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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8
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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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
전날
오늘
다음날
1일(
일
)
(
백
)주님 부활 대축일 낮 미사
Easter Sunday - The Resurrection of the Lord - The Mass of Easter Day
2일(월)
(
백
)부활 팔일 축제 월요일
Monday in the Octave of Easter
3일(화)
(
백
)부활 팔일 축제 화요일
Tuesday in the Octave of Easter
4일(수)
(
백
)부활 팔일 축제 수요일
Wednesday in the Octave of Easter
5일(목)
(
백
)부활 팔일 축제 목요일
Thursday in the Octave of Easter
6일(금)
(
백
)부활 팔일 축제 금요일
Friday in the Octave of Easter
7일(
토
)
(
백
)부활 팔일 축제 토요일
Saturday in the Octave of Easter
8일(
일
)
(
백
)부활 제2주일 곧, 하느님의 자비 주일
Second Sunday of Easter
9일(월)
(
백
)주님 탄생 예고 대축일
Solemnity of the Annunciation of the Lord
10일(화)
(
백
)부활 제2주간 화요일
Tuesday of the Second Week of Easter
11일(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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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
)성 스타니슬라오 주교 순교자 기념일
Memorial of Saint Stanislaus, Bishop and Martyr
12일(목)
(
백
)부활 제2주간 목요일
Thursday of the Second Week of Easter
13일(금)
(
백
)부활 제2주간 금요일
Friday of the Second Week of Easter
14일(
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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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
)부활 제2주간 토요일
Saturday of the Second Week of Easter
15일(
일
)
(
백
)부활 제3주일
Third Sunday of Easter
16일(월)
(
백
)부활 제3주간 월요일
Monday of the Third Week of Easter
17일(화)
(
백
)부활 제3주간 화요일
Tuesday of the Third Week of Easter
18일(수)
(
백
)부활 제3주간 수요일
Wednesday of the Third Week of Easter
19일(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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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
)부활 제3주간 목요일
Thursday of the Third Week of Easter
20일(금)
(
백
)부활 제3주간 금요일 (장애인의 날)
Friday of the Third Week of Easter
21일(
토
)
(
백
)부활 제3주간 토요일
Saturday of the Third Week of Easter
22일(
일
)
(
백
)부활 제4주일 (성소 주일)
Fourth Sunday of Easter
23일(월)
(
백
)부활 제4주간 월요일
Monday of the Fourth Week of Easter
24일(화)
(
백
)부활 제4주간 화요일
Tuesday of the Fourth Week of Easter
25일(수)
(
홍
)성 마르코 복음사가 축일
Feast of Saint Mark, evangelist
26일(목)
(
백
)부활 제4주간 목요일
Thursday of the Fourth Week of Easter
27일(금)
(
백
)부활 제4주간 금요일
Friday of the Fourth Week of Easter
28일(
토
)
(
백
)부활 제4주간 토요일
Saturday of the Fourth Week of Easter
29일(
일
)
(
백
)부활 제5주일 (이민의 날)
Fifth Sunday of Easter
30일(월)
(
백
)부활 제5주간 월요일
Monday of the Fifth Week of Easter
2018년 4월 24일 화요일
[(백) 부활 제4주간 화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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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강론
2018년 4월 24일 부활 제4주간 화요일 인천교구 조명연 신부
오늘 전례
[백] 부활 제4주간 화요일 또는 [홍] 식마린겐의 성 피델리스 사제 순교자
입당송
묵시 19,7.6 참조
기뻐하고 즐거워하며 하느님께 영광 드리세. 주 우리 하느님, 전능하신 분이 다스리신다. 알렐루야.
본기도
전능하신 하느님,
주님 부활의 신비를 거행하는 저희가
구원의 기쁨을 누리게 하소서.
성부와 성령과 …….
말씀의 초대
호세아 예언자는, 주님께서는 마음이 미어지고 연민이 북받쳐 오르시어, 타오르는 분노대로 행동하지 않으신다고 한다(제1독서). 바오로 사도는, 에페소 신자들이 하느님의 온갖 충만하심으로 충만하게 되기를 빈다(제2독서). 군사들이 십자가에 못 박히신 예수님의 옆구리를 창으로 찌르자 곧 피와 물이 흘러나온다(복음).
