하여도 눈물이 눈에 고이지 않고 입안에 침샘 구멍에서 침이 조금 솟아올라 삼키기만 합니다. 반복하자 가스만 토해냅니다. 아침 식사한 것이 소화는 잘되어 부담을 느끼지 않습니다마는, 아랫배 끝부분에 가스가 차 있는 느낌입니다. 그 가스를 토해내기만 하였습니다.

미사가 시작되자 저의 두 눈 사이 콧날 양쪽 경사 끝 뼈에 머물러 만져주십니다. 그리고 저의 두정엽 정수리에서 가까운 오른쪽 위치의 전두엽 우뇌 상단에 머물러 만져주시면서 두 눈 사이 오른쪽 콧날 경사 끝 뼈와 연결하여 다스려주십니다. 그리고 저의 전두엽 오른쪽 앞이마 살갗에 위와 아래의 중간 위치 기준에서 약간 왼쪽으로 옮긴 위치에 3곳 삼각형으로 머물러 다스려주십니다.

그리고 저의 두 눈 사이 오른쪽 경사 끝 뼈에서 머물러 만져주시면서 저의 오른쪽 눈썹 오른쪽 끝에서 약간 윗부분에 머물러 두 곳을 연결하여 만져주시면서 다스려주십니다. 그리고 다시 이번에는 전두엽 우뇌 오른쪽 앞이마 살갗 맨 위 오른쪽 끝 살갗 부위에 머물러 만져주시면서, 사선으로 저의 두 눈 사이 오른쪽 경사 끝 뼈와 연결하여 다스려주십니다. 오늘은 이처럼 활발하게 위치를 옮겨가시면서 다스려주십니다. 저의 양쪽 귀 안에 내이의 조직의 기관이 아주 약하게 움직이는 소리가 간헐적으로 들립니다.

그리고 미사‘감사송’과‘거룩하시도다’에서도 활발하게 먼저 위치에 머물러 계속하여 만져주시면서 다스려주십니다. 아랫배에서 가스만 조금 토해냈습니다.

‘영성체기도’를 드릴 때 저의 두정엽 정수리에서 가까운 오른쪽 전두엽 우뇌 상단에 머물러 주시는 데도, 지금까지 경험한 위치 중에 가장 높은 곳이라는 느낌이 들 정도로 위에 머물러 만져주시면서 아래의 두 눈 사이 콧날 경사 끝 뼈와 연결하여 강력하게 빛의 생명을 주십니다. 침의 물질대사를 다스려 주시어 파생 상처가 있는 장기에 침을 보내준다고 상상합니다.

그리고 다시 저의 전두엽 우뇌 앞이마 살갗 오른쪽 살갗 부위와 머리카락 부위 경계선 오른쪽 끝에 머물러 만져주시면서, 사선으로 저의 두 눈 사이 오른쪽 경사 끝 뼈와 연결하여 다스려주십니다. 아랫배에서 가스만 토해냈습니다. 미사 후에도 다시 가스를 토해내게 다스려주십니다. 그 가스가 아랫배의 약간 오른쪽에서 나오는 느낌입니다. 전에는 오른쪽 소장과 십이지장에서 가스가 나오는 느낌이었으나 오늘은 오른쪽 대장의 끝에서 나오는 느낌입니다. 장간막을 통하여 나오는 가스라고 상상합니다. 오늘은 이처럼 미사 중에 가스만 토해내게 다스려주시었습니다.

흠숭 하올 우리 주 성체 예수 그리스도님.

오늘은 좀 다양하게 머물러 다스려주시었으나 가스만 아랫배에서 토해내도록 다스려주시었습니다. 가스를 토해내는 것이 아랫배 오른쪽 끝부분인 것으로 느껴지므로 그 아랫배 오른쪽 끝부분 어디에서 가스가 나오는 것인지 제가 아직 알 수가 없습니다. 이처럼 새롭게 다스려주시니 감사합니다.

오늘도 하느님 뜻의 생명을 주시고 다스려주시어 성장하고 발전한 저의 영혼과 몸과 다스려주신 하느님 뜻의 그 생명 지식을 제가 좀 알게 될 것이라는 믿음을 주신 것과 이 모두를 주님께 바칩니다.

하느님 뜻 안에서 살기로 맹세한 이 못난 작은 이는 하느님 뜻의 무한한 사랑을 받으며 매일 미사에 참례하는 신앙생활을 합니다. 지극히 높으시고 지극히 거룩하신 하느님 뜻의 빛이 하나로 통합하는 일치의 으뜸가는 기적 안에서, 하느님은 하느님 자신의 힘으로, 이 못난 작은 이는 저를 휩싸고 있는 빛이 하나로 통합하는 힘으로, 하느님께서 하느님 뜻의 생명을 주시어 다스려주시는 행위를 성령님에게 위임하여, 그 행위를 저와 함께하여주시는 영광을 베풀어주시니 더욱 깊고 넓고 높고 두터운 감사를 드립니다. 제 안에 기쁨과 희망과 하느님에 대한 확고한 믿음이 저의 영혼과 마음과 정신 안에 가득 찹니다. 그 가득 참 속에서 하느님께 영광을 바칩니다. 아멘.

영광이 성부와 성자와 성령께 처음과 같이 이제 와 항상 영원히 아멘.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전두엽의 해부학 그림. 출처 Slideplayer.com

Lateral view 측면도

Medial view 내측도

Ventral view 복면도(腹面圖)

Functional zones 기능구역

Premotor and supplementary motor 운동 앞 구역과 보조 구역

Frontal eye fields 전두안운동야(前頭眼運動野)

Dorsolateral 등과 옆 부분의, 등과 옆 부분에 관계된.

Orbital 외곽의

Broca's area 브로카의 부위(언어 기능을 관장하는 뇌 부위)

Face motor 안면 발동기

Face sensory 안면 감각의

Motor 전동기 발동기, 내연기관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