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6. 열렬한 기도는 하느님을 움직인다! [연옥 영혼들에 관한 놀라운 비밀] / 교회인가
작성자장병찬 쪽지 캡슐 작성일2024-03-07 조회수19 추천수0 반대(0) 신고

마리아 심마와의 인터뷰

 

6. 열렬한 기도는 하느님을 움직인다!

 

연옥 영혼들을 구하는 데 매우 효과적인 다른 방법도 마리아 심마가 가르쳐 주었는데바로 십자가의 길 기도입니다주님의 수난 고통을 묵상하면서 차츰 죄를 미워하게 되고모든 사람의 구원을 묵상하면서 차츰 죄를 미워하게 되고모든 사람의 구원을 갈망하는 마음이 조금씩 생겨나기 때문입니다십자가의 길 기도를 함으로써 일어나는 그러한 마음의 움직임은 연옥 영혼들에게 크나큰 위안을 줌과 동시에 우리가 지은 죄에 대한 회개도 불러일으킵니다.

 

연옥 영혼들에게 도움 되는 또 다른 기도는 묵주기도입니다묵주기도를 통해 매년 많은 영혼들이 연옥에서 구출됩니다영혼들을 구하시기 위해 연옥에 직접 오시는 분은 바로 하느님의 어머니이신 성모님입니다연옥 영혼들은 성모님을 "자비의 어머니"라고 부릅니다.

 

연옥 영혼들은 자신들의 구원을 위해서 대사大赦는 이루 헤아릴 수 없는 값어치를 지닌다고 말합니다연옥 영혼들의 고통을 덜어주기 위해 교회가 우리에게 제공하는 이 보화를 이용하지 않는다면 연옥 영혼들에게는 대단히 가혹한 행위가 될 것입니다여기서 대사大赦에 관해 모두 설명하기에는 그 내용이 너무 길기에, 1968년 바오로6세 교황님이 재검토한 놀라울 정도로 훌륭한 책을 추천하며이 책 마지막에 첨부한 내용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비르지타 성녀의 기도문들 역시 연옥 영혼들에게 아주 좋습니다마르가리타 마리아 알라코크 성녀가 성령의 영감을 받아 쓴 '연옥 영혼들을 위한 9일기도'가 있습니다연옥 영혼들에게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우리가 알고 있는 모든 양식의 기도들입니다.

 

여기서 헤르만 코헨 신부님의 증언을 소개합니다그는 유대인 예술가였었지만 가톨릭으로 개종하여 성체를 대단히 공경했습니다.

 

1864년 헤르만 코헨 신부님은 세속을 떠나 아주 엄격한 수도회에 들어갔습니다성체께 대한 열렬한 사랑이 있었기에 그는 자주 성체조배를 하면서자신이 너무나 사랑하는 어머니의 개종을 주님께 간곡히 청했습니다.

 

하지만 어머니가 개종하지 않은 채 세상을 떠나면서 그는 큰 슬픔의 도가니에 빠지고 말았습니다 그는 성체 앞에 꿇어 엎드려 이렇게 기도했습니다.

 

"주님제가 주님께 모든 것을 빚지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주님을 거역한 것은 없지 않습니까제 젊음과 세상에서 이루고 싶었던 희망들안락가족과 누리는 기쁨과 휴식마저 주님의 부르심에 따라 모조리 희생했습니다제 목숨그마저도 주님께 바쳤습니다주님영원히 선하신 주님께서는 몇 십 배로 갚아 주겠다고 약속하셨는데 왜 제 어머니의 영혼을 거절하셨나요주님제 마음이 너무나 괴롭습니다불평이 입술에서 새어 나오려합니다."

 

그는 비통한 심정으로 흐느껴 울었습니다그떄 갑자기 어떤 신비로운 음성이 그의 귀를 울렸습니다.

 

"믿음 없는 사람아네 어머니는 구원받았다너의 그 기도에 나를 움직이는 절대적인 힘이 있다는 것을 알아라네가 어머니를 위해서 나에게 바쳤던 그 모든 기도를 나는 기억하고 있다그 기도들로 인한 나의 섭리로 나는 네 어머니가 임종할 때 돌보아주었다숨을 거두는 순간에 나타난 나를 향하여 네 어머니는 '저의 주님저의 하느님!'이라고 외쳤다그러니 용기를 내어라네 어머니는 지옥벌을 면했으며너의 열렬한 간청에 따라 머지않아 연옥의 속박에서 풀려나 구원을 받을 것이다."

 

그 얼마 후에 헤르만 코헨 신부님은 어머니가 천국에 올라가는 환시를 볼 수 있었습니다이렇듯이 열렬한 기도는 하느님을 움직입니다!