제1독서
<그들은 그리스계 사람들에게도 주 예수님의 복음을 전하였다.>
▥ 사도행전의 말씀입니다. 11,19-26
그 무렵 19 스테파노의 일로 일어난 박해 때문에 흩어진 이들이
페니키아와 키프로스와 안티오키아까지 가서, 유다인들에게만 말씀을 전하였다.
20 그들 가운데에는 키프로스 사람들과 키레네 사람들도 있었는데,
이들이 안티오키아로 가서 그리스계 사람들에게도 이야기하면서
주 예수님의 복음을 전하였다.
21 주님의 손길이 그들을 보살피시어 많은 수의 사람이 믿고 주님께 돌아섰다.
22 예루살렘에 있는 교회는 그들에 대한 소문을 듣고,
바르나바를 안티오키아로 가라고 보냈다.
23 그곳에 도착한 바르나바는 하느님의 은총이 내린 것을 보고 기뻐하며,
모두 굳센 마음으로 주님께 계속 충실하라고 격려하였다.
24 사실 바르나바는 착한 사람이며 성령과 믿음이 충만한 사람이었다.
그리하여 수많은 사람이 주님께 인도되었다.
25 그 뒤에 바르나바는 사울을 찾으려고 타르수스로 가서,
26 그를 만나 안티오키아로 데려왔다.
그들은 만 일 년 동안 그곳 교회 신자들을 만나며 수많은 사람을 가르쳤다.
이 안티오키아에서 제자들이 처음으로 ‘그리스도인’이라고 불리게 되었다.
주님의 말씀입니다.
◎ 하느님 감사합니다.
화답송
시편 87(86),1-3.4-5.6-7(◎ 117〔116〕,1ㄱ)
◎ 주님을 찬양하여라, 모든 민족들아.
또는
◎ 알렐루야.
○ 거룩한 산 위에 세운 그 터전, 주님이 야곱의 어느 거처보다 시온의 성문들을 사랑하시니, 하느님의 도성아, 너를 두고 영광을 이야기하는구나. ◎
○ 나는 라합과 바빌론도 나를 아는 자로 여긴다. 보라, 에티오피아와 함께 필리스티아와 티로를 두고, “그는 거기에서 태어났다.” 하는구나. 시온을 두고는 이렇게 말한다. “이 사람도 저 사람도 여기서 태어났으며, 지극히 높으신 분이 몸소 이를 굳게 세우셨다.”◎
○ 주님이 백성들을 적어 가며 헤아리신다. “이자는 거기에서 태어났다.” 노래하는 이도 춤추는 이도 말하는구나. “나의 샘은 모두 네 안에 있네.”◎
복음 환호송
요한 10,27 참조
◎ 알렐루야.
○ 주님이 말씀하신다. 내 양들은 내 목소리를 알아듣는다. 나는 그들을 알고 그들은 나를 따른다.
◎ 알렐루야.
복음
<아버지와 나는 하나다.>
✠ 요한이 전한 거룩한 복음입니다. 10,22-30
22 그때에 예루살렘에서는 성전 봉헌 축제가 벌어지고 있었다. 때는 겨울이었다.
23 예수님께서는 성전 안에 있는 솔로몬 주랑을 거닐고 계셨는데,
24 유다인들이 그분을 둘러싸고 말하였다.
“당신은 언제까지 우리 속을 태울 작정이오?
당신이 메시아라면 분명히 말해 주시오.”
25 그러자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대답하셨다.
“내가 이미 말하였는데도 너희는 믿지 않는다.
내가 내 아버지의 이름으로 하는 일들이 나를 증언한다.
26 그러나 너희는 믿지 않는다. 너희가 내 양이 아니기 때문이다.
27 내 양들은 내 목소리를 알아듣는다.
나는 그들을 알고 그들은 나를 따른다.
28 나는 그들에게 영원한 생명을 준다.