 

또 한 가지 중요한 사항은연옥 영혼들은 자기 자신을 위해서는 더 이상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그들은 자신들의 구원 시기를 앞당기는 데 전적으로 무력합니다살아 있는 우리가 그들을 위해 기도해 주지 않는다면그들은 완전히 버림받은 채 있게 됩니다그러므로 고통당하는 그 영혼들을 구해 주거나 고통을 덜어 줄 수 있는 믿기 어려울 정도로 강력한 힘을 우리 각자가 지니고 있음을 깨닫는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예를 들면어린아이가 우리 눈앞에 있는 나무 위에서 떨어지려고 한다면 아무도 그냥 내버려 두지 않을 것입니다즉시 달려가서 도와주려고 하겠지요그렇게 하지 않으면 그 아이는 온몸에 심한 골절상을 입게 될 테니까요사람들은 그 아이에게 필요한 모든 것을 해 줄 것입니다.

 

이처럼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기다리고 있는 영혼들에게 관심을 쏟아야 합니다그들은 잠벌의 고통을 덜어내기 위해 우리가 바치는 최소한의 봉헌이나 최소한의 기도에도 목을 매고 애타게 기다립니다. 아마도 그것은 우리가 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가장 훌륭한 방법들 중 하나일 것입니다.

 

'착한 사마리아인의 비유'(루가10,30~35), 즉 길가에 반쯤 죽은 채 쓰러져 있는 사람을 위해 그 사마리아인이 보여 준 사랑 이야기가 생각납니다틀림없이 그 사람은 온몸이 피투성이가 되어 있었을겁니다그 사람의 생명은 그 길을 오가는 사람들의 착하고 친절한 마음에 달려 있었던 것입니다.

 

수녀 마리아지상에서는 공덕을 얻을 기회가 있는데 연옥에서는 그럴 수 없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심마 왜냐하면 죽음의 순간과 함께 공덕을 얻을 수 있는 시간도 끝나기 때문입니다지상에 살아 있는 동안에는 우리가 지은 죄를 속죄할 수 있습니다연옥 영혼들은 지상의 우리에게 주어져 있는 그 속죄의 기회를 부러워합니다. 우리가 지상에 사는 동안에는 성장의 가능성을 지니고 있기에 천사들까지도 우리에게 ""을 낸답니다. 