그리하여 그들은 영원토록 멸망하지 않을 것이고,
또 아무도 그들을 내 손에서 빼앗아 가지 못할 것이다.
29 그들을 나에게 주신 내 아버지께서는 누구보다도 위대하시어,
아무도 그들을 내 아버지의 손에서 빼앗아 갈 수 없다.
30 아버지와 나는 하나다.”
주님의 말씀입니다.
◎ 그리스도님 찬미합니다.
<강론 후 잠시 묵상한다>
예물기도
주님,
이 거룩한 파스카 신비로 저희 구원을 이루시니
저희가 감사하며 드리는 이 제사가
저희에게 영원한 기쁨의 원천이 되게 하소서.
우리 주 …….
감사송
<부활 감사송 1 : 파스카의 신비>
주님, 언제나 주님을 찬송함이 마땅하오나
특히 그리스도께서 저희를 위하여 파스카 제물이 되신 이 밤(날, 때)에
더욱 성대하게 찬미함은
참으로 마땅하고 옳은 일이며 저희 도리요 구원의 길이옵니다.
그리스도께서는 세상의 죄를 없애신 참된 어린양이시니
당신의 죽음으로 저희 죽음을 없애시고
당신의 부활로 저희 생명을 되찾아 주셨나이다.
그러므로 부활의 기쁨에 넘쳐 온 세상이 환호하며
하늘의 온갖 천사들도 주님의 영광을 끝없이 찬미하나이다.
영성체송
루카 24,46.26 참조
그리스도는 고난을 겪으시고 죽은 이들 가운데에서 부활하시어, 당신 영광 속으로 들어가셨네. 알렐루야.
영성체 후 묵상
<그리스도와 일치를 이루는 가운데 잠시 마음속으로 기도합시다.>
영성체 후 기도
주님,
구원의 성체를 받아 모시고 비오니
이 거룩한 교환의 신비로 저희를 도우시어
저희가 이 세상에서 충실히 살아
마침내 영원한 행복을 누리게 하소서.
우리 주 …….
오늘의 묵상
예수님의 행적을 둘러싸고 유다인들의 갑론을박이 심해졌습니다. 유다인들은 답답한 마음에 예수님께 “당신이 메시아라면 분명히 말해 주시오.”라고 단도직입적으로 묻습니다. 만일 예수님께서 그들이 바라는 메시아라면 그분을 중심으로, 로마 제국에 기대어 권력에 빠져 있는 자신들의 임금에 대항해서 다윗 왕조의 옛 영화를 되찾고자 하는 운동을 벌이고 싶었을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기적과 말씀으로, 메시아는 고난받는 주님의 종으로 수난하고 부활할 것임을 예고하셨음에도, 유다인들은 자신들이 지닌 메시아에 대한 편견 때문에, 자신들이 원하는 방식이 아닌 구원자를 받아들일 수 없었습니다. 결국 유다인들은 예수님의 양들이 아니기에 그분의 목소리를 듣지도 못하고, 그분을 따라나서지도 못합니다.
예수님의 소명은 하느님 아버지께서 당신에게 주신 양들을 하나도 잃지 않고 지키시며, 그들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시는 것입니다. 이 일은 성부이신 하느님의 권능에 속한 것이며, 그 일을 하실 수 있는 예수님께서는 “아버지와 나는 하나다.”라고 당당히 말씀하십니다.
유다인들은 이를 빌미로 예수님을 신성 모독으로 몰아가고 마침내 십자가에 매달고 맙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는 부활하시어 당신을 끝까지 따른 이들에게 구원을 선포하시고, 성령을 보내시어 약속대로 모든 이에게 영원한 생명의 문을 열어 주십니다.
교회는 하느님의 구원이 생명의 빛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온 인류에게 선포되었고, 누구나 그리스도의 말씀을 믿고 실천하면 성령의 빛을 받아 참된 생명을 얻게 된다고 가르칩니다. 내가 십자가에 달리신 구원자 예수님을 믿고 있는지, 아니면 유다인들처럼 내게 필요한 능력과 권력을 지닌 메시아를 믿고 있는 것은 아닌지 되돌아봅시다. (송용민 사도 요한 신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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