 

~~~~~~~~~~~~~~~~~~~~~~~


연옥 영혼들에 관한 놀라운 비밀

  

2016. 2. 4. 교회인가 / 아베마리아출판사 )

 

 

 

추천의 글

 

주님께서 주신 등대를 잘 활용합시다.

 

오스트리아 출신인 마리아 심마는 열렬한 신앙심을 지닌 여인입니다.

 

그녀는 50여 년 동안 연옥 영혼들의 방문을 받는 하느님의 특별한 은사를 받았습니다그 영혼들은 무엇을 말하기 위해 그녀를 찾아왔을까요? 우리에게 경고하기 위해서기도를 청하기 위해서 왔습니다그들이 연옥에서 겪고 있는 형언할 수 없는 고통에 대해 알려 주기 위해 와었습니다그들은 언젠가는 하느님의 품속으로 들어가게 될 것을 확신하고 기쁘게 기다리면서 그 고통을 참아 받고 있었습니다. 이 세상에서 살고 있는 사람들이 지니고 있는 엄청난 기도의 힘이 연옥 영혼들의 고통을 덜어 준다는 사실대신에 그렇게 기도해 준 사람들은 현세와 내세에서 수많은 도움과 은혜를 받게 된다는 사실도 연옥 영혼들이 마리아 심마에게 알려 주었습니다.

 

마리아 심마가 자신을 방문한 연옥 영혼들에게서 들은 그 내용들을 엠마뉘엘 수녀는 이 책에 모두 옮겨 놓았습니다그러므로 이 책을 읽으면서 우리는 숙고하게 되고 깨우침을 얻게 될 것입니다.

 

마리아 심마가 전해주는 증언들은 우리의 행동과 습관들을 바꾸도록 도와주고우리가 하느님의 뜻에 따라 새로운 방식으로 살아가도록 도와줄 수 있을 것입니다.

 

주님께서는 매일 여러 경로를 통하여 당신의 자녀들에게 말씀하시고 자녀들의 영적인 욕구들을 채워 주십니다그런 점에서, 주님께서 특정 영혼에게 주시는 특별한 은사는 우리의 길을 환하게 비추는 등대입니다그 등대를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마태오 라 그뤼아 신부<신학자>)

 

 

 

엮은이의 글

 

이 책은 우리의 공허감을 채워 줍니다.

 

어느 날 굉장히 흥미로운 책을 일게 되었는데 연옥 영혼들에 관한 내용들이었습니다그때까지도 계속되고 있는 연옥 영혼들에 대한 실제 증언들을 상세히 기록한 그 책을 읽으면서 나는 굉장히 깊은 감명을 받았습니다증언뿐 아니라 연옥 영혼들에 관한 교회의 가르침도 아주 잘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그 책은 바로 마리아 심마가 쓴 "연옥 영혼들이 나에게 말했다"입니다

 

당시 마리아 심마가 아직 생존해 있다는 말에 나는 편집자에게 즉시 편지를 보냈습니다그리고 나의 인터뷰 요청을 수락했다는 답변을 듣자마자 그녀를 만나러 갔습니다그녀는 나의 수많은 질문에 친절하게 답해 주었습니다.

 

나는 몹시 기뻤습니다연옥 영혼들에 관해 사람들이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크나큰 관심을 갖고 있다는 사실을 나는 그 주제로 강연할 때마다 분명히 느끼고 있었기 때문입니다그때마다 나는 연옥 영혼들에 관해 더 말해 달라는 요청을 몇 번씩이나 받곤 했었습니다죽음 후에 나를 기다리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알고 싶은 강렬한 욕구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현실에서는우리 모두가 알고 있는 것처럼연옥 영혼들에 관해서 교리 시간에는 물론이요 주일 강론이나 다른 많은 강연에서 가르쳐 주기는커녕 더이상 언급조차 되지 않고 있습니다. 인간이 이 세상에서의 마지막 시간에 직면하게 되는 '사말四末', 즉 죽음 · 심판 · 천국 · 지옥이라는 네 가지의 엄연한 실재에 관해 침묵하고 있습니다극도의 불안감을 주지 않겠다는 뜻입니다하지만 그 결과 인간은 그것에 대해 아주 무지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에서 마리아 심마가 들려주는 것들은 연옥에 관한 극도의 불안감을 없애 주고 우려할 필요가 전혀 없도록 도와줍니다뿐만아니라연옥의 진상眞相을 알려주고 우리의 생성生成에 관한 하느님의 계획이 얼마나 장엄하고 감동적인지를 알려 줄 것입니다게다가 지상에서 살아가는 우리에게 연옥 영혼들을 위한 엄청난 힘이 있다는 사실도 꺠닫도록 해 줄 것입니다따라서 우리는 세상을 떠난 영혼들이 영원한 복락을 누리도록 해 줄 수 있으며우리 자신도 이 세상에서 살아가는 동안 그 행복을 만끽하게 될 것입니다.

 

엠마뉘엘 마이야르 수녀 


*~*~*~*~*~*~*~*~*~*~*~*~*~*~*~*~*~*

 

하느님, 하느님의 이름이 거룩히 빛나시기를 바라며,

하느님의 나라가 오시며,

하느님의 뜻이 이루어지시기를 바랍니다.


거룩하시도다. 거룩하시도다. 거룩하시도다. 주 우리 하느님 찬미받으소서. 하늘 높은 곳에는 하느님께 영광. 내 영혼아, 주님을 찬미하여라! 지극히 거룩하시고 만군의 왕이시며 살아 계신 자비의 하느님, 오늘도 저에게 생명을 주셔서 감사하며 주님의 구속사업의 도구가 되게하시고 평온한 죽음을 맞게하소서. 원죄없이 잉태되신 성모 마리아여!


*~*~*~*~*~*~*~*~*~*~*~*~*~*~*~*~*~*~*~*~*~*


[ 온 세상과 모든 가정에 주님의 은총이 넘치기를 기도드립니다 ] 

 

주님, 모든 연옥영혼에게 영원한 안식을 주시고,

특히 전세계로 퍼진 코르나19로 죽은 모든이에게 자비를 베풀어 영원한 안식을 주소서! 아멘.

세계 곳곳에서 고통받고 신음하는 이들의 한숨과 기도를 들어주시고, 국민들을 억압하고 탄압하는 지도자들이 회개하여 주님 품으로 돌아오게 하소서. 아멘.

성령의 불길이 한반도에서 전세계로 퍼져나가길 기도드립니다. 아멘!

 

*~*~*~*~*~*~*~*~*~*~*~*~*~*~*~*~*~*~*~*~*~* 


“거룩한 연옥 영혼들과 하느님을 모르는 사람들과 하느님을 반대하는 사람들과 다른 신들을 믿는 사람들과 쉬는 교우들을 위해서” 라는 지향을 미사에 참례때 혹은 기도하면서 붙이면 매우 큰 선행과 보속을 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성인의 통공 교리를 생활화 한다면 지상에서 행할 수 있는 선행이 엄청나게 많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느님과 예수님과 성령께 찬미와 흠숭을, 하느님의 어머니이신 마리아와 성가정의 수호자이신 요셉께 사랑을!

 

http://예수.kr ,  http://마리아.한국)

 

 

삼위일체이신 하느님, 자비의 예수님, 양점상 마리아와 장한상 요셉과 장가브리엘과 모든 거룩한 연옥영혼에게 구원의 은총 속에 영원한 안식을 주소서. 교회와 교황님과 사제와 수도자와 온 세상의 모든 이들과 태아에게도 은총과 자비를 베푸소서. 온 세상과 우리 나라에도 사랑과 평화와 축복이 가득하게 이끌어주소서. 성모 마리아님과 배필이신 성 요셉과 성인의 통공 안의 모든 가족들은 하느님께 빌어주소서. 이 모든 것을 우리 주 예수님의 수난의 공로로 하느님의 뜻 안에서 하느님께 기도드립니다. 하는 일마다 잘되리라 (시편1,3)